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호텔, 인턴 채용 연계형 ‘채용 드림팀’ 진행

    롯데호텔은 26일 롯데호텔월드에 위치한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모의면접과 1:1 맞춤 상담,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이와 더불어 국내외 체인 호텔의 인턴으로 채용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는 ‘채용 드림팀’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모의면접은 롯데그룹의 체계

    2019-04-05 임소현 기자
  • [갈곳잃은 토종기업] ③소비자 입맛 사로잡은 해외 맛집… 시장 탈환 나선 韓브랜드들

    국내 외식업계에 글로벌 브랜드의 기세가 무섭다. 스타벅스커피, 배스킨라빈스, 써브웨이, 쉐이크쉑, 블루보틀 등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굵직한 브랜드들은 대부분 글로벌 체인이다. 국내 토종 브랜드들은 글로벌 외식 브랜드에 밀려 경쟁력 갖추기에 뒤늦게 나섰지만 이미 시장을

    2019-04-05 임소현 기자
  • [갈곳잃은 토종기업] ⑤‘4캔 만원’ 수입맥주에 취한 한국

    ‘맥주광’ 조현주(30)씨는 금요일 퇴근 길에 편의점에 들린다. ‘수입맥주 만원에 4캔’의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다. 조 씨는 “각 나라의 독특한 맥주를 4캔에 만원이라는 저렴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2014년부터 시작된 편의점 ‘수입맥

    2019-04-05 한지명 기자
  • [갈곳잃은 토종기업] ⑥글로벌 담배회사 격전지 된 韓 궐련형 담배 시장

    담배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 공세가 만만치 않다. 현재 국내 전자담배 시장에는 토종 담배업체인 KT&G와 글로벌 업체인 필립모리스, 브리티쉬아메리칸타바코 등 총 3곳이 진출해 있다. 여기에 미국 전자 담배 1위 사업자 ‘줄랩스’가 들어오면 전자담배 시장이 4파전

    2019-04-05 한지명 기자
  • 돈치킨, 주말마다 요기요 3000원 할인 이벤트

    오븐구이 치킨브랜드 돈치킨이 4월부터 배달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상생경영과 매장 활성화를 위해 본사가 할인금액 전액을 부담한다. 돈치킨은 배달앱 요기요와 슈퍼레드위크 제휴를 맺고 4월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요기요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한 모

    2019-04-04 임소현 기자
  • 롯데주류, 식목일 맞아 임직원과 ‘반려나무’ 입양 이벤트

    롯데주류는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반려나무’ 입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임직원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자연을 보호하고 가꿔 나가기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작은 노력부터 시작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반려나무

    2019-04-04 한지명 기자
  • 돌파구 찾는 신세계 주류사업

    신세계 주류사업 올해 궤도 오를까… '와인·소주' 투트랙 전략

    신세계가 올해 주류 사업 강화에 나선다. 와인 수입사 ‘신세계L&B’와 ‘정용진 소주’ 푸른밤을 앞세운 ‘제주소주’가 모회사의 지원 속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며 외형을 확장하고 있다. 누적된 실탄 공급이 언제쯤 효과를 거둘지 관심을 모은다.◇ 신세계L&

    2019-04-04 한지명 기자
  • 물적분할 후 첫 성적표… 수익성 업계 상위권

    드디어 흑자 실적 드러낸 투썸플레이스… 영업이익율 10% 넘어서

    투썸플레이스가 지난해 첫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CJ푸드빌이 투썸플레이스를 물적분할한 이후 투썸플레이스만의 실적이 공개된 것은 처음이다. 투썸플레이스 실적이 계속 개선되고 있는 만큼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2월 1일부터 12월 31일

    2019-04-04 임소현 기자
  • 돌아온 야구 시즌… 식품街, 응원 '먹거리' 경쟁 치열

    2019년 프로야구 시즌이 본격 개막하면서 식품·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야구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프로야구가 한 해 800만명이 넘는 관중을 불러 모으는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인 만큼 야구장 먹거리에도 관심이 쏠린다.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19 KBO 리그 소속

    2019-04-04 김보라 기자
  • 쉐이크쉑, 한정판 ‘바비큐 치킨쉑’ 출시… 6월까지 판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봄 시즌을 맞이해 ‘바비큐 치킨쉑’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바비큐 치킨쉑(7900원)은 수비드(Sous-vide, 저온조리)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치킨

    2019-04-04 임소현 기자
  • 스타벅스 10곳 중 6곳이 '현금 없는 매장'

    스타벅스가 현금 없는 매장을 전체 매장의 60% 수준까지 추가 확대한다.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4일 현금 없는 매장 350곳을 추가 확대해, 총 759곳의 현금 없는 매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현금 없는 매장이란, 고객들의 현금 외 결제 수단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유하는 매

    2019-04-04 임소현 기자
  • 오리온, 극세 옥수수칩 ‘섬섬옥수수’ 신제품 출시

    오리온은 옥수수칩을 1.5mm 내외로 가늘고 얇게 튀겨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한 신제품 ‘섬섬옥수수’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오리온 관계자는 "초기 출시되는 ‘어니언맛’과 ‘매콤달콤한맛’은 옥수수 본연의 고소한 풍미에 시즈닝이 알맞게 조화를 이루며 사전 소비자 평가에서

    2019-04-04 임소현 기자
  • 삼양식품, 핵불닭떡볶이·불닭소스 2종 출시

    삼양식품은 핵불닭떡볶이와 불닭소스 2종(까르보불닭소스, 핵불닭소스)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핵불닭떡볶이는 불닭떡볶이와 까르보불닭떡볶이의 후속 제품으로, 강렬한 매운 소스에 조미유를 추가해 핵불닭볶음면과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스코빌지수는 핵불닭볶음면(1만)

    2019-04-04 김보라 기자
  • 오비맥주 카스, '그건 니 생각이고!' TV 광고 방영

    오비맥주의 카스가 4월 첫째 주 '그건 니 생각이고' 캠페인의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패러디 아티스트' 김세동의 이야기를 통해 당당한 젊음의 모습을 조명하고 자신의 삶을 '나답게' 살고자 하는 젊은 세대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파한다

    2019-04-03 한지명 기자
  • 농심, ‘파워오투 복숭아자몽’ 출시

    농심은 복숭아의 달콤함과 자몽의 새콤함이 조화를 이룬 산소 함유 스포츠음료 ‘파워오투 복숭아자몽’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농심 관계자는 “자몽은 복숭아의 맛과 향을 증폭시키면서 색다른 조화를 만들어낸다”며 “새로운 맛을 더한 스포츠음료로 봄철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킬

    2019-04-03 임소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