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 초코파이 글로벌 누적매출 5조원 돌파
오리온은 대표상품인 ‘초코파이情’의 글로벌 누적매출이 5조원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초코파이는 1974년 첫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글로벌 합산 누적매출 5조 242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한 해 동안만 전 세계 60여개국에서 낱개
2019-03-28 임소현 기자 -
주류세 개정안 앞둔 맥주업계…여름 성수기 앞두고 '신제품' 사활
수입맥주에 밀려 침체기에 빠진 국산 맥주가 재도약에 나섰다. 4월 주류세 개정안 발표가 예정된 데 이어 하이트진로가 6년 만에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 국산맥주가 다시 마케팅을 강화하며 점유율 회복에 나선다는 각오다.먼저 하이트진로는 청정라거 시대를 열 새로운 맥주 브랜드
2019-03-28 한지명 기자 -
2017년 이후 '내리막'… 존폐 위기
'수익성 개선 초첨'… CJ푸드빌 계절밥상, 1분기에만 11개점 문닫아
외식업계의 불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CJ푸드빌의 계절밥상에 빨간불이 켜졌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까지 매장 정리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28일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의 계절밥상은 오는 31일부로 광주수완롯데마트점의 문을 닫는다. 일산 원마운트점(3월3일),
2019-03-28 김보라 기자 -
파리바게뜨, 톈진에 제빵공장 준공… "中시장 공략 박차"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중국 톈진(天津)에 SPC톈진공장을 준공했다고 28일 밝혔다.SPC톈진공장은 기존 베이징 공장을 이전·확장한 것으로 파리바게뜨의 중국 내 가맹사업이 성공적으로 자리잡으며, 매장수가 빠르게 늘어남에 따라 생산시설 확충과
2019-03-28 김보라 기자 -
사조대림, 사조해표 흡수 합병… "상온·신선 분야 종합식품기업 입지 강화"
사조해표와 흡수합병 절차를 추진 중인 사조대림이 27일 용산구의 한 연회장에서 국내외 증권사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했다.사조대림은 이번 기업설명회에서 회사현황, 경영실적, 합병 후 기업경쟁력 강화 및 시너지 확대 방안, 각종 합
2019-03-27 임소현 기자 -
"10년간 연구했지만 사업화 못 해… 원가경쟁력 확보가 관건"
[인터뷰] 김소영 CJ제일제당 바이오연구소장 "친환경 플라스틱, 우리가 만들 것"
"우리는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를 만들기 위해 10년 넘게 연구했지만 사업화를 하지 못했습니다. 2000년대 이후 유가가 급락하면서 화학제품의 원가경쟁력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원가경쟁력 확보가 안 되면 기술이 있어도 상품화 못 합니다. '친환경 트렌드' 분명히 계속 갑
2019-03-27 임소현 기자 -
독보적 기술력으로 글로벌 1위 품목 보유
CJ제일제당, 올해 바이오 분야에 800억 투자… 글로벌 시장 1위 노린다
CJ제일제당이 올해 바이오 연구개발 분야에 약 800억원을 투자한다.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5개의 1위 품목을 가지고 있고 독보적인 기술 개발로 글로벌 시장 확장에 공격적으로 나서겠다는 계획이다.CJ제일제당은 27일 경기도 수원 'CJ 블로썸파크'에서 바이오 사업 내
2019-03-27 임소현 기자 -
녹차 음료에 미세먼지 제거 효과… 동원F&B "보성 녹차·말차 드세요"
최근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리며 국민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본격적인 봄철에 들어서면 미세먼지에 황사까지 불어 닥칠 예정이어서, 국민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런 상황에 우리에게 익숙한 녹차 음료가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가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많은 사람
2019-03-27 김보라 기자 -
빙그레 '끌레도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본격 공략
빙그레가 끌레도르를 앞세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빙그레 끌레도르는 2005년 '합리적인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이라는 콘셉트로 출시, 지난해까지 약 2000억원의 누적 매출을 올려 국내 대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자리 잡았다. 끌레도르
2019-03-27 김보라 기자 -
SPC삼립, 이석환 사장 대표이사 선임
SPC삼립은 27일 이석환 사장을 새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이석환 사장은 생산, R&D 분야를 총괄하는 이명구 사장과 각자대표로서 영업∙마케팅 및 관리 분야를 총괄할 예정이다.이 사장은 25년간 SK그룹에 재직하면서 SK텔레콤의 영업마케팅본부장, 중국법인
2019-03-27 김보라 기자 -
JTI코리아, 담배 냄새 줄여주는 '메비우스 LBS 옐로우' 전국 판매
세계적인 담배 브랜드 메비우스(MEVIUS)에 입 안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LBS(Less Breath Smell) 기술을 결합한 ‘메비우스 LBS 옐로우’가 전국에 출시된다. JTI 코리아는 메비우스 LBS 옐로우를 다음달 1일부터 전국에 확대 출시한다고 2
2019-03-26 한지명 기자 -
"서민술 '소맥' 어려워지나"… '카스' 출고가 56원 올랐는데 식당선 1000원 인상?
맥주가 몸값을 높였다. 오비맥주는 내달 4일부터 카스, 프리미어OB, 카프리 등 주요 맥주제품의 공장 출고가를 평균 5.3% 인상한다고 26일 밝혔다.대표 제품인 카스 병맥주의 경우 500mL 기준 출고가가 현재 1147.00원에서 1203.22원으로 56.22원(4.
2019-03-26 한지명 기자 -
조지아 커피, '와썹맨' 박준형과 콜라보레이션 패키지 출시
코카-콜라사의 세계적인 커피 브랜드 ‘조지아’가 유튜브 인기 채널 '와썹맨' 박준형과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조지아는 이번 콜라보레이션 패키지를 통해 인기 유튜브 채널 '와썹맨'의 주인공 박준형의 유머러스한 표정과 함께 재치 넘치는 메시지를 패키
2019-03-26 임소현 기자 -
'카스' 병맥주, 4월부터 출고가 56원 오른다
오비맥주는 내달 4일부터 카스·프리미어OB·카프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가를 평균 5.3% 인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비맥주 대표 제품인 카스 병맥주의 경우 500㎖ 기준 출고가가 현행 1147원에서 1203.22원으로 56.22
2019-03-26 한지명 기자 -
CJ제일제당, 벚꽃시즌 타깃 마케팅 진행… 스페셜 에디션 출시
CJ제일제당이 벚꽃 시즌을 맞아 햇반컵반, 쁘띠첼 등 브랜드를 중심으로 타깃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햇반컵반 브랜드에서는 20~30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햇반컵반 블로썸 에디션을 출시했다. 다양한 햇반컵반 메뉴들 중 특히 젊은 세대 입맛을 더욱 사로잡고 있는
2019-03-26 김보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