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하이마트, '효율가전 환급+추가혜택'에 에어컨 매출 '껑충'
최근 서울 최고 기온이 20.6℃를 기록하는 등 이른 더위가 시작되자 여름을 대비하려는 소비자들이 에어컨을 찾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달 23일 정부 정책으로 시작한 으뜸효율가전 구매비용 환급사업에 추가 혜택까지 더해서 진행한 행사가 소비자 인기를 끌었다고
2020-04-01 강필성 기자 -
'업계 1위' 교촌치킨, 작년 영업익 319억… 전년比 61% ↑
교촌치킨을 운영 중인 교촌에프앤비가 지난해 처음으로 300억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교촌에프앤비는 지난해 매출 3692억5258만원, 영업이익 319억2040만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매출은 지난해보다 11.7%,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61.2% 증가한 수치다.
2020-04-01 김보라 기자 -
까스텔바작, 3본부 체제 조직개편 시행… '제2의 도약' 이끈다
까스텔바작은 지난 3월 신임 권영숭 대표이사 취임 이후 4월 1일자로 2020년 조직개편 및 인사를 단행한다. 이번 조직개편은 각 사업부문별 경쟁력을 높이고 업무 추진 실행력을 강화해 까스텔바작의 미래 비전을 달성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이에 따라
2020-04-01 김보라 기자 -
현대백화점, 17일 삼성동 시대 연다… 40년만에 사옥이전
현대백화점이 삼성동 시대를 개막한다. 40년간 사용해왔던 기존 압구정 현대아파트 단지 내 금강쇼핑센터 사옥을 떠나 새로 건축한 삼성동 본사로 이전하기로 한 것. 신사옥 건축에 들어간지 약 3년만이다. 1일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오는 17일 전사적인 사옥이전을 단
2020-04-01 강필성 기자 -
제주신라호텔 애플망고빙수, 올해 첫 출시… 지역상생 성공사례
'호텔 빙수의 원조' 제주신라호텔의 올해 첫 '제주산 애플망고빙수'가 출시됐다.제주신라호텔은 1일부터 제주산 애플망고빙수를 로비 라운지에서 판매한다. 올해로 13년째 판매되고 있는 신라호텔의 애플망고빙수는 '빙수의 프리미엄화'와 '지역 농가와의 상생'이라는 평가를 동시
2020-04-01 임소현 기자 -
한샘, 평당 99만원대 리모델링 패키지 출시 한달만에 상승세 … 가격 20% 낮춰
한샘은 평당 99만원대 합리적인 가격의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신제품 ‘수퍼(Super)’가 인기를 끌며 홈인테리어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1일 밝혔다.한샘은 지난 2월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Super)’를 기존 패키지 상품 대비 약 20% 낮은 가격
2020-04-01 임소현 기자 -
中企 돕기에 발벗고 나선 '롯데·신라·신세계' 면세업계
면세업계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협력사 지원에 나섰다.1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국내 중소 파트너사 대상 대금 지급 횟수를 월 1회에서 월 2회로 늘려 지급 주기를 단축한다.코로나19로 현금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 40여개 업
2020-04-01 한지명 기자 -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조남규 총지배인 임명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최근 조남규(Harrison Cho) 총지배인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 합류한 조남규 총지배인은 약 30여년 경력의 베테랑 호텔리어다. 한국 및 괌, 일본 등지의 메리어트 계열 브랜드 호텔의 인사, 기획
2020-04-01 임소현 기자 -
유통업계, 해외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에 대해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선언을 하면서 해외 법인 또는 사무소가 있는 유통기업들이 안전 확보에 나섰다. 해외 지점의 자체 방역체계를 구축해 직원 및 고객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 베트남 법인은 코로
2020-04-01 한지명 기자 -
'롯데ON' 주목하는 롯데쇼핑 "직원 감원 우려 해소될까"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롯데쇼핑의 대표적인 오프라인 매장 직원들이 ‘롯데ON’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올해부터 롯데쇼핑의 오프라인 점포 폐점이 가시화되는 상황에서 야심차게 준비 중인 ‘롯데ON’이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지에 대해 주목하는 것. 특히 지난해
2020-04-01 강필성 기자 -
신세계인터내셔날, 잼라이브 맞손… 라이브 방송 판매채널 확대
라이브 방송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라방'이 새로운 쇼핑 채널로 급부상하자 패션업체들도 판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신세계인터내셔날과 신세계톰보이는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 잼라이브와 손잡고 자사의 패션 브랜드를 판매한다고 1일 밝혔다.잼라이브 커머
2020-04-01 김보라 기자 -
롯데리아, 치즈 품은 계란 '치즈인더에그' 출시
롯데리아는 지난달 23일 출시한 1인 혼닭 메뉴에 이어 치즈볼 디저트 제품 치즈인더에그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치즈인더에그는 계란형을 띄고 있는 외형과 안은 체다 치즈로 채워 반숙 계란 노른자를 연상 할 수 있는 내형으로 구성해 단짠 맛을 느낄 수 있는 계란 모양 치
2020-04-01 김보라 기자 -
CJ푸드빌 뚜레쥬르, 7일까지 배달의민족에서 4천원 할인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는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 앱에서 4000원 할인 이벤트를 펼친혔다.이번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앱 내 뚜레쥬르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배달의민족 앱에 접속해 상단 배너 또는
2020-04-01 김보라 기자 -
"소비자심리지수 최악인데"… 명품·화장품·먹거리 가격 줄인상
국내에서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가 한창인 가운데 이달들어 명품·화장품·먹거리 등 소비재의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고 있다.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상승과 원재료 값 상승 등에 따른 조치로 해석된다. 다만 매년 비슷한 시기에 가격 인상이 반복되는 것을
2020-04-01 김보라 기자 -
[르포] 텅텅 빈 식당가엔 한숨만 "배달 시작해야 하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4월에 들어서도 여전히 수그러들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서 외식매장을 운영하는 업주들의 한숨이 늘고 있다. 텅 빈 오프라인 매장에 당장 생계가 막막해지자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안간힘을 쓰고 있다.지난달 31일 점심시간
2020-04-01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