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5000원 이상 구매시 5000원 상품권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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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는 간편가정식(HMR) 시장의 새로운 성수기로 떠오른 설 명절을 맞아 다음달 6일까지 이마트 자체브랜드(PB)인 피코크 제수음식 50종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피코크 제수용품은 떡국떡부터 사골육수, 각종 전, 떡갈비, 식혜, 당면 등 총 50종에 달한다. 2만5000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설 차례상에 올라가는 음식 중 손이 많이 가는 전류와 적(산적꼬치)류를 모두 차려 낼 수 있도록 육류, 채소, 생선 등을 고루 사용한 상품 16종을 행사상품으로 선정했다. 

    이마트는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 비중이 늘어나는 등 점차 간소화 되는 명절 문화 영향으로 명절 제수음식까지 간편가정식 소비가 이어짐에 따라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이마트가 이번 설을 앞두고 지난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의 매출을 비교한 결과, 지난 2017년 설 대비 2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가장 집중적으로 차례상용 장보기가 이뤄지는 명절 전 일주일을 기준으로 지난해 매출을 분석한 결과, 피코크 제수음식을 포함한 한끼 식사용 피코크 간편가정식 매출은 평상시 대비 15% 가량 높게 나타났다.

    이마트는 이처럼 명절이 간편가정식 시장의 새로운 성수기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앞으로도 소비 경향에 맞는 새로운 상품 개발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피크크는 지난 2014년 전 6종(오색꼬지전·모듬전·빈대떡·고기완자전·동태전·해물전)을 선보이며 간편 제수음식을 확대했다. 이번 설에는 50종까지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에 따라 2014년 설을 앞두고 1주일간 1억원에 불과하던 해당 상품들의 매출도 2017년 설 11억40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설 기간에도 매출이 12억5000만원에 달했다. 

    이마트는 이번 설에도 차례를 간편하게 지내는 사례가 늘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피코크 제수용 간편가정식 매출이 전년보다 15~20% 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마트 관계자는 “피코크 간편 제수음식이 명절 대목의 조연이 아닌 주역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필요에 따라 기존 상품 리뉴얼 등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신규 상품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