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갈곳잃은 토종기업] ④호텔도 글로벌 브랜드 러시
해외여행객이 늘면서 우리 국민들이 해외에서 쓰는 금액은 크게 늘어나고 있다. 반면 국내여행객은 점점 줄어들고, 국내 숙박업 역시 축소되고 있다. 글로벌 호텔 체인 브랜드의 확장세에 따라 토종 국내 호텔 브랜드들의 입지가 불안정한 상황이다.5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2019-04-05 임소현 기자 -
돈치킨, 주말마다 요기요 3000원 할인 이벤트
오븐구이 치킨브랜드 돈치킨이 4월부터 배달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상생경영과 매장 활성화를 위해 본사가 할인금액 전액을 부담한다. 돈치킨은 배달앱 요기요와 슈퍼레드위크 제휴를 맺고 4월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요기요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한 모
2019-04-04 임소현 기자 -
롯데하이마트, 아동복지시설에 미세먼지 방지 '미니숲 조성’
롯데하이마트는 창립 19주년을 맞아, 이달 중 전국 22개 지역의 임직원이 참여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친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은 4월 한 달간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동들의 생활 환경 개선을 위해 미니숲 조성을 주제로 전국 봉사활동을 시
2019-04-04 한지명 기자 -
[포토] “제주해녀가 직접 잡은 뿔소라 맛 보세요”
AK플라자 분당점은 지하1층 ‘분당의 부엌’ 식품관에서 4월11일까지 제주도 해녀가 직접 채취한 뿔소라를 판매한다.AK플라자의 세일 테마인 ‘제주를 담다’를 기념해 제주도 및 제주해녀협회와 협업을 통해 ‘제주 뿔소라’ 판매행사를 기획했다. 제주도 뿔소라는 일반 양식과
2019-04-04 한지명 기자 -
이베이코리아, 클라우드-AI-데이터 개발자 채용
이베이코리아가 클라우드·인공지능(A.I)·데이터사이언스·머신러닝 등 기술 분야 엔지니어를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클라우드 시스템, 데이터 및 인공지능 등으로 모두 9개 부문으로 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분야에서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엔지니어, 데이터·
2019-04-04 한지명 기자 -
롯데면세점, 동반성장위와 손잡고 소상공인 지원 나서
동반성장위원회는 롯데면세점과 지난 3일 동반위 회의실에서 소상공인 상생지원 및 관광 편의 개선, 지역발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동반위가 추진 중인 신용카드 영세가맹점 지원사업과 연계해 맺어졌다. 서울·인천지역 소상공인 상
2019-04-04 한지명 기자 -
롯데주류, 식목일 맞아 임직원과 ‘반려나무’ 입양 이벤트
롯데주류는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반려나무’ 입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임직원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자연을 보호하고 가꿔 나가기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작은 노력부터 시작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반려나무
2019-04-04 한지명 기자 -
돌파구 찾는 신세계 주류사업
신세계 주류사업 올해 궤도 오를까… '와인·소주' 투트랙 전략
신세계가 올해 주류 사업 강화에 나선다. 와인 수입사 ‘신세계L&B’와 ‘정용진 소주’ 푸른밤을 앞세운 ‘제주소주’가 모회사의 지원 속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며 외형을 확장하고 있다. 누적된 실탄 공급이 언제쯤 효과를 거둘지 관심을 모은다.◇ 신세계L&
2019-04-04 한지명 기자 -
물적분할 후 첫 성적표… 수익성 업계 상위권
드디어 흑자 실적 드러낸 투썸플레이스… 영업이익율 10% 넘어서
투썸플레이스가 지난해 첫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CJ푸드빌이 투썸플레이스를 물적분할한 이후 투썸플레이스만의 실적이 공개된 것은 처음이다. 투썸플레이스 실적이 계속 개선되고 있는 만큼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2월 1일부터 12월 31일
2019-04-04 임소현 기자 -
돌아온 야구 시즌… 식품街, 응원 '먹거리' 경쟁 치열
2019년 프로야구 시즌이 본격 개막하면서 식품·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야구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프로야구가 한 해 800만명이 넘는 관중을 불러 모으는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인 만큼 야구장 먹거리에도 관심이 쏠린다.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19 KBO 리그 소속
2019-04-04 김보라 기자 -
쉐이크쉑, 한정판 ‘바비큐 치킨쉑’ 출시… 6월까지 판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봄 시즌을 맞이해 ‘바비큐 치킨쉑’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바비큐 치킨쉑(7900원)은 수비드(Sous-vide, 저온조리)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치킨
2019-04-04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10곳 중 6곳이 '현금 없는 매장'
스타벅스가 현금 없는 매장을 전체 매장의 60% 수준까지 추가 확대한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4일 현금 없는 매장 350곳을 추가 확대해, 총 759곳의 현금 없는 매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현금 없는 매장이란, 고객들의 현금 외 결제 수단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매
2019-04-04 임소현 기자 -
오리온, 극세 옥수수칩 ‘섬섬옥수수’ 신제품 출시
오리온은 옥수수칩을 1.5mm 내외로 가늘고 얇게 튀겨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신제품 ‘섬섬옥수수’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초기 출시되는 ‘어니언맛’과 ‘매콤달콤한맛’은 옥수수 본연의 고소한 풍미에 시즈닝이 알맞게 조화를 이루며 사전 소비자 평가에서
2019-04-04 임소현 기자 -
삼양식품, 핵불닭떡볶이·불닭소스 2종 출시
삼양식품은 핵불닭떡볶이와 불닭소스 2종(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핵불닭떡볶이는 불닭떡볶이와 까르보불닭떡볶이의 후속 제품으로, 강렬한 매운 소스에 조미유를 추가해 핵불닭볶음면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스코빌지수는 핵불닭볶음면(1만)
2019-04-04 김보라 기자 -
AGE 20’s, AK플라자 분당점에 '메이크업 카페' 오픈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는 봄 맞이 화사한 피부 표현을 위한 'Make up Café(메이크업 카페)'를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메이크업 카페는 AK플라자 분당점 1층 피아짜 360(PIAZZA 360)광장에서 오는 5일부터 7일까
2019-04-04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