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프레시웨이, 3분기 영업이익 176억 기록… 전년비 33%↑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6일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매출은 770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약 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3% 늘어난 176억원을 기록했다.매출성장은 주력사업인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부문에서 고르게 이뤄졌다.

    2019-11-06 임소현 기자
  • 맥도날드, 햄버거병 논란 "왜곡 많아, 일부 주장 사실과 다르다"

    맥도날드의 '햄버거병' 사태가 다시 수면 위로 떠오르자 한국맥도날드가 강경 대응에 나섰다. 6일 한국맥도날드 측은 일부 언론 보도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위생논란과 햄버거병에 대해 사실 왜곡이 많다며 적극 해명에 나섰다. 직원들의 자부심과 고객 신뢰를

    2019-11-06 임소현 기자
  • "연말·홈파티 시장 잡아라"… 와인에 취한 유통가

    연말 와인 판매량이 껑충 뛰고 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도수 높은 술이 인기를 끈 것으로 풀이된다.6일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지난해 주류 계절별 매출 동을 분석한 결과, 겨울철 가장 높은 매출 지수를 기록한 술은 와인인 것으로

    2019-11-06 한지명 기자
  • 삼양그룹, ‘삼양 이노베이션 R&D페어 2019’ 개최

    삼양그룹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R&D로 스페셜티 소재 중심의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다.삼양그룹은 6일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삼양 이노베이션 R&D페어 2019(이하 SIRF 2019)’를 개최했다고 밝혔다.SIRF는 한 해 동안 삼양그룹 연구원들

    2019-11-06 임소현 기자
  • 정관장, 라떼로 즐기는 홍삼 ‘진생치노’ 출시

    KGC인삼공사가 본격적으로 홍삼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분말음료 시장에 도전한다.농식품부가 지난해 발표한 가공식품세분시장 현황 자료에 따르면 국내에서 다류로 분류되는 분말음료 시장은 출하액 기준으로 2017년 1589억원에 달하며, 이온음료나 커피 등 다양한 액상음료들이

    2019-11-06 임소현 기자
  • 롯데제과, 빼빼로데이 맞아 ‘사랑의열매’에 제품 전달

    롯데제과가 사회복지단체에 제품을 기부하며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롯데제과는 사회복지단체와 ‘2019 롯데제과 착한빼빼로데이 나눔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5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빼빼로 등 과자 3000박스를 전달했고, 8일에는 ‘대한적십자사’에

    2019-11-06 임소현 기자
  • 동원산업, 우리나라 최초 ‘MSC 어업인증’ 획득 쾌거

    동원산업이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인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 해양관리협의회) 로부터 지속가능한 어업에 대한 인증을 국내 최초로 받았다.동원산업과 MSC는 6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부산

    2019-11-06 임소현 기자
  • 빙그레, 제과형 아이스크림 가격 정찰제 확대 추진… 내년 2월께 부터

    빙그레가 내년부터 자사 제과형 아이스크림류에 대해 가격 정찰제를 확대해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빙그레는 가격 정찰제 시행 배경에 대해 아이스크림이 소매점에 따라 판매되는 가격의 편차가 커 소비자들의 아이스크림 가격에 대한 불신이 가중됨에 따라 가격 정찰제를 통해 아이

    2019-11-06 임소현 기자
  • 불매운동 타격에 일본 맥주, 편의점 납품가 최대 30% 인하

    올해 여름부터 이어진 일본 제품 불매운동의 직격탄을 맞은 일본 맥주들이 최근 매출 부진을 타개하고자 납품가 인하에 나섰다.5일 업계에 따르면 아사히 맥주를 수입하는 롯데아사히주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납품하는 맥주 제품 가격을 인하한 것으로 전해졌다.

    2019-11-05 김보라 기자
  • 식품 안전에 사활… '청정지역' 뉴질랜드 택한 한국 식품기업

    최근 식품 안전에 대한 국내 업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식품 안전 규정이 엄격한 '청정지역' 뉴질랜드에서 원재료를 수급하는 업체가 주목받고 있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식품 위생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환경오염이 심각해지고 '직구' 채널

    2019-11-05 임소현 기자
  • 다국적 담배社, '액상형 전자담배' 출시 무기한 연기한 이유는

    다국적 전자담배회사들이 최근까지 추진해오던 액상형 전자담배 출시를 잠정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가 액상형 전자담배 ‘사용 중단’을 강력하게 권고하는 상황에서 한국 내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서는 것에 부담을 느낀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된다. 업계에서는 이번 사

    2019-11-05 한지명 기자
  • 오리온, 가성비 높인 '웨하스' 출시

    오리온은 기존 판형 웨하스의 가격을 인하해 가성비를 높인 '오리온 웨하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오리온 웨하스는 가성비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60g 규격을 편의점가 기준 900원에 선보인다. 기존에 판매했던 프렌치 웨하스 대비 그램

    2019-11-05 김보라 기자
  • ‘21년산 로얄살루트 몰트’로 국내 럭셔리 시장 공략

    페르노리카코리아가 브랜드 최초의 몰트 위스카 21년산 로얄살루트를 앞세워 인터내셔널 위스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페르노리카코리아는 4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페스타 바이 민구에서 럭셔리 위스키 '로얄살루트'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터내셔널 스카치

    2019-11-04 한지명 기자
  • "간편죽 인기에"… 오뚜기, '오즈키친 파우치죽' 출시

    오뚜기는 간편하면서도 영양이 풍부한 아침대용식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한 프리미엄 간편식 오즈키친 파우치죽 4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오뚜기는 지난 2016년 용기죽 형태의 맛있는 오뚜기 죽을 출시, 총 11종의 용기죽을 판매 중에 있다. 죽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새롭

    2019-11-04 김보라 기자
  • 필립모리스, 대구·경북서 ‘담배 연기 없는 도시’ 프로젝트 실시

    한국필립모리스가 '담배연기 없는 미래'라는 회사 비전 실현을 위한 '담배연기 없는 도시' 프로젝트를 대구·경북에서 펼친다고 4일 밝혔다.프로젝트는 일반담배 보다 유해성분이 낮은 혁신적인 제품에 대한 정확하고 과학적인 정보를 기업과 지역 사회에 제공하고 일반담배 연기와

    2019-11-04 한지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