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삼다수 '제주물 홍보관', 유네스코 물 박물관 글로벌 네트워크 가입

    전 세계적으로 물 부족 및 수질오염 문제가 날로 심각해지는 가운데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유네스코와 함께 ‘물 위기’ 극복 및 새로운 물 문화 창출에 동참한다.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 홍보관인 ‘제주물 홍보관’이 국내 최초로 ‘유네스코 물박

    2020-03-19 임소현 기자
  • 동아오츠카, 코로나19 현장에 음료 2만개 지원

    동아오츠카는 18일 대한의사협회와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포카리스웨트 이온워터를 각 1만개씩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현장에서 분투 중인 의료진과 관련 종사자들의 수분 보충을 위해 마련됐다.또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지원한 음료는 코로나19

    2020-03-19 김보라 기자
  • 맥도날드'맥모닝'도 집에서… 배달앱과 협업

    맥도날드는 최근 아침 식사 배달 주문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아침 메뉴인 ‘맥모닝’을 맥딜리버리 앱으로 주문하는 고객이 늘고 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배달앱과 협업을 확대했다고 19일 밝혔다.최근 재택 근무, 개학 연기 등으로 집에서 식사를 하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맥도

    2020-03-19 임소현 기자
  • 오리온, 포카칩 등 환경친화적 포장재 생산 시작… 잉크사용량 50% 절감

    오리온은 플렉소 방식 인쇄설비를 활용한 환경 친화적 포장재 생산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이달부터 포카칩 포장재와 배배, 초코송이 등 낱개 속포장재를 플렉소 인쇄방식 생산을 개시했다. 플렉소 인쇄는 기존 그라비어 인쇄와 달리 양각 인쇄방식을 통해 잉크 사용량을 대폭

    2020-03-19 김보라 기자
  • 롯데호텔서울, 업계 최초 드라이브 스루 ‘시그니처 박스’ 출시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서비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호텔 업계에서도 투 고 박스(To-Go Box)와 배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롯데호텔서울에서는 업계 최초로 차에서 내리지 않고 최소한의 접촉으로 호텔 메뉴를 구매할 수 있는 상품과 서

    2020-03-19 임소현 기자
  • CJ푸드빌 계절밥상, HMR 3종 라인업 확대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계절밥상이 가정간편식(HMR) 3종을 추가 출시하면서 라인업 확장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마늘간장/매운고추장 닭갈비는 부드러운 닭다리살을 계절밥상 특제 소스에 재웠다. 달콤짭쪼름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마늘 간장맛과 맛있게 매운 고추장 맛 두 가지

    2020-03-19 김보라 기자
  • 휠라, 女 특화 애슬레저 라인 '휠라 스튜디오' 론칭

    휠라는 여성 특화 애슬레저 라인인 '휠라 스튜디오(FILA STUDIO)'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휠라 스튜디오는 휠라 여성 퍼포먼스 라인인 FILA FIT을 새롭게 단장해 탄생했으며, 운동하는 여성을 넘어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편안함을 지향하는 애슬레저 룩을 표

    2020-03-19 김보라 기자
  • 위메프, 미디어커머스 전략 통했다… ‘원더쇼핑’ 거래액 70%↑

    위메프의 미디어커머스 프로젝트가 순조로운 스타트를 끊었다.위메프가 운영 중인 온라인몰 채널링 서비스 '원더쇼핑'은 미디어커머스 콘텐츠 공개 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70% 늘었다고 19일 밝혔다.원더쇼핑이 첫 공개한 미디어커머스 프로젝트 '김재우의 청부할인'은 개그

    2020-03-19 한지명 기자
  • 롯데제과, AI가 분석한 2020 식품 트렌드는 '식물성·딸기·차'

    롯데제과는 19일 인공지능 기반 트렌드 예측 시스템 엘시아(LCIA)를 통해 올해의 식품 트렌드를 분석하고 트렌드를 아우르는 단어로 'PLEASSANT(pleasant; 즐거운, 기분 좋은)'를 제시했다.PLEASSANT는 식물성 식품(P; Plant-based), 줄

    2020-03-19 김보라 기자
  • 계절 잊은 군고구마 여름에 만난다… 이마트24 상시 판매 도입

    이마트24가 계절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시즌리스 상품’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추운 겨울 시즌에 한정적으로 운영하던 국물도시락과 군고구마를 출시해, 연중 운영한다는 계획이다.이마트24가 지난해 가정간편식(HMR) 중 국물요리제품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여름

    2020-03-19 한지명 기자
  • 봄 특수 사라진 유통업계 "4월 반등 노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유통업계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대목으로 불리는 봄 졸업·입학 시즌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가 이어지면서다. 소비심리가 급격히 얼어붙으면서 유통업계는 모든 일정을 4월 이후로 미루며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19일 관

    2020-03-19 한지명 기자
  • [깐깐한 리뷰] 봄 불청객 각질… 가란시아 '필링 클렌져' 써보니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설레는 봄이 왔다. 모든 게 행복하기만 할 것 같은 봄날에 불청객이 있으니 피부 각질이다. 큰 일교차, 강한 자외선, 꽃가루, 황사, 미세먼지 등은 피부 각질을 유발한다. 봄철 각질을 제거해주지 않으면 화장이 뭉치거나 여드름 트러블까지 생길 수 있다

    2020-03-19 김보라 기자
  • 편의점업계 매출 가른 코로나19 "31번 확진자 이후 판도가 변했다"

    편의점 업계가 대표적인 연인의 기념일인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울고 웃었다. 한달을 사이에 두고 진행되는 기념일이지만 매출이 정반대 양상을 보인 것이다.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자리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고 있다.&n

    2020-03-19 강필성 기자
  •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재선임 “성장 이어갈 것”

    호텔신라가 주주총회를 진행해 이부진 사장을 대표이사로 재선임했다. 이 사장은 주주총회서 코로나19 등에 따른 위기 돌파를 위해 사업기회를 발굴할 것이라 밝혔다.호텔신라는 19일 오전 9시 서울시 중구 장충동 장충사옥에서 제47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2020-03-19 한지명 기자
  • 국내 빵 시장 강자 'SPC삼립'… 유기농 이어 비건 시장도 공략

    SPC삼립의 국내 양산빵 독주가 거센 가운데, 프리미엄 유기농 브랜드 '미각제빵소'로 경쟁사와 격차를 벌린 삼립은 국내 식물성 단백질 식품 시장 선점에도 나선다. 미국 저스트(‘Eat JUST, In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식물성 달걀 등을 국내 독점 판매한

    2020-03-19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