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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뚜기, '장애인 인권' 위한 나눔 활동 눈길
오뚜기가 ‘장애인 인권 보호’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컵라면 용기에 점자를 표기해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과 취식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장애인들의 ‘일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약 10년 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물품 후원 및 임
2022-10-14 김보라 기자 -
치킨 앱 경쟁 본격화… 공격적 1위 교촌 vs 뒷심 발휘하는 bhc
국내 치킨업계 1위 교촌에프앤비가 멤버십 제도 개편으로 자사 앱 경쟁력을 키운다. bhc치킨과 BBQ도 모바일 기능 강화에 나서면서 치킨3사의 자체 앱 경쟁에 업계 관심이 주목된다.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교촌에프앤비가 지난해 도입한 멤버십 등급제도를 대대적으로 개편했
2022-10-13 임소현 기자 -
[단독] 편의점 PB빵 대박나더니… GS25·CU 4% 줄인상
국제 곡물가격 상승 영향으로 대형 베이커리 업체에 이어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양산빵 가격도 들썩이고 있다. 양산빵이란 공장에서 생산해 유통채널에서 판매되는 빵을 일컫는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전날 PB 빵브랜드 브레디크 생크림빵 시리즈의 가격을 2500원
2022-10-13 김보라 기자 -
[깐깐한 리뷰] 요리유튜버 '승우아빠'와 손잡은 사세 팝업 메뉴 맛보니
사세(SASE)가 유튜버 '승우아빠'와 손잡고 한시적 팝업 레스토랑 '치킨 유니버스'를 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승우아빠와의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맛볼 수 있다.12일 서울 청담동 키친마이야르에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사세의 신제품을 주재료로 사용한 다섯 개의 요리를 맛봤다
2022-10-12 임소현 기자 -
'버팔로 윙' 사세, B2C 확대… "2024년 1천억 매출 목표"
사세(SASE)가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마케팅 강화에 본격 착수한다. 지난 2020년 B2C 브랜드 '사세'를 론칭하고 온라인 사업에 진출한 이후 매출이 급증하자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나선 것이다.김광선 사세 대표이사는 12일 서울 청담동 키친마이야르에서 열린
2022-10-12 임소현 기자 -
페르노리카코리아, 한국서 번돈 고스란히 본사에 배당… 연봉은 동결
위스키 전문기업 페르노리카코리아가 ‘엔데믹’ 이후에도 지속되는 위스키 열풍에 표정관리가 한창이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폭발적으로 성장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른 본사 배당금도 크게 늘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올해 당기순이익 294억원 전액을 고스란히 본사에 현금 배당
2022-10-12 강필성 기자 -
대상 종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김치' 광고… "세계에 알린다"
대상 종가(JONGGA)가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김치 광고 캠페인를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김치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김치의 글로벌 위상을 드높이겠다는 취지다.대상 종가는 지난 10일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에 김치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2022-10-12 김보라 기자 -
농심, 메타버스서 소비자와 라면 개발… 내년 초 출시
농심이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내에 신라면 분식점(Shin Ramyun Cafeteria)을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농심은 이곳에서 소비자들의 취향대로 옵션을 선택해 라면을 끓여먹는 가상체험을 제공하고,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옵션을 실제 제품에 적용해 내년 초
2022-10-12 김보라 기자 -
hy '프레시 매니저' 새옷 입는다… "디자인 실용성 겸비"
hy가 프레시 매니저 신규 유니폼을 12일 공개했다.새 유니폼은 현장 테스트를 거쳐 4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것으로 실용성과 활동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hy는 유니폼 제작에 있어 일상복과 경계를 줄이는데 집중했다. 실제, 넥타이, 옷깃 등 유니폼을 연상시키는
2022-10-12 김보라 기자 -
SPC그룹, 푸드뱅크에 '기부식품 배송차량' 지원
SPC그룹의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식품 기부를 위한 ‘기부식품 배송차량 지원사업’ MOU를 맺었다고 12일 밝혔다.전국푸드뱅크는 결식아동,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의 결식 완화를 위해 전국 450여개 푸드뱅
2022-10-12 김보라 기자 -
[단독] KT&G '릴' 신제품 11월 출시… 아이코스와 정면 승부
KT&G가 오는 11월 전자담배 ‘릴 하이브리드’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담배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난 5월에 출시된 보급형 기기를 제외하면 새로운 세대의 ‘릴 하이브리드’는 2020년 이후 약 2년만이다. 비슷한 시기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는 한국
2022-10-11 강필성 기자 -
SPC 파리바게뜨,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3년 연속 1위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NBCI·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제조·서비스 부문 전체업종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11일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이번
2022-10-11 임소현 기자 -
[단독] 롯데제과, 세균수 부적합 '빵빠레 샌드' 자진 회수
롯데제과가 식품의약품안전처 비정기 제품 회수 검사에서 '세균수 부적합' 판정을 받은 '빵빠레 샌드 카스타드'의 자진회수에 착수했다. 최근 식품업계에 제품 품질 이상이 잇따라 나타나면서 식품 안전에 비상이 걸렸다.11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한보제과주식회사가 제조한 롯데제과
2022-10-11 임소현 기자 -
원자재값 폭등에… 삼양식품, 올 상반기 국내 사업 '적자'
삼양식품이 올 상반기 국내 사업이 적자를 기록했다.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양라면은 올 상반기 국내 매출 141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6.8% 증가했지만 이 기간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이는 밀가루·팜유 등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과 물류비, 인건비 등 경영 비용 상승
2022-10-11 김보라 기자 -
오비맥주 "'카스 0.0', 논알코올 음료 시장 점유율 1위"
오비맥주 ‘카스 0.0’가 출시 1년 10개월만에 가정시장에서 논알코올 음료1위로 등극했다.10일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8월 논알코올 음료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의 ‘카스 0.0’가 점유율 29.7%의 1위 브랜드로 나타났다. 지난 2020년 10월 출시
2022-10-1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