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제과, 4년만에 이유식 사업 철수… "HMR 사업에 집중"

    롯데제과가 이유식 사업을 철수한다. 롯데제과와 롯데푸드 합병 이후 효율성 제고 작업 일환이다.29일 롯데제과에 따르면 파스퇴르 '아이생각'은 오는 10월 4일부로 이유식 주문 접수를 종료한다. 이유식 제품 외 베이비음료, 킨더밀쉬, 생유산균 등 아이생각브랜드의 베이비푸

    2022-09-29 임소현 기자
  • 네슬레코리아, 토마스 카소 신임 대표 임명

    네슬레는 토마스 카소 네슬레 아프리카 중서부 지역 총괄 책임자를 오는 10월1일부터 네슬레코리아 대표로 임명한다고 29일 밝혔다.카소 신임 대표는 2011년 네슬레워터스 북미지역 영업 책임자로 네슬레에 합류한 후 네슬레 아프리카 북동부 지역 총괄, 네슬레 아프리카 중서

    2022-09-29 김보라 기자
  • 레뱅드매일 ‘스윙 쉬라즈’, 1년만에 50만병 판매

    레뱅드매일은 GS리테일과 협업해 기획한 제품 ‘스윙 쉬라즈’가 출시 1주년 만에 50만병 판매됐다고 28일 밝혔다.스윙 쉬라즈는 1980년에 설립돼 전 세계 각기 다른 대륙에서 포도 재배부터 양조, 병입, 생산, 수출하는 부띠노 와인 그룹에서 생산된다. 부띠노는 전 세

    2022-09-28 강필성 기자
  • 골든블루, 기업의 사회적 가치 위한 ‘ESG 경영’ 강화

    최근 기업을 평가하는 주요 지표로 단순 재무제표가 아닌 기업의 잠재 가치와 ESG 경영에 대한 부분이 점점 더 중요해지면서 주류업계도 ESG 경영을 강화하고 나섰다.골든블루는 ‘사회로부터 얻은 이익은 사회로 환원한다’라는 나눔 경영 철학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며 2011

    2022-09-28 강필성 기자
  • 스타벅스, 비대면 '굿즈' 판매 강화… '온라인 스토어'로 변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온라인 쇼핑 등 비대면 소비가 급증하면서 스타벅스코리아가 자사 비대면 기획상품(MD) 구매 서비스를 강화한다.30일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기프트(Gift) 배송하기' 서비스명을 '온라인 스토어'로 변경하고 서비스

    2022-09-28 임소현 기자
  • 디아지오, 윈저 매각 무산됐지만… 새 인수자 찾을 듯

    디아지오의 윈저글로벌 매각이 무산됐지만 새로운 인수자를 찾기 위한 플랜B가 가동될 전망이다. 이미 기존 디아지오코리아의 법인 분할을 완료했고 노동조합과 매각에 대한 위로금 지급 등 합의가 이뤄진 만큼 새로운 후보를 물색할 전망이다.다만, 계약 파기를 선언한 기존 인수후

    2022-09-28 강필성 기자
  • 치솟는 원두값에 달러까지 고공행진… 커피업계 어쩌나

    원두 등 주요 원재료 가격 상승에 이어 달러 환율이 1400원을 돌파하면서 커피업계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올 초 원재료 가격 상승분을 버티다 못해 가격 인상에 나섰지만 급격한 환율상승 속도가 또 다른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2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2022-09-28 김보라 기자
  • BBQ, 가맹점 대상 소송 멈춘다… ‘6대 상생정책방안’ 발표

    제너시스BBQ 그룹이 28일 가맹점과의 상생과 포용, ESG 경영활동 강화를 위한 6대 상생정책방안을 발표했다.이번에 발표한 6대 상생정책방안은 ‘패밀리(가맹점)가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BBQ의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도약과 ESG 경영활동에 집중하겠다는 강

    2022-09-28 임소현 기자
  • 판매 채널 확대… hy, 24시간 운영 무인 매장 '프레딧샵' 오픈

    유통전문기업 hy가 신규 판매채널 '프레딧샵'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프레딧샵은 24시간 운영하는 무인 매장이다. 일부 브랜드에 대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 적은 있으나 정식 오프라인 매장 개설은 프레딧 샵이 처음이다.1호점은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에 위치한 양천점이다

    2022-09-28 임소현 기자
  • 풀무원 "겨울면 메뉴 혁신… 최고 실적 경신 도전"

    풀무원이 겨울 계절면 라인업을 재정비하고 '겨울면' 최고 매출 경신에 도전한다.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신제품 출시 및 기존 제품을 리뉴얼해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풀무원식품은 지난해 시작한 생면 가정간편식(HMR) 혁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겨울면 내 카테고리를

    2022-09-28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생산 공장서 바로 직송 서비스 '갓생상회' 론칭

    롯데제과가 공장에서 갓 생산한 신선한 제품을 제공하는 새로운 서비스인 ‘갓생상회’를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제과는 제과업계 최초로 선보인 ‘월간 과자’ 구독 서비스에 이어 직송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D2C(Direct to Consumer)전략을 강화하

    2022-09-27 임소현 기자
  • 윤 정부 첫 국정감사… 식품·외식업계 대표 줄소환 되나

    2022 국정감사(국감)에 식품업계가 긴장하고 있다. 10 4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는 올해 국감에는 식품·외식업계 최고경영자(CEO)와 고위 임원들이 증인으로 줄줄이 소환될 것으로 보인다. 국감의 단골 이슈인 가맹점 갑질은 물론 유해물질 논란 등 다양한 쟁점이 다뤄질

    2022-09-27 김보라 기자
  • KGC인삼공사, '홍이야 부탁해 시즌3' 베트남에 아동영양지원 사업

    KGC인삼공사가 국제구호개발NGO 월드비전과 함께 ‘홍이야 부탁해 시즌3’ 캠페인으로 베트남 아동영양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캠페인의 지원대상 지역인 베트남 흐엉흐아현과 다크롱현은 베트남 내 최빈곤 지역으로, 이곳에선 저체중 아동비율이 28%에 달하고 10

    2022-09-26 김보라 기자
  • 1포기 만원 '金'배추… 김장철 앞두고 배추대란 우려

    배춧값이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면서 '배추 대란' 우려감이 커지고 있다. 올해 여름 폭염과 폭우가 이어진데다 태풍이 오면서 배추 정식(심기)이 늦어져 수확 물량 예측이 쉽지 않기 때문이다.25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산물유통정보(KAMIS)에 따르면 지난 22

    2022-09-25 편집국
  • 롯데리아, 불고기 버거 30주년 맞아 '1992 NFT' 발행

    롯데리아가 불고기 버거 출시 30주년을 맞이해 같은 해에 태어난 MZ세대 1992년생 작가들의 아트웍을 활용한 ‘롯데리아1992NFT’를 오는 26일부터 한정 판매한다.롯데리아는 지난 22일부터 운영한 팝업 스토어 ‘BULGOGI LAB 9222’에 참여한 1992년생

    2022-09-23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