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리크라상·SPC삼립,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캠페인 진행
SPC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과 SPC삼립은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소비자들과 함께 리멤버411(REMEMBER 4.11)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파리크라상은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인 오는 11일, 오후 4시11분부터 100분동안(5시 5
2019-04-08 김보라 기자 -
경쟁 치열한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서 두각
성장 탄력 받은 '폴바셋'… 스타벅스 대행마 될까
커피전문점 폴바셋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일찌감치 커피 시장의 성장성을 알아보고 '프리미엄 커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한 것이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가다. 국내 커피전문점 시장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스타벅스를 견제할 대항마로 떠오를 수 있을지,
2019-04-08 김보라 기자 -
팔도, 한정판 ‘괄도네넴띤’ 500만개 완판
‘괄도네넴띤’이 온라인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완판을 기록했다. 종합식품회사 팔도는 ‘팔도비빔면’ 출시 35주년을 기념해 한정 생산한 괄도네넴띤이 최종 완판됐다고 8일 밝혔다. 총 500만개 분량으로 본격적인 오프라인 판매를 시작한지 1개월이 채 안된 시점
2019-04-08 임소현 기자 -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광고 온에어… "죽 시장 지배력 확대 주력"
CJ제일제당이 죽 시장 판도에 변화의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비비고 죽의 브랜드 광고를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비비고 죽 광고 온에어를 계기로 본격적인 죽 시장 경쟁이 시작됐다는 해석과 함께 비비고 죽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비비고 죽은 지난해 11월
2019-04-08 임소현 기자 -
혼족의제왕-팅커벨프로젝트, '반려동물과 행복한 동행' 업무협약 체결
뉴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 플랫폼 '혼족의제왕'과 동물보호단체 '팅커벨 프로젝트'가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4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혼족의제왕 정단비 대표, 팅커벨 프로젝트 황동열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2019-04-05 임소현 기자 -
롯데호텔, 인턴 채용 연계형 ‘채용 드림팀’ 진행
롯데호텔은 26일 롯데호텔월드에 위치한 서비스 아카데미에서 모의면접과 1:1 맞춤 상담, 서비스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이와 더불어 국내외 체인 호텔의 인턴으로 채용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는 ‘채용 드림팀’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모의면접은 롯데그룹의 체계
2019-04-05 임소현 기자 -
[갈곳잃은 토종기업] ③소비자 입맛 사로잡은 해외 맛집… 시장 탈환 나선 韓브랜드들
국내 외식업계에 글로벌 브랜드의 기세가 무섭다. 스타벅스커피, 배스킨라빈스, 써브웨이, 쉐이크쉑, 블루보틀 등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굵직한 브랜드들은 대부분 글로벌 체인이다. 국내 토종 브랜드들은 글로벌 외식 브랜드에 밀려 경쟁력 갖추기에 뒤늦게 나섰지만 이미 시장을
2019-04-05 임소현 기자 -
[갈곳잃은 토종기업] ⑤‘4캔 만원’ 수입맥주에 취한 한국
‘맥주광’ 조현주(30)씨는 금요일 퇴근 길에 편의점에 들린다. ‘수입맥주 만원에 4캔’의 행복을 누리기 위해서다. 조 씨는 “각 나라의 독특한 맥주를 4캔에 만원이라는 저렴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2014년부터 시작된 편의점 ‘수입맥
2019-04-05 한지명 기자 -
[갈곳잃은 토종기업] ⑥글로벌 담배회사 격전지 된 韓 궐련형 담배 시장
담배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 공세가 만만치 않다. 현재 국내 전자담배 시장에는 토종 담배업체인 KT&G와 글로벌 업체인 필립모리스, 브리티쉬아메리칸타바코 등 총 3곳이 진출해 있다. 여기에 미국 전자 담배 1위 사업자 ‘줄랩스’가 들어오면 전자담배 시장이 4파전
2019-04-05 한지명 기자 -
돈치킨, 주말마다 요기요 3000원 할인 이벤트
오븐구이 치킨브랜드 돈치킨이 4월부터 배달앱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상생경영과 매장 활성화를 위해 본사가 할인금액 전액을 부담한다. 돈치킨은 배달앱 요기요와 슈퍼레드위크 제휴를 맺고 4월부터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요기요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한 모
2019-04-04 임소현 기자 -
롯데주류, 식목일 맞아 임직원과 ‘반려나무’ 입양 이벤트
롯데주류는 4월 5일 식목일을 맞아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반려나무’ 입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 행사는 임직원들에게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자연을 보호하고 가꿔 나가기 위해 개인이 할 수 있는 작은 노력부터 시작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반려나무
2019-04-04 한지명 기자 -
돌파구 찾는 신세계 주류사업
신세계 주류사업 올해 궤도 오를까… '와인·소주' 투트랙 전략
신세계가 올해 주류 사업 강화에 나선다. 와인 수입사 ‘신세계L&B’와 ‘정용진 소주’ 푸른밤을 앞세운 ‘제주소주’가 모회사의 지원 속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며 외형을 확장하고 있다. 누적된 실탄 공급이 언제쯤 효과를 거둘지 관심을 모은다.◇ 신세계L&
2019-04-04 한지명 기자 -
물적분할 후 첫 성적표… 수익성 업계 상위권
드디어 흑자 실적 드러낸 투썸플레이스… 영업이익율 10% 넘어서
투썸플레이스가 지난해 첫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CJ푸드빌이 투썸플레이스를 물적분할한 이후 투썸플레이스만의 실적이 공개된 것은 처음이다. 투썸플레이스 실적이 계속 개선되고 있는 만큼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2월 1일부터 12월 31일
2019-04-04 임소현 기자 -
돌아온 야구 시즌… 식품街, 응원 '먹거리' 경쟁 치열
2019년 프로야구 시즌이 본격 개막하면서 식품·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야구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프로야구가 한 해 800만명이 넘는 관중을 불러 모으는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인 만큼 야구장 먹거리에도 관심이 쏠린다.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2019 KBO 리그 소속
2019-04-04 김보라 기자 -
쉐이크쉑, 한정판 ‘바비큐 치킨쉑’ 출시… 6월까지 판매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봄 시즌을 맞이해 ‘바비큐 치킨쉑’ 등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바비큐 치킨쉑(7900원)은 수비드(Sous-vide, 저온조리) 방식으로 조리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치킨
2019-04-04 임소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