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목상권·전통시장 살린다더니 효과 '미미'
유통발전법, 상생 아닌 살생법… 대형마트·소상공인 "이러다 다 죽는다"
'대형마트 규제'가 당초 소상공인을 보호한다는 취지를 가지고 시작됐지만, 실제로는 아무 효과를 주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 오히려 대형마트 규제가 소비자 선택권을 제한하고 소비 심리를 위축시켜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대형마트와 쇼핑몰 모두 위축되는 결과로
2018-11-22 임소현 기자 -
휠라 'FILA 블랙 프라이데이 실시… 최대 반값 할인
휠라코리아는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인기 제품을 반값에 할인 판매하는 '휠라 블랙 프라이데이'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쇼퍼들의 최대 명절이라 불리는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브랜드의 기획력을 바탕으로 국내 소비자들에게 제대 된 한국판 블프를 선보이기 위해 휠라만
2018-11-22 김보라 기자 -
투쿨포스쿨, 중남미∙오세아니아 시장 진출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이 올 하반기에는 중남미와 오세아니아 시장에 진출한다.투쿨포스쿨은 지난 9월 칠레의 유명 뷰티 스토어 디비에스(DBS)의 온∙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한 데 이어, 오는 28일 브라질 세포라 30여개 점에도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중남미 시장을 대
2018-11-22 김보라 기자 -
에이스침대, 최대 인구 성장형 도시 천안에 에이스 스퀘어 오픈
에이스침대가 15번째 에이스 스퀘어(ACE SQUARE) 매장을 천안에 오픈했다.에이스 스퀘어는 지역 대표 상권에만 출점하는 에이스침대 프리미엄 매장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천안시는 신규 입주 등으로 지난해 인구가 47.2% 늘어 65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에이스 스퀘
2018-11-22 임소현 기자 -
롯데면세점, 겨울 시즌 오프… 해외 유명 브랜드 할인
롯데면세점은 겨울 방학과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23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대규모 겨울 시즌 오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막스마라, 페레가모, 비비안웨스트우드, 발리 등 해외 유명 브랜드 50여개의 시즌 오프를 진행한다. 가방, 신
2018-11-22 한지명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 中 왕홍과 ‘쇼핑 버라이어티쇼’ 진행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23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에서 중국 파워블로거인 왕홍(網紅) 3명을 초청해 쇼핑 버라이어티쇼 ‘인기왕홍 쇼핑배틀(이하 쇼핑배틀)’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쇼핑배틀’은 왕홍이 팬(팔로워)들과 실시간
2018-11-22 한지명 기자 -
롯데주류 ‘처음처럼’, 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 2개 부문 수상
롯데주류는 ‘처음처럼’의 ‘마이라벨 캠페인’이 ‘2018 대한민국 광고대상’에서 ‘프로모션 부문’ 대상, ‘디자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마이라벨 캠페인’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남들과 다른 나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원하는 트렌드가 퍼지고 있다는 점에
2018-11-22 한지명 기자 -
KT&G, 저소득 가정에 5억원 상당 월동용품 전달
KT&G는 연말까지 저소득 가정에 총 5억원 상당의 월동용품을 전달하는 ‘2018 KT&G 상상펀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전국 14개 기관에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지난 2004년부터 15년째 이어온 KT&G의 월동용품 나눔은 회사 임직원과 지
2018-11-22 한지명 기자 -
CJ CGV, 글로벌 1억 관객 최단기간 돌파
CJ CGV가 글로벌 연간 1억 관객을 최단기간 돌파했다.CJ CGV가 지난 21일 해외 6개국에서 한 해 누적 관객 1억명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올해는 한 달 가량 앞당긴 기록이다. CJ CGV는 지난해 12월 글로벌 누적 1억명 관객 기
2018-11-22 임소현 기자 -
전자랜드, 경상남도 창원에 ‘파워센터 내서점’ 오픈
전자랜드는 경상남도 창원시 마산회원구에 ‘파워센터 내서점’을 오픈한다고 22일 밝혔다.전자랜드 파워센터 내서점은 지상 3층, 총 230여평 규모의 매장으로, 전자랜드는 창원시의 5번째 매장이자 경남지역의 13번째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파워센터 내서점은 고객이 방문목적에
2018-11-22 한지명 기자 -
이마트·트레이더스 ‘블랙이오’, TV·에어프라이 등 할인 판매
이마트가 운영하는 열린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는 가전 및 의류·잡화 등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는 ‘트레이더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트레이더스 블랙프라이데이’는 전국 14개 이마트 트레이더스 점포에서 오는 23일부터 3일간 삼성카드 및
2018-11-22 한지명 기자 -
신세계푸드, 케어푸드 시장 진출… 내년 전문 브랜드 론칭
신세계푸드가 차세대 유망 식품으로 각광 받고 있는 케어푸드 시장에 진출한다.신세계푸드는 22일 일본 영양치료 선두기업 ‘뉴트리(NUTRI)’, 케어푸드 제조에 들어갈 소재 공급을 맡을 ‘한국미쓰이물산'과 한국형 케어푸드의 개발과 상용화를 추진한다는 내용의 양해각서(MO
2018-11-22 임소현 기자 -
롯데 아울렛 ‘블랙 슈퍼 위크’ 창고물량 역대급 대방출
롯데아울렛은 25일까지 전 점에서 ‘블랙 슈퍼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아디다스의 상품을 기존 할인가에 20%를 추가로 할인하며, ‘버버리’, ‘프라다’, ‘구찌’ 등의 명품 브랜드를 최대 60% 할인하고, ‘K2’, ‘
2018-11-22 한지명 기자 -
GS25, 1인 가족 공략… 가정간편식 ‘국 3종’ 출시
GS25는 혼밥족을 위한 가정간편식 국 3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500만 1인 가족을 위한 가정 간편식(HMR) 라인업을 계속 확대한다는 방침이다.GS25에 따르면 가정 간편식 매출은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올해 10월까지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6
2018-11-22 한지명 기자 -
삼성, 롯데도 사업 철수 도미노… "넥스트 차이나 개척 총력"
'세계의 시장' 中서 줄줄이 철수하는 유통街… 왜?
최근 국내 유통업계의 탈(脫)중국 움직임이 빨라지고 있다. 이들은 2000년대 초 14억명에 달하는 인구를 가진 중국 시장을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바라보며 앞다퉈 뛰어들었다. 어려워지는 국내 경영환경 속에서 국내 사업만 바라볼 수 없다는 판단 때문이다. 하
2018-11-22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