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소형 몰카 공포에 국민청원까지… 이커머스업계 "볼펜·안경카메라 등 판매 제재"

    초소형 몰래카메라(이하 몰카) 판매를 제재해달라는 골자의 국민청원에 20만명이 넘는 참여자가 동의하면서 청와대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그동안 판매자 자율에 맡겨졌던 이커머스 상품 등록에도 변화가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해당 제품의 경우 오프라인

    2018-05-08 진범용
  • 中 관광객 돌아와도 시장 상황 바뀌어 "관광·면세, 자체 경쟁력 갖춰야"

    中 단체 관광객 다시 온다… 여행·면세 업계는 준비 中

    한·중 관계가 개선되면서 중국의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한국행 단체 관광 금지 조치가 일부 해제되고 있다. 이에 국내 여행 업계 및 면세업계는 절반의 기대감과 절반의 우려로 중국인 단체 관광객을 다시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2018-05-08 김수경
  • 패션왕 꿈꾸는 최병오 회장 딸…최혜원 형지I&C 대표, 경영능력 '글쎄'

    최혜원 형지I&C 대표의 경영능력이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2016년 최 대표의 취임 이후 형지I&C 실적과 주가는 곤두박질치고 있기 때문이다. 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최 대표가 취임한 후 형지I&am

    2018-05-08 김보라
  • "사진만 찍었는데 잇템 찾아준다"… 신세계몰, 이미지 검색 서비스 '쓱렌즈' 시작

    신세계몰이 이미지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8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5월부터 신세계몰에서 처음 선보이는 ‘쓱렌즈’는 이미지 검색으로 쇼핑을 돕는다. 신세계몰이 직접 개발한 딥러닝 기반의 이미지 분석 기술로 쇼핑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쉽게 말하면 사진으로 검색을 하

    2018-05-08 진범용
  • "건강 최우선 가치에 잡곡 소비 증가"…롯데마트, 잡곡 매출 비중 31% 넘어

    우리나라 국민들이 섭취하는 쌀 소비량이 점점 줄어드는 반면 건강 가치를 중시하는 수요로 인해 잡곡 소비량은 지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 2015년 전체 양곡 매출에서 26.6%를 차지하고 있던 잡곡 매출 비중은 지난 해 2

    2018-05-08 김수경
  • 삼성바이오로직스 "감리 정보 무분별한 노출… 우려와 유감"

    회계조작 논란에 휩싸인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감리절차가 진행 중인 가운데 관련 정보가 노출되고 있다며 유감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사실상 금융당국이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한 감리 정보를 외부에 노출하면서 회사가 시장과 투자자들로부터 오해를 받고 있다는데 대한 유감을 표명한 것이

    2018-05-08 손정은
  •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도착"… 11번가, GS프레시 전문관 새 단장

    11번가가 GS리테일의 온라인몰 ‘GS프레시(fresh)’ 전문관을 새 단장하고 제철 신선식품을 당일 배송하는 ‘마트 쇼핑의 모든 것’ 기획전을 13일까지 실시한다. 8일 11번가에 따르면 국내산 삼겹살(1kg, 1만5800원), 하우스 수박(6kg 이내, 1만4980

    2018-05-08 진범용
  • 이른 더위에 선풍기 판매량 83% 급증… 이마트, '여름 가전' 행사 시작

    이마트가 본격적인 여름 준비에 나선다. 8일 이마트에 따르면 10일부터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몰에서 최신형 에어컨과 ‘가성비’가 우수한 자체브랜드 선풍기를 대표상품으로 선정, 여름준비의 신호탄 격으로 ‘얼리버드 여름가전’행사를 펼친다. 단 가전제품 입점점포에 한한다.이번

    2018-05-08 진범용
  • 도상철 NS홈쇼핑 사장, "'고객-협력사-임직원'은 하나"

    NS홈쇼핑이 지난 4일 창립 17주년(5월 7일)을 맞아 경기도 판교 사옥 1층 대회의실에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기념식을 가졌다.7일 NS홈쇼핑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에서는 장기근속자 포상과 전 임직원에게 창립기념선물이 전달됐다. 도상철 총괄사장을 포함한 15년

    2018-05-07 진범용
  • 롯데百, 18조 '홈퍼니싱' 정조준… "100여개 브랜드 참여 행사 열어"

    롯데백화점이 9일부터 백화점 전 점에서 가전·가구 등 전체 리빙 상품군이 참여하는 ‘홈퍼니싱 페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상품 행사뿐만 아니라, 롯데백화점이 박홍근 홈패션, 닥스, 레노마 등의 브랜드와 협업해 고객들의 집을 홈퍼니싱 상품으로 직접 꾸며주는

    2018-05-07 진범용
  • 국산 열대과일 시대… "롯데마트, '연 20%' 이상 성장"

    대형마트가 국산 열대과일 직판장으로 변신하고 있다.7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열대과일 관련 매출 비중 중 국산 열대과일 매출 신장률이 2016년 20.5%, 2017년 29.6%를 차지해 전체 열대과일 매출 신장률을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대표 열대과일인 바

    2018-05-07 진범용
  • 이마트, 가정의 달 맞아 '세상 쉬운 가족 그림대회' 열어

    이마트가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 디자이너 발굴에 나선다.7일 이마트에 따르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누구나 참여 가능한 ‘세상 쉬운 가족 그림대회’를 주최한다.접수 기간은 10일부터 30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총 40여 종의 이마트 상품 및 테마를 주제로 한

    2018-05-07 진범용
  • ‘돌아온 싼커’… 현대百무역센터점, 매출 '174.1%' 급증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중국인 관광객들이 몰리고 있다. 최근 중국과의 관계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중국인 싼커(개별 관광객)들이 늘어나고 있어서다. 현대백화점 측은 이런 분위기가 올 연말 무역센터점에 오픈 예정인 면세점 영업에도 호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7일 현대백

    2018-05-07 진범용
  • LG생활건강, 어린이용 '저자극-저소음' 음파진동칫솔 내놔

    LG생활건강은 7일 미세 공기방울로 치아 구석구석을 닦아주며 칫솔모로 인한 잇몸 마모 가능성을 크게 줄인 페리오키즈 '음파진동칫솔'을 출시했다고 밝혔다.기존 회전형 전동칫솔은 칫솔모가 회전하면서 잇몸에 마찰을 일으키고 칫솔모 회전으로 인한 소음으로 어린이가 사용하기에

    2018-05-07 김보라
  •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참가자 모집

    한국코카콜라는 '2018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2차 과정'에 참가할 초등학교을 이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지난 2011년 이래 8년째 운영되고 있는 '코카콜라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습지 탐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습지의 중요성과 습지 보존 노력을 배

    2018-05-07 김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