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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팸 25%라이트', 출시 2년만에 5천만개 생산 돌파
CJ제일제당은 ‘스팸 25%라이트’가 건강 및 저염 트렌드에 힘입어 출시 2년 만에 누적 생산량 5000만개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스팸 25%라이트는 나트륨 함량이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100g당 평균보다 25% 이상 낮은(510mg) 제품이다.&nb
2022-07-08 김보라 기자 -
밥솥 커지는 즉석밥 시장… 하반기가 진짜 경쟁
하반기 즉석밥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즉석밥 시장을 이끌고 있는 CJ제일제당에 대항해 오뚜기, 하림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어떤 변화를 몰고 올지 업계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7일 닐슨코리아와 업계에 따르면 즉석밥 시장 규모는 지난 2011년 1290억원, 201
2022-07-07 김보라 기자 -
[단독] CJ푸드빌 뚜레쥬르, 3월에 올렸는데 또 인상… "가맹점주 협의로 3차례 인상"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최근 가격을 인상한 가운데, 올해 3월을 포함해 지난해에도 슬그머니 수차례 가격을 올렸던 것으로 확인됐다.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뚜레쥬르는 이번주부터 약 80여종 제품을 대상으로 평균 9.5%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대표 인상 품목은 단
2022-07-07 임소현 기자 -
BBQ몰, HMR 시장 확대… 통합물류서비스 강화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가정간편식(HMR) 제품의 통합 물류서비스를 강화한다. IT 기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와 협력한 것. BBQ는 올해 5월 오픈한 HMR 특화 공식 브랜드몰인 'BBQ몰'을 통해 물류-보관-포장-
2022-07-07 임소현 기자 -
롯데GRS, 25년간 하남드림휴게소 휴게시설 운영… 컨세션 영역 확대
롯데GRS가 대규모 휴게소 사업에 뛰어들며 컨세션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7일 롯데GRS에 따르면 6일 경북 김천 한국도로공사 본사서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 환승형 복합휴게시설 개발 민자유치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롯데GRS는 동부건설·신한은행·KH에너지 총 4개사의
2022-07-07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롯데푸드' 통합 법인 출범… 신동빈·이영구 공동 대표 체제
롯데제과와 롯데푸드의 통합 법인 ‘롯데제과 주식회사’가 공식 출범했다. 통합 롯데제과는 제과 산업과 가공 유지 산업에서 국내 1위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국내 17개의 공장과 해외 8개 법인을 보유한 자산 3조9000억원, 연매출 3조7000억원에 이르는 식품업계
2022-07-06 김보라 기자 -
"종가집·비비고 잡는다"… '아워홈 김치' B2C 공략 본격화
"종가집, 비비고 잡는다."아워홈이 국내 김치 일반 소비자 대상(B2C)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프리미엄 라인업을 차별점으로 내세운 브랜드 통폐합 작업이 막바지에 들어섰다.5일 아워홈에 따르면 김치 제품 리뉴얼 및 브랜드 통폐합 작업이 막바지 진행 중이다. 기존 판매
2022-07-05 임소현 기자 -
[르포] 김치사업 전초기지… 아워홈 제천공장 가보니
CJ제일제당(비비고), 대상(종가집)이 양분해 있는 김치 시장에서 아워홈이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지난 2020년(9월26일부터 12월25일) 10개 김치 브랜드 중 총 정보량 600건 이상인 7대 브랜드(아워홈, 한성, 풀무원, 조선, 동원, 비비고,
2022-07-05 김보라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로 유럽시장 공략… "2027년까지 매출 5천억"
CJ제일제당이 미국 시장의 ‘비비고 만두’ 성공 경험을 토대로 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독일에서 ‘유럽 중장기 성장 전략 회의’를 열고 “만두와 가공밥, 한식 치킨 등 글로벌 전략제품(GSP, Global Strategic Product) 등
2022-07-05 김보라 기자 -
'건강'에 주목한 일동후디스, 이너뷰티 시장 도전
일동후디스가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강화한다. 단백질 보충제에 이어 이른바 먹는 화장품이라 불리는 이너뷰티 시장(Inner Beauty) 진출 가능성을 내비치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일동후디스는 지난달 뷰빗(Beaubit), 뷰빗 콜라겐 빌더(Beaubit
2022-07-04 김보라 기자 -
풀무원, AI 고객 경험 분석 플랫폼 개발… 식품업계 최초
풀무원이 디지털 플랫폼 비즈니스로의 전환(DX)에 속도를 낸다.풀무원은 고도화된 AI 기술을 F&B 비즈니스에 최적화해 고객 경험 데이터를 정밀 분석하는 ‘VOC·Review 분석 시스템’을 개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제품 개발 프로세스에 활용한다고 4일
2022-07-04 김보라 기자 -
남양유업, 대리점에 상생기금 1.1억원 지급
남양유업은 사회책임경영(Care&Cure) 활동 일환으로 ‘협력이익공유제’를 통해 상생기금 1억1000여만 원을 전국 500여 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지급했다고 4일 밝혔다.협력이익공유제란 거래를 통해 발생한 이익을 나누는 것으로, 2020년 남양유업은 업계 최초
2022-07-04 김보라 기자 -
현대그린푸드, 비건 사업 본격화… '베지라이프' 론칭
현대그린푸드가 비건(Vegan·채식주의자) 식품 사업에 드라이브를 건다. 지난해 12월부터 캐나다 비건 식품 브랜드의 국내 독점 판매에 나선 데 이어, 채식 식단과 대체육 등 자체 개발한 제품을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
2022-07-04 김보라 기자 -
동원시스템즈, 신공장 증설… 이차전지용 배터리 캔 생산 확대
동원시스템즈가 이차전지용 원통형 배터리 캔 생산 확대를 위해 신공장을 증설한다고 1일 밝혔다. 동원시스템즈는 1일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동원시스템즈 아산사업장 내에 이차전지용 원통형 배터리 캔 생산을 위한 신공장 착공식을 진행했다.동원시스템즈는 아산사업장 내
2022-07-01 임소현 기자 -
러-우 사태 장기화에 원료 수급 타격… 식품가 깊어지는 한숨
러시아-우크라이나 갈등이 장기화되면서 원료 수급 타격도 현실이 됐다. 이미 국제 식량 가격 상승으로 원가 부담이 가중됐던 국내 식품업체들의 긴장감도 함께 높아지는 모양새다.1일 오뚜기에 따르면 오뚜기는 식당용 케찹의 일부 원료를 변경한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
2022-07-01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