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문일답] 포괄임금제 폐지한 박은상의 결단… "주 40시간 초과시 수당 지급"

    박은상 위메프 대표가 주요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기존 급여 삭감없는 '포괄임금제 폐지'를 선언했다. 박은상 대표가 이번 포괄임금제 폐지를 결정하며 심혈을 기울인 사안은 근로시간 단축 제도의 조기 정착과 실질 급여 감소를 차단하는 것.

    2018-05-23 진범용
  • "대형마트 즉석조리식품의 진화"… 롯데마트, 초밥·호소마끼 매출 29% 증가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즉석조리식품이 진화하고 있다. 간단한 군것질 거리에서 제대로 된 한끼를 즐길 수 있는 '요리'로 인식되면서 해당 상품 매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롯데마트 즉석조리식품 매출은 지난 2016년 전년

    2018-05-23 김수경
  • 위메프, 포괄임금제 첫 폐지… "일하는 방식 바꾼다"

    위메프가 주요 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포괄임금제를 폐지한다. 주 40시간이라는 정해진 시간에 업무에 몰입하도록 하고 야근이나 휴일근무를 지양, 기존의 일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꾸겠다는 의지다.23일 위메프에 따르면 7월부터 시행되는 근로시간 단축 제도의 본래 취지를 잘 살

    2018-05-23 진범용
  • "빙수 제철 맞아 관련 재료 인기 ↑"… 이마트, 냉동과일 26종 20% 할인

    이마트가 여름 시즌을 맞아 30일까지 '냉동과일 페스티벌'을 연다.23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 기간 전 점에서 냉동 망고·블루베리·딸기·아보카도·오색베리 등 냉동과일 총 26개 품목을 20% 할인해 판매한다.주요 상품은 냉동 스위트망고(1.3kg), 냉동 블루베리(1.1

    2018-05-23 진범용
  • 가정의달에 반려동물 상품 매출 껑충… 신세계百, '프리미엄 펫 페어' 열어

    신세계백화점이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25일부터 1주일간 ‘프리미엄 펫 페어’를 펼친다.23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1~2인 가구를 중심으로 반려동물을 친자식처럼 인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가정의 달인 5월에 가족과 다름없는 반려동물의 선물을 사는 고객들이 늘고

    2018-05-23 진범용
  • 대표 외식 메뉴 '8개 중 6개' 1년새 가격 상승

    외식비·가공식품 다 올랐다…냉면값 1년 새 10%↑, 삼겹살 5%↑

    외식비와 가공식품 가격 등 소비자들이 매일 먹고 마시는 먹을거리 물가가 큰 폭으로 뛴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www.price.go.kr)을 보면 소비자들이 즐겨 찾는 대표 외식 메뉴 8개 가운데 6개 가격이 1년 사이 상승

    2018-05-23 편집국
  • GS샵, 스페인 패션브랜드 '쿠스토 바르셀로나' 론칭

    GS샵이 스페인 패션브랜드 '쿠스토 바르셀로나(CUSTO BARCELONA)'를 론칭한다. GS샵은 24일 오전 9시20분부터 65분 동안 '비스페셜(B Special)' 프로그램을 통해 '쿠스토 바르셀로나 보헤미안 블라우스 3종'과 '쿠스토 바르셀로나 컴포트

    2018-05-22 김수경
  • GS25, 소포장 과일·채소 알뜰판매

    GS25가 1~2인 가구의 장보기 대표 사이트로 자리매김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소포장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을 알뜰하게 판매하는 '味(미)친 한 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GS2

    2018-05-22 김수경
  • CU다방 오픈… 전통 차(茶) 파우치 음료 선봬

    편의점 CU(씨유)가 오는 24일 전통음료 3종(식혜, 수정과, 쌍화차)을 파우치 형태로 출시하며 상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델라페 유기농 식혜(1000원, 컵얼음 별도)'는 순(純)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만든 쌀알이 없는 맑은 타입

    2018-05-22 김수경
  • 롯데百, 23일부터 '러닝화' 프로모션

    롯데백화점이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여름을 달리다'를 테마로 '러닝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2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20~30대 중심으로 국내 러닝 인구가 급증하면서 다양한 러닝화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러닝화'를 테마로 상품

    2018-05-22 김수경
  • "고령화, 간식 트렌드 바꾸다"… 롯데슈퍼, 프리미엄 견과류 매출 전년比 264% 증가

    최근 고령화와 1인가구 증가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견과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최근 아몬드, 호두 등 일반적인 견과류를 넘어 브라질넛트, 사차인치 등 '슈퍼푸드'가 트렌드를 견인하고 있다. 22일 롯데슈퍼에 따르면 

    2018-05-22 김수경
  • 현대百, '풋볼 라이프스타일 페어'… 의류·용품 최대 50% 할인

    현대백화점이 축구에 빠진 '덕후(한 분야에 열중하는 사람)'를 위한 대형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목동점 7층 토파즈홀에서 축구 관련 유명 웹매거진 '오버더피치'와 함께 '풋볼 라이프스타일 페어'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2018-05-21 김수경
  • 신세계, 온·오프라인 해외명품 브랜드 행사

    신세계가 온·오프라인에서 해외 명품 행사로 고객 지갑 열기에 나섰다. 신세계몰은 지난 17일부터 해외 명품 사은행사, 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해외 브랜드 시즌 오프를 준비했다고 22일 밝혔다. 명품을 찾는 연령대가 낮아지면서 2030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해

    2018-05-21 김수경
  • 제주삼다수, 경력직 34명 공개 채용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행정, 영업 및 해외마케팅, 연구 분야 등에서 총 34명의 경력직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주 지하수의 우수성 연구를 비롯해 개발사업의 본격적인 추진 등 공사의 전문 업무를 추진할 경력 직원들을 채용한다고

    2018-05-21 김보라
  • 크라운제과, 국희샌드·뽀또 등 가격 인상…최대 20% ↑

    크라운제과는 국희샌드 등 8개 제품의 가격과 중량을 조정해 중량당 가격을 평균 12.4% 인상한다고 21일 밝혔다.국희샌드는 권장소비자가격을 평균 17.8%(13.6~20.0%) 인상한다. 마이쮸는 평균 7.6%(1.9~14.3%), 참크래커는 5%(4000→4200원

    2018-05-21 김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