잇츠한불, 남성 코스메틱 브랜드 '퀘파쏘' 론칭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 출시에이블씨엔씨 뷰티 모바일 앱 눙크 100만 다운로드 돌파
-
◇ 잇츠한불, 남성 코스메틱 브랜드 '퀘파쏘' 론칭
잇츠한불은 남성 코스메틱 브랜드 퀘파쏘(Que Paso)를 론칭했다.
퀘파쏘(Que Paso)는 ‘What’s up’이라는 뜻의 스페인 인사말로, 남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맨즈 뷰티 브랜드다.
퀘파쏘는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하나로 멀티케어가 가능한 ‘원 샷 워시 3종’을 선보였다. 전문 조향사가 직접 조제한 3가지 니치 향 컬렉션으로 구성돼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스타일에 따른 향 선택은 물론 샴푸, 클렌징폼, 쉐이빙, 바디워시, 냄새케어까지 6가지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 부가부, 절충형 스트롤러 부가부 비6 출시
부가부는 오는 18일 부가부 비6 (Bugaboo Bee6)를 출시한다.
신생아에서 유아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부가부 비6’는 콤팩트한 사이즈에 디럭스 유모차의 기능을 모두 갖춘 완벽한 절충형 유모차다.
다양한 기술 혁신 과정을 통하여 탄생한 바퀴는 1인치 더 커진 7인치 사이즈에 독립적인 고성능 서스펜션이 장착됐다.‘부가부 비6’는 한 손 만으로도 쉽고 빠르게 원터치로 접을 수 있어 휴대나 운반이 용이하며, 셀프 스탠딩이 가능해 좁은 공간에서도 슬림하게 세워 보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하드웨어 소재의 시트와 등받이는 각각 길이 확장이 가능해 신생아부터 22kg(유럽기준)의 유아까지 성장에 맞게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 된 시트는 아이의 목과 척추가 바르게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고, 양방향 사용 및 3단계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
◇ 라네즈,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 출시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라네즈가 5세대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를 출시한다. 2002년 출시 후 라네즈 글로벌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은 '워터 슬리핑 마스크'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워터 슬리핑 마스크 EX에는 외부자극으로 손상 받고 흐트러진 피부 균형을 바로잡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슬리핑 마이크로바이옴™’기술을 처음 적용했다.
238억마리 프로바이오틱스 유래 성분을 담은 ‘프로바이오틱스 콤플렉스’는 피부 방어력을 강화시키며, 지친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꿔준다고 강조했다.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식물성 ‘스쿠알란’을 함유했다.
리뉴얼을 통해 제품성 향상은 물론 친환경 제품으로 도약했다. 기존 워터 슬리핑 마스크 대비 가공, 사용, 폐기 등 제품의 전 과정(Product Life Cycle)에서 물 사용량을 줄여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영국 카본트러스트의 ‘물발자국 인증’을 받았다. 물발자국 인증 결과 제품 한 개 당 21그램의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제품 전 과정에서 0.7리터의 물 사용량 감축효과를 보였다. -
◇ 안다르, 라이크라 신소재 라인 '엑스핏 시리즈' 론칭
안다르가 전세계 최초로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엑스핏 원사를 활용한 ‘엑스핏 시리즈’를 론칭한다.
안다르는 2021년 새해를 맞아 건강한 몸 만들기를 신년계획으로 세운 소비자를 위해 안다르가 신상 운동복을 출시했다. 특히 새로운 퍼포먼스 웨어인 ‘엑스핏 시리즈’는 세계 최대 섬유 및 원사 제조기업인 더 라이크라 컴퍼니에서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엑스핏 원사를 전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것으로 에어쿨링, 에어코튼, 에어스트 등을 잇는 안다르의 시그니처 원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엑스핏’은 착용하는 사람의 몸에 맞게 원단이 늘어났다가 뛰어난 회복력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줄어들어 ‘커스터마이즈 핏’을 완성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브라탑은 물론 롱슬리브, 레깅스 등이 잇다
안다르는 엑스핏 시리즈 외에도 퍼포먼스 전용 레깅스인 에어쿨링 핏 텐션 레깅스, 브라패드가 내장된 컴포트 브라프리 슬리브 등도 내놨다. -
◇ 비와이엔블랙야크, 의류 업계 최초 ‘스마트워크’ 구축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가 의류 업계 최초로 모바일 가상데스크톱(mVDI/mDaaS)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했다.
블랙야크는 최근 새롭게 도래한 비대면 업무 시대에 발맞춰 클라우드 가상화 선도기업 틸론(대표 최백준∙최용호)의 가상데스크톱(VDI) 및 모바일 가상데스크톱(mVDI/mDaaS) 인프라를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를 토대로 스마트워크 시스템 구축을 위한 디지털전환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가상데스크톱을 도입함으로써 블랙야크 임직원들은 재택근무와 외근 및 출장 등 외부 환경에서도 업무를 연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게 된다. 또한, 사업 전략, 회계 자료, 제품 디자인 등 중요 정보를 로컬 PC가 아닌 가상데스크톱에서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해 내부 문서의 유출 위험을 원천적으로 차단함으로써 내부 보안도 한층 강화됐다. -
◇ 에이블씨엔씨 뷰티 모바일 앱 눙크 100만 다운로드 돌파
에이블씨엔씨는 자사가 운영하는 종합 화장품 모바일 앱 ‘눙크’가 지난해 12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108만회를 기록했다. 눙크는 당초 미샤 원브랜드숍 앱이었던 것을 지난해 4월 멀티브랜드 앱으로 재단장한 것으로 이번 기록은 론칭 9개월 만의 쾌거다.
눙크는 론칭 첫 달에 8만1400회가 다운로드 됐다. 이후 다운로드 횟수가 점차 증가해 11월에는 두 배 이상인 17만 7,200회를 기록했다. 지난해 하반기 월평균 다운로드 수는 13만7000회로 이는 직전 년 에이블씨엔씨가 운영하던 미샤 앱의 다운로드 수와 비교했을 때 75%나 증가한 수치다.
론칭 당시 190여 개에 불과했던 입점 브랜드 수도 700여 개로 3배 이상 늘어났다. 설화수, 후, 빌리프 등 국내 유명 브랜드는 물론 샤넬, 록시땅 등 글로벌 명품 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됐다.
눙크의 성장에 힘입어 에이블씨엔씨의 온라인 부문 매출도 가파르게 성장했다. 에이블씨엔씨의 지난해 3분기 온라인 매출 비중은 22.5%로 전년 동기 11.4% 대비 두 배 가까이 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