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AT코리아, 편리성 강화한 궐련한 전자담배 '글로' 출시… "아이코스와 본격 경쟁"

    전자담배 시장이 가열되고 있다. 필립모리스 아이코스가 시장에 첫 선을 보인데 이어 BAT코리아 15억달러를 투자한 야심작 글로가 출시되면서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코리아)는 오는 8월 13일 신개념 히팅 디바이스인 '글로

    2017-08-10 유은정
  • 의료계는 투쟁 예고, 한의·치과·간호계는 "정책 지지"

    '멘붕'과 '환영'… '비급여 전면 급여화' 엇갈린 의료계 표정

    의학적 비급여를 전면 급여화하는 이른바 '문재인케어'가 발표되자 보건의료계 표정이 엇갈리고 있다.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9일 서울 강남구 서울성모병원에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2017~2022년)을 발표했다. 정책의 핵심은 의학적 비급여의 급여화로, 올해

    2017-08-10 김민아
  • 최영홍 프랜차이즈 혁신위원장 "잘못된 인식 개선 시급, 기본으로 돌아가야"

    "지난 40년 간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은 폭발적으로 성장했지만 이를 뒷받침해줘야 할 법적 제도와 사회적 인식은 그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맹본부는 갑, 가맹점주는 을로만 보는 시각부터 달라져야합니다.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프랜차이즈의 기본으로 돌아가는 안

    2017-08-10 김수경
  • 프랜차이즈 혁신위원회 발족… 최영홍 위원장 등 전문가 9명 구성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가맹사업 혁신안을 만들 '프랜차이즈 혁신위원회'를 발족했다고 10일 밝혔다.프랜차이즈 혁신위원장으로 위촉된 최영홍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등 각계 전문가 9명으로 인선을 완료했다. 학계에서는 임영균 광운대 경영학과 교수(전 한국마케팅

    2017-08-10 김수경
  • 현대렌탈케어, 현대백화점 미아점에 오프라인 매장 오픈

    현대백화점그룹 렌탈기업인 현대렌탈케어가 오프라인 채널에 ‘현대큐밍’ 매장을 추가로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현대렌탈케어는 현대백화점 미아점(서울 성북구 길음동 소재)에 ‘현대큐밍’ 매장을 정식 오픈했다. 지난 2015년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난 5월 현대시티몰 가든파이

    2017-08-10 진범용
  • 재정부담 덜기 위해 약가 및 수가를 통제하는 것 아니냐

    '건강보험 보장성 확대' 제약계 불똥튀나… '약가인하' 악몽 재현 우려

    문재인 정부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대책을 발표하자 제약업계는 재정부담를 감당하기 위한 방안으로 약가인하 압력을 높이는 것 아니냐며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의 핵심은 올해 하반기부터 2022년까지 30조6000억원의 재정투입을

    2017-08-10 손정은
  • 미샤, 남태평양 피지 진출… 피지 수도 수바 등 4개 매장 동시 오픈

    미샤(MISSHA)가 남태평양의 섬 피지에 진출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최근 피지공화국에 미샤 매장 4개를 동시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1호점과 2호점은 수도인 수바(SUBA)에, 3호점과 4호점은 난디(NADI)와 라우토카(LAUTOKA)에 각각 문을 열었다. 미샤

    2017-08-10 유은정
  • [Daily New식품] 롯데리아, 오뚜기, 신세계푸드 外

    ◇ 롯데리아, 예약 픽업 서비스 테스트 오픈롯데리아가 모바일 예약 픽업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 이 서비스는 롯데리아 모바일 홈서비스 앱 이용자의 GPS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가까운 매장 또는 원하는 매장을 선택해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다.&nbs

    2017-08-10 김수경
  • 롯데百, 연휴 맞이 '클리어런스 쇼핑 위크'… 초특가 물량 300억원 준비

    롯데백화점이 광복절 연휴를 맞아 11일부터 15일까지 ‘롯데 클리어런스 쇼핑 위크(Clearance Shopping Week)’를 테마로 행사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지막으로 여름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다양한

    2017-08-10 진범용
  • 대형마트, 추석 선물 사전예약 판매 돌입… 상품수, 할인율 '역대 최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국내 대형마트가 추석 선물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길어진 추석 연휴를 앞둔 이번 사전예약 판매는 역대 최대규모로 품목 수도 대폭 증가했다. 10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번 사전예약 선물세트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지속적

    2017-08-10 진범용
  • 사드 보복·규제 강화·시장 포화 '삼중고'에 돌파구 모색

    동남아·중동에 눈 돌리는 유통업계… 브랜드·상품 수출 확대

    유통업계가 동남아시아와 중동 등 신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 시장 포화와 규제 강화, 중국의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현지 유통망에 제품을 공급하는 수출 형식이

    2017-08-10 편집국
  •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익 140억원, 전년比 54% 증가… "식자재 유통이 실적 견인"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외식산업 경기 회복이 더딘 상황 속에서도 창사이래 분기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CJ프레시웨이 2분기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6.3% 증가한 6346억원을 기록했다. 594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던 지난

    2017-08-09 김수경
  • 현대百그룹, 12개 계열사 통합 멤버십 'H포인트' 선봬

    현대백화점그룹이 12개 계열사·4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다.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전 계열사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한 통합 멤버십 서비스 'H포인트'를 10일 론칭한다고 9일 밝혔다. 기존 계열사별로 흩어져 있던 포인트 제도를 하나로

    2017-08-09 진범용
  • 현대백화점, 2Q 영업익 691억원… 전년比 11.3% ↓

    현대백화점이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보다 11.3% 감소한 690억6800만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3.1% 감소한 4358억6400만원, 당기순이익은 9.4% 줄어든 608억9900만원을 기록했다. 

    2017-08-09 진범용
  • '일상'으로 진화한 유니클로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략

    최근 인스타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이 중요한 마케팅 채널로 부상하고 있다.  패션업계는 이미지 중심의 컨텐츠를 활용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연령층의 사용자가 많다는 장점 때문에 일찍부터 인스타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왔다. 하지만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2017-08-09 유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