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암웨이, 신임 대표에 배수정 부사장 선임

    한국암웨이는 배수정 미국 암웨이 본사 배수정 글로벌 브랜드 & 마케팅 최고책임자(Global Chief Brand & Marketing Officer, Global CBMO)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8일 밝혔다.배 신임 대

    2019-11-08 임소현 기자
  • 정식품, 계약재배 국산 검은콩 첫 수확… 농가 상생에 앞장

    정식품은 올해 경남 사천 지역 농가에서 계약재배로 생산한 검은콩을 첫 수확했다고 8일 밝혔다.정식품은 농가 상생에 앞장 서기위해 올해 전남 운남과 고흥, 전북 김제, 경남 사천, 제주 오라동, 경기 이천 등 전국 단위로 콩을 재배하는 농가와 200여 톤의 검은

    2019-11-08 박소정 기자
  • CJ프레시웨이, 유튜버 '정육왕'과 한돈 활성화 나서

    CJ프레시웨이는 유튜버 '정육왕'과 손잡고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위축된 국내 돼지고기 시장 활성화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정육사 박준건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정육왕은 일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으로 고깃집과 축산물에 관한 정보를 알기 쉽게 소개한다. 현재 구

    2019-11-08 박소정 기자
  • 놀부, '타이거마라' 론칭으로 마라 전쟁 합류… 라인업 강화

    외식기업 놀부가 '타이거마라' 브랜드로 마라 전쟁에 뛰어든다. 배달 전문 샵인샵(Shop in Shop) 도입도 성과를 내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전략 확대에 나서는 모양새다.8일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시스템에 따르면 놀부는 '타이거마라', '창대한곱창' 브랜드의 등록

    2019-11-08 임소현 기자
  • "HMR에 힘 싣는다" 식품업계, 설비 투자 확대 경쟁

    식품업계가 HMR(가정간편식) 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다. HMR 중심으로 트렌드가 변화하면서 생산설비 투자가 경쟁우위에 좌우된다는 판단에서다.  8일 한국외식산업연구원의 가정간편식의 성장, 외식업계에 위기인가 기회인가 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 HMR 시장 규모

    2019-11-08 김보라 기자
  • 오비맥주, ‘OB라거’ 일반 음식점용 병맥주 한정 판매

    오비맥주는 이달 중순부터 몰트 라거 OB 브랜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OB라거’를 일반 음식점용 500ml 병맥주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오비맥주는 지난달 ‘OB라거’ 가정용 355ml 캔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오비맥주는 한정판으로 출시한

    2019-11-08 한지명 기자
  • 풀무원식품 '얇은피꽉찬속 만두', 7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천만 봉지 돌파

    풀무원이 올해 얄피만두를 천만 봉지 이상 판매하여 국내 냉동만두 시장을 재편하고 있다.풀무원식품은 올해 3월 출시한 얇은피꽉찬속 만두 누적 판매량이 1000만 봉지를 넘어섰다고 8일 밝혔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연간 천만 봉지 판매는 메가 히트 상품의 상징적 수치다

    2019-11-08 김보라 기자
  • KT&G, 3Q 영업이익 7.2% 증가한 3825억원… 궐련 담배 점유율 64% 달성

    KT&G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3222억원, 영업이익 3825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11.8%, 7.2% 늘어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25.1% 증가한 3221억원을 기록했다.개별 실적을 살펴보면 매출은

    2019-11-07 한지명 기자
  • 삼양식품, 혼밥·혼술족 겨냥한 신제품 2종 출시

    삼양식품이 혼밥, 혼술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신제품 2종 ‘불닭마요’와 ‘마라오징어’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불닭마요는 간단한 레시피로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혼밥족에게 유용한 만능소스다. 마요네즈의 고소함과 조화를 이루는 불닭의 화끈함이 감칠맛을

    2019-11-07 임소현 기자
  • 동서식품, 한정판 '맥심X키티버니포니 스페셜 패키지' 출시

    동서식품은 디자인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ITTY BUNNY PONY)'와 손잡고 '맥심X키티버니포니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이번 스페셜 패키지는 지난해 카카오프렌즈와의 협업(총 2회)에 이은 맥심 커피믹스의 두 번째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

    2019-11-07 김보라 기자
  • SPC그룹 통합 멤버십 해피포인트, 모바일앱 회원 1천만명 돌파

    SPC그룹은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해피앱’ 이용자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SPC그룹의 마케팅플랫폼 계열사인 ‘SPC클라우드’가 운영하는 ‘해피포인트’는 2000년 8월 론칭해 가입자 2000만명을 보유한 멤버십 포인

    2019-11-07 임소현 기자
  • 동아오츠카, 이웃 사랑 의미 담은 김장 나눔 활동 펼쳐

    동아오츠카가 6일 임직원 봉사활동 날인 ‘사랑의 이온데이’를 맞아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북부봉사관에서 김장 나눔 활동을 펼쳤다.이번 활동에는 양동영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해 배추 1000kg의 김치를 담갔다. 임직원은 재료 세척부터 손질, 버무

    2019-11-07 임소현 기자
  • 신세계푸드, 온라인 전용 베이커리 매출액 전년 대비 26% 성장

    오프라인 중심이던 소비패턴이 온라인으로 빠르게 옮겨가는 가운데, 식품업계도 온라인 전용 식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통마진을 줄이고 가격경쟁력을 높여 합리적 소비와 간편함을 추구하는 1인 가구와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함이다. 특히 최근에는

    2019-11-07 임소현 기자
  • '재도전' 아이스크림 가격 정찰제, 이번엔 안착할까

    빙과업계가 다시 한 번 '가격 정찰제' 움직임을 보이면서, 이번에는 가격 정찰제 확산이 성공할 수 있을지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7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015년 2조184억원을 기록했던 국내 빙과시장 규모는 지난해 (1조6322억원) 수준으로 축소됐다. 특히

    2019-11-07 임소현 기자
  • [단독] SPC그룹, '피자업' 철수… 외식사업 '삐걱'

    SPC그룹이 야심차게 도전한 피자사업을 접었다. 1인 가구 증가, 경기 침체, 냉동 피자 같은 가정간편식(HMR) 등의 영향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로 외식사업을 이끌던 허희수 전 SPC그룹 부사장의 공백이 사업축소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7일 업계에 따르면 SPC그룹은

    2019-11-07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