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도날드, 장애인 위한 디지털 키오스크 서비스 선봬

    맥도날드가 휠체어를 탄 장애인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디지털 키오스크 기능을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맥도날드는 디지털 키오스크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휠체어를 탄 장애인 고객들도 불편 없이 디지털 키오스크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고 2일 밝혔다. 디지

    2018-02-02 김수경
  • 홈플러스, '데님의 정석 시즌2 ' 기획전… "시즌1 대비 물량 13% 확대"

    홈플러스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데님의 정석 시즌2’ 기획전을 진행한다.2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가을 처음 선보인 ‘데님의 정석’은 론칭 2주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청바지 카테고리 매출에서 29% 신장하며 성공적인 모습을 보였다. 2018년 봄 시즌 데님 기획

    2018-02-02 진범용
  • 유한양행, 국내 첫 면역항암제 임상시험 승인 받아

    유한양행이 면역항암제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유한양행의 자회사 이뮨온시아는 식약처로부터 면역항암제 'IMC-001'에 대한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에 대한 승인을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PD-1 및 PD-L1 면역관문 억제제에 대한 국산 신약으로서는 첫 번째 승인이

    2018-02-02 손정은
  • '3세대 편의점' 시대 개막… "스마트 장비는 인건비 절감보단 서비스 향상"

    편의점업계가 스마트 시스템을 도입한 일명 '3세대 편의점' 오픈을 본격화하기 시작했다. 기존까지 계산대에 머물러야 했던 근무자를 고객 맞춤형 응대원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편의점의 틀을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로 평가받는다. 그러나 최저임금 인상과 시기가 겹

    2018-02-02 진범용
  • 광역학치료로 주목 받는 동성제약… 주가, 고공행진

    동성제약의 광역학치료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주가도 사상 최고치를 찍으며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년전만 해도 4000원대 내외에서 큰 변화없이 움직이던 동성제약의 주가는 지난해 11월을 기점으로 오르기 시작해 지난 1일에는 최고치인 1만64

    2018-02-02 손정은
  •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 "2020년 300호점, 연매출 1700억원 목표"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①] 김동진 롯데리아 법인장 "현지 프랜차이즈 시장 잡는다"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 시장에 다양한 글로벌 식음 브랜드가 들어와 있지만 해외 기업이 현지에서 가맹 사업을 진행하는 것은 롯데리아가 처음입니다. 프랜차이즈 초기 진입 상태인 베트남 시장에서 롯데리아가 그 기준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지난

    2018-02-02 김수경
  •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①] 롯데리아, '치킨 맛집'으로 현지 입맛 잡았다

    [베트남 호찌민 = 김수경 기자] "베트남에서 치킨은 롯데리아가 최고에요. 한국 음식 중 치맥을 가장 좋아합니다." 직장인 뚜이(Thuy·35세) 씨. 베트남 롯데리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새우버거나 불고기버거가 아닌 치킨이다. 치킨 메뉴가 전체 매출의

    2018-02-02 김수경
  • 중고나라, 중고차 전문 모바일 웹사이트 오픈… "전문적인 차량 정보 제공"

    중고나라가 중고차 전문 모바일 웹사이트 '중고나라 중고차'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해 큐딜리온 중고나라는 투명하고 공정한 중개 시스템을 도입한 ‘중고나라 인증 중고차 딜러’ 서비스를 론칭해 중고나라 플랫폼에 탑재했다. 서비스 론칭 후 1년 동안 이용자가 빠른 속도

    2018-02-02 진범용
  • BGF리테일, 중소협력업체에 설 거래대금 500억원 조기 지급

    BGF리테일이 다가오는 설을 맞아 500억원 규모의 중소협력업체 거래대금을 조기 지급한다.2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250여개 상품납품업체 및 물류 거래업체에 정상 지급일보다 일주일가량 앞당긴 13일 정산대금을 지급한다. 중소협력업체 거래대금 조기 지급은 설·추석 명절

    2018-02-02 진범용
  • G9, 모바일 페이지 및 앱 전면 리뉴얼… "사용자 편의 높인다"

    G9가 모바일 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오픈하고 홍보 모델 박보검과 함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2일 G9에 따르면 비주얼과 콘텐츠, 서비스 등 모든 면에서 고객들에게 최적의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2018-02-02 진범용
  • 기록적 한파에 '온라인' 고객 증가… 롯데마트몰, 1월 매출 전년比 10.3% ↑

    기록적인 한파에 ‘방콕족’이 늘고 있다. 예년과 달리 올해 1월은 매서운 추위에 한파주의보가 자주 발령되며 체감기온 기준으로 영하 20도를 오르내리는 날들이 이어졌기 때문이다.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추운 날씨로 외부 외출을 꺼리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온라인 쇼핑몰인 롯

    2018-02-02 진범용
  • "1인가구 반영, 다양한 품목 구성"

    '한우+전통주+공연티켓'…올해 설 선물 '복합형' 대세

    설을 2주 앞두고 유통업계가 본격적인 선물판매에 돌입한 가운데 올해는 다양한 상품을 조금씩 담아 구성한 복합형 선물세트가 유통업계 트렌드로 떠올랐다. 2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최근 발간한 '식품시장뉴스레터'를 보면 aT는 식품업계가 가정에서 많이 사용되는

    2018-02-02 연합뉴스
  • GS홈쇼핑, 지난해 영업익 1445억원 전년比 12.3% ↑… "온라인 취급액, TV 추월"

    GS홈쇼핑이 2017년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12.3% 증가한 1445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취급액은 6.9% 증가한 3조9220억원으로 집계됐다. 다만 매출액과 당기순이익은 각 1.3%, 6.3% 감소한 1조517억원, 970억원을 기록했다

    2018-02-01 진범용
  • [베트남, 시장이 열린다] 생산 기지에서 개별 소비 주체로 부상

    "소비 시장 꿈틀"… 베트남에서 한국을 만나다

    [베트남 호찌민=김수경 기자] 베트남 소비 시장이 꿈틀대고 있다. 그간 베트남은 값싼 노동력, 가파른 경제 성장률, 무한한 시장 잠재력을 가진 매력있는 생산 기지로서의 역할이 부각됐지만 이제는 지갑을 여는 소비 주체로서의 가능성을 조금씩 드러내고 있다.&nbs

    2018-02-01 김수경
  • 창사 이래 첫 흑자… 삼성바이오, 3공장·시밀러로 탄력받는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창사 7년 만에 처음으로 영업흑자로 전환했다. 이는 공장 가동률 상승과 바이오시밀러 판매 호조에 따른 것이다. 지난해 흑자전환에 이어 올해는 3공장 가동과 CMO(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계약 확대, 바이오시밀러 유럽 시장 선점 및 미국 허가

    2018-02-01 손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