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몬, 10년만에 업계 최초 月단위 흑자전환 성공

    티몬이 3월 실적을 집계해 결산한 결과, 1억6000만원의 월간 흑자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월단위로 영업이익이 플러스가 된 기록은 소셜커머스로 시작해 조단위 거래액을 기록하고 있는 유통 기업들 가운데 최초다.  10년째 적자 상황인 업계 현황 속 유일한 성

    2020-04-02 강필성 기자
  • 세븐일레븐, 임직원 기부금으로 가맹점 마스크 10만장 지원

    세븐일레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점포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 경영주들을 위해 본사와 임직원이 힘을 모았다.세븐일레븐은 회사와 임직원이 1대1 매칭그랜트 방식을 통해 92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마스크 10만 장을 구입해 전국

    2020-04-02 한지명 기자
  • 코로나19 '직격탄'에… 과감한 변화 택한 국내 특급호텔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직격탄을 맞은 서울 시내 특급호텔들이 변화를 통해 불황타개에 나섰다. 업계 트렌드 급변에 발맞춘 호텔들의 노력에 따라 뉴 노멀(새로운 일상) 시대가 나타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2일

    2020-04-02 임소현 기자
  • 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 확진자 방문에 임시 휴업… 3일 재개 예정

    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이 1일부터 임시 휴업에 들어갔다. 호텔에 방문한 고객이 코로나19 확진자로 판명됨에 따른 조치다.롯데시티호텔김포공항은 보건당국으로부터 해당 내용 통보 즉시 내부 매뉴얼에 따라 모든 투숙객에게 코로나19 확진자가 호텔에 투숙한 사실을 고지하고 안전한

    2020-04-02 임소현 기자
  • 화장품도 언택트… 배달에 승부거는 화장품업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비대면) 서비스가 떠오르면서 화장품업계가 잇따라 배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통상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통해 일반 택배 배송으로만 상품을 판매해왔지만 오프라인 매장이 포화 상태인 데다 온라인 쇼핑으로 화장품 소비

    2020-04-02 김보라 기자
  • 롭스, 비대면 쇼핑 서비스 이용률 최대 48%↑

    롯데쇼핑의 H&B 스토어 롭스의 비대면 쇼핑 서비스 이용자가 늘어나고 있다. 코로나 19 사태로 언택트 소비가 급증하며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더라도 직원의 응대를 받기보다는 혼자 쇼핑하고 필요한 상품만 구매하고 나오는 등 타인과의 접촉 시간을 줄여 쇼핑하는 고객

    2020-04-02 김보라 기자
  • 셀프 케어 트렌드에… CJ올리브영 '구강용품' 연평균 30% 성장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케어 트렌드에 구강용품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나를 위한 소비에 집중하는 2030대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기능성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2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지난 2016년부터 2019년까지 구강용품 매출은 연평균 30% 성장, 취

    2020-04-02 김보라 기자
  • 농심, 칼국수 면발 '칼빔면' 출시… 여름시장 공략

    농심은 신제품 칼빔면 을 출시하며 여름철 입맛잡기에 나섰다고 2일 밝혔다.농심 칼빔면은 최근 여름 별미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비빔칼국수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한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칼국수 면발에 김치 비빔소스를 더해 기존 비빔면 제품들과 차별점을 뒀다.농심 칼빔

    2020-04-02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행복한콩 폭신폭신 두부볼·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 출시

    CJ제일제당은 최근 가정 내 간식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취식이 간편하고 요리 활용도가 높은 행복한콩 폭신폭신 두부볼과 맥스봉 직화구이 꼬치바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행복한콩 폭신폭신 두부볼은 두부와 곱게 다진 명태살을 동그랗게 빚어 만든 제품이다. 겉은 명태살로 쫄깃

    2020-04-02 김보라 기자
  • BAT, 美 바이오 자회사 통해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 추진

    BAT코리아는 BAT그룹의 미국 바이오테크 자회사인 켄터키 바이오프로세싱(이하 KBP)이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을 개발해 임상 전 시험에 돌입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테스트 결과에 따라 이르면 오는 6월부터 정부 기관 협력을 바탕으로 주당 100만~300만회 분량의 백신이

    2020-04-02 한지명 기자
  • 롯데백화점, 봄바람에 소비도 회복세… '그래도 해는 뜬다'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됐던 소비심리가 조금씩 제자리를 찾고 있다.롯데백화점은 지난 1월 말부터 3월 말까지 주차별 매출을 분석해 본 결과, 코로나19로 인해 전년 동기 매출은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시간이 흐르며 매출 회복세가 나타나고 있는 것으

    2020-04-02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온라인 개학 앞두고 '디지털 가전&가구' 행사

    이마트는 사상 첫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노트북, 컴퓨터용품 및 학습용 가구 할인 행사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이마트는 8일까지 ‘신학기 디지털 가전’ 행사를 열고 인기 노트북과 디지털가전을 할인 판매한다. ‘일렉트로북’을 행사 카드로 구매 시, 20만원 할인한 49만

    2020-04-02 강필성 기자
  • 신세계百 “지겨운 ‘집콕’, 보드게임 받아가세요”

    ‘집콕’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신세계백화점이 보드게임 등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본격적인 나들이 철이 도래했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지루한 실내 생활에 활력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이는 것이다.신세계는

    2020-04-02 강필성 기자
  • SSG닷컴, 농가 돕는 착한 소비 ‘못난이 신선식품 기획전’

    SSG닷컴이 판로가 막혀 어려움을 겪는 ‘농가 돕기’에 뛰어든다.SSG닷컴은 오는 8일까지 일주일 간 ‘코로나19로 침체된 우리농가 살리기’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신선식품 소비 활성화를 위해 농, 수, 축산물 총 1000여종의 상품을 모아 최대 33%까지

    2020-04-02 강필성 기자
  • 삼성동 시대 여는 '승부사' 정지선 현대百그룹 회장의 화두는

    현대백화점이 40년만에 신사옥으로 이전하면서 업계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유통업계 전반이 저성장기조,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로 위기를 겪는 상황에서 유독 현대백화점이 사업 확대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2020-04-02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