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5000원 이상 구매시 5000원 상품권 증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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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는 간편가정식(HMR) 시장의 새로운 성수기로 떠오른 설 명절을 맞아 다음달 6일까지 이마트 자체브랜드(PB)인 피코크 제수음식 50종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피코크 제수용품은 떡국떡부터 사골육수, 각종 전, 떡갈비, 식혜, 당면 등 총 50종에 달한다. 2만5000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설 차례상에 올라가는 음식 중 손이 많이 가는 전류와 적(산적꼬치)류를 모두 차려 낼 수 있도록 육류, 채소, 생선 등을 고루 사용한 상품 16종을 행사상품으로 선정했다.이마트는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 비중이 늘어나는 등 점차 간소화 되는 명절 문화 영향으로 명절 제수음식까지 간편가정식 소비가 이어짐에 따라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실제 이마트가 이번 설을 앞두고 지난 17일부터 27일까지 11일간의 매출을 비교한 결과, 지난 2017년 설 대비 27.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더불어 가장 집중적으로 차례상용 장보기가 이뤄지는 명절 전 일주일을 기준으로 지난해 매출을 분석한 결과, 피코크 제수음식을 포함한 한끼 식사용 피코크 간편가정식 매출은 평상시 대비 15% 가량 높게 나타났다.이마트는 이처럼 명절이 간편가정식 시장의 새로운 성수기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앞으로도 소비 경향에 맞는 새로운 상품 개발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피크크는 지난 2014년 전 6종(오색꼬지전·모듬전·빈대떡·고기완자전·동태전·해물전)을 선보이며 간편 제수음식을 확대했다. 이번 설에는 50종까지 라인업을 확대했다.이에 따라 2014년 설을 앞두고 1주일간 1억원에 불과하던 해당 상품들의 매출도 2017년 설 11억4000만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설 기간에도 매출이 12억5000만원에 달했다.이마트는 이번 설에도 차례를 간편하게 지내는 사례가 늘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피코크 제수용 간편가정식 매출이 전년보다 15~20% 가량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이마트 관계자는 “피코크 간편 제수음식이 명절 대목의 조연이 아닌 주역으로 거듭나고 있다”며 “필요에 따라 기존 상품 리뉴얼 등을 통해 경쟁력을 제고하는 동시에 신규 상품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