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 식물성 식품 사업 확장… "2025년 매출 목표 2천억"

    CJ제일제당이 '식물성 식품(Plant-based)' 사업을 본격화한다. 2025년까지 매출 2000억원 규모로 사업을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CJ제일제당은 18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열린 '식물성 식품 R&D 톡(Talk)'에서 식물성 식품 사업을 미래

    2022-07-18 임소현 기자
  • [단독] 3월에 올렸는데 또… 빙그레 '붕어싸만코·빵또아' 20% 인상

    빙그레가 아이스크림 최대 성수기를 겨냥해 내달께 대표 빙과 제품 '붕어싸만코'와 '빵또아' 가격을 20% 가량 인상한다. 18일 빙그레에 따르면 빙그레는 빙과 제품 일부에 대한 가격 인상을 유통채널과 협의 중이다.빙그레 관계자는 "밀가루, 원부자재값 등 인상에

    2022-07-18 임소현 기자
  • [Weekly New호텔] 무더위엔 호텔 수영장… 풀 프로모션 강화

    무더위가 지속되자 호텔업계는 수영장('풀') 관련 프로모션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먼거리 이동 대신 도심 속 풀 옆에서 즐기는 다양한 여름 프로모션이 다양하게 준비됐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오아시스 풀사이드 바비큐 뷔페’ 선봬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2022-07-15 임소현 기자
  • 빙그레, '비바시티' 다이어트 식품 접는다… 건기식으로 정면 승부

    빙그레의 '비바시티' 다이어트 식품 '슬림케어 나이트'가 단종, 시장에서 자취를 감췄다. 건강식품 브랜드 'tft'로 건기식 시장을 공략하던 빙그레는 단백질을 포함해 초기 건기식 제품으로 정면승부한다는 전략이다. 15일 빙그레에 따르면 비바시티 슬림케어 나이트

    2022-07-15 임소현 기자
  • SPC 파리바게뜨 PB파트너즈 노조 "민주노총의 불매운동은 자살행위"

    민주노총 전국화학섬유식품노동조합 파리바게뜨지회가 SPC그룹을 상대로 자사 제품 불매운동을 벌이는 가운데, 한국노총 전국식품산업노련 소속 PB파트너즈 노동조합이 이에 대해 규탄했다. PB파트너즈는 지난 14일 성명서를 내고 "민주노총 파리바게뜨지회는 우리의 소중

    2022-07-15 임소현 기자
  • [Daily New유통] 롯데컬처웍스, hy, CJ제일제당 外

    ◇ 롯데시네마, ‘미니언즈2’ 개봉 기념 스페셜 굿즈 론칭롯데시네마가 영화 ‘미니언즈2’ 개봉을 기념해 스페셜 굿즈를 론칭한다. 미니언즈 팬들은 물론, 재미를 추구하는 MZ 세대 ‘펀 슈머’들의 취향을 저격한 귀여운 제품들로 준비했다. 슬리퍼가 준비됐다. 푸라닭 치킨과

    2022-07-13 임소현 기자
  • '우유대란' 오나… 수요 줄고 원가 오르자 유업계 '악전고투'

    국내 유업계가 낙농가와 또 다시 의견이 엇갈리면서 '우유대란' 가능성이 언급됐다. 대내외적인 변수로 인한 원가 상승과 수요 감소에 고민이 깊은 상황에서도 미래 먹거리 찾기에 나섰던 유업계의 시름이 더욱 깊어지게 됐다.13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매일유업이

    2022-07-13 임소현 기자
  • '복날 보양식도 프리미엄으로'… 국내 호텔·리조트 출시 잇따라

    무더운 여름철 삼복을 앞두고 국내 호텔·리조트에서도 보양식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원기회복과 면역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메뉴가 준비됐다.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는 각 호텔마다의 특색을 살린 보양식 메뉴와 함께 가정 간편식 ‘조선호텔 삼계탕’ 메뉴를 선

    2022-07-13 임소현 기자
  • MZ세대를 잡아라… 식품업계, 이색 협업 잇달아

    식품업계가 이종 산업 간 협업 마케팅을 강화한다.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르는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출생)를 잡기 위함이다.13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은 오는 16일 초복을 맞아 던킨과 손잡고 이번 이색 제품 교촌 도넛을 출시한

    2022-07-13 김보라 기자
  • 음료부터 과자까지 빼야 잘팔려… 식품업계 '제로' 열풍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식품업계가 제로 슈가 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는 제로 칼로리 에너지 드링크 슈퍼부스트 2종을 선보였다. 제품은 0kcal로 설계해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2022-07-13 김보라 기자
  • [단독] '스누피' 이어 '덴마크·노티드 우유'도 판매중단… 동원F&B "공장 멈추고 전면 조사"

    '스누피 우유'에 이어 동원에프앤비(동원F&B)의 덴마크 가공유와 갓생기획 노티드 가공유 총 8종의 판매가 일시 중단됐다.12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동원에프앤비 가공우유 8종'에 대해 일시 중단 및 폐기조치시 한다고 밝혔다. 판매 개시일은 아직 정

    2022-07-12 임소현 기자
  • 김윤 삼양그룹 회장 "위기 속에서 기회 찾을 것"

    김윤 삼양홀딩스 회장이 위기 속에서도 기회를 찾을 것을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삼양그룹은 성남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2022년 삼양그룹 조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날 김윤 회장은 “글로벌 경기 침체와 인플레이션 등 외부 환경 악화가 지속될 것”이라며 수익

    2022-07-12 임소현 기자
  • SPC그룹 허영인 회장·허진수 사장, 佛 대통령 글로벌기업 초청행사 참석

    프랑스 대통령이 글로벌 기업들을 초청해 개최한 행사에 허영인 SPC그룹 회장이 참석했다.SPC그룹은 11일(현지 시각) 개최한 '프랑스를 선택하세요'(Choose France) 행사에 허 회장이 참석했다고 12일 밝혔다.'프랑스를 선택하세요'는 프랑스 정부가 글로벌 기

    2022-07-12 임소현 기자
  • 코로나 재유행에 치솟는 배달비까지… 외식업계 '이중고'

    여름 성수기에 돌입했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조짐이 뚜렷해지자 외식업계의 한숨이 깊어지고 있다. 예전과 같이 영업제한 조치는 강하지 않을 것이라는 예상에도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의 지갑이 더욱 닫힐 가능성이 있어서다.12일 방역당국 등에 따르면

    2022-07-12 임소현 기자
  • 현대그린푸드-와디즈, 지역 맛집 발굴해 '레스토랑 간편식' 출시

    현대그린푸드는 크라우드 펀딩 기업 ‘와디즈’와 함께 오는 22일까지 지역 맛집 성장 지원 프로그램 ‘모두의 맛집 2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와디즈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진행된다.‘모두의 맛집’은 현대그린푸드가 와디즈와 함께 지역 맛

    2022-07-10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