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상 최악의 AI, 계란값은 오르고 닭고기는 폭락세 '뚜렷'

    사상 최악인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확산 여파로 계란값은 폭등하고 닭고기 가격은 폭락하는 정반대의 상황이 연출되고 있다. 알을 낳는 닭인 산란계가 AI 직격탄을 맞으면서 계란은 공급량이 크게 줄면서 가격이 올랐지만 닭고기는 오히려 소비가 줄면서 가격이 하락하게

    2016-12-29 김수경
  • 아워홈, 7천억원대 생수 시장 진출… PB생수 '아워홈 지리산수' 선봬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이 7000억원대 생수 시장에 뛰어들었다. 아워홈은 지리산 청정지역의 맑은 수질로 만든 PB생수 '아워홈 지리산수' 0.5 리터와 2 리터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아워홈 지리산수'는 국내에서 손꼽히는 무공해 구

    2016-12-29 김수경
  • 롯데칠성음료, 포켓몬스터 캐릭터 활용한 '포켓몬 음료' 2종 선봬

    롯데칠성음료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활용한 '포켓몬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포켓몬 음료는 달콤한 혼합과즙이 10% 함유돼 있고 성장기 어린이를 위한 필수 영양소를 더한 어린이 음료로 오렌지과

    2016-12-29 김수경
  • 임페리얼 브랜드 웹툰 '4버디스' 500만 뷰 돌파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브랜드 웹툰 '4버디스' 페이지뷰가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4버디스'는 독자들이 직접 매기는 평점도 9.6점에 달한다. 이는 브랜드 웹툰이 아닌 일반 웹툰에서도 달성하기 어려운 성

    2016-12-28 김수경
  • 아이싱·국순당 쌀 바나나·복숭아·크림치즈·려 등 신제품 "너무 안팔려" 굴욕

    위기의 국순당, 배중호 대표 경영능력 도마 위 "판매부진에 매출 급감"

    국내 대표 막걸리업체 국순당이 악화일로를 걷고 있다. 야심차게 선보인 신제품들은 줄줄이 판매 부진에 시달리고 잇따라 매출도 감소하면서 배중호 대표의 경영 능력까지 도마 위에 올랐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국순당은 이같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아이싱', '국순

    2016-12-28 김수경
  • CJ제일제당, 반려동물 사료 '오네이처' 신제품 2종 선봬

    CJ제일제당이 지난 2014년 첫 선을 보인 프리미엄 반려동물사료 브랜드 '오네이처(O’NATURE)'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제품군 확대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반려견 사료 신제품 '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호박'과 '오네이처 센서티브 케어 연어&a

    2016-12-28 김수경
  • 이랜드그룹, 임금미지급 논란에 박형식 이랜드파크 대표 해임

    박형식 이랜드파크 대표가 외식사업부 아르바이트 직원 임금 미지급 건에 대한 책임을 지고 해임 조치됐다. 이랜드그룹은 박형식 이랜드파크 대표를 비롯한 외식사업부 경영진과 실무진, 그룹사 임원 4명에게 징계 명령을 내렸다고 27일 밝혔다. 이랜드 관계자는

    2016-12-27 김수경
  • 아워홈, 3.5kg 대용량 '손수 아삭김치' 선봬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아워홈몰을 통해 김치 전용 보관함에 담아 더욱 편리한 3.5kg용량 '손수 아삭김치' 신제품 5종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3.5kg 용량 '손수 아삭 김치'는 김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 

    2016-12-27 김수경
  • 오리온, '리얼브라우니' 中 현지 생산·판매… 프리미엄 제과 시장 노린다

    오리온은 '리얼브라우니(중국명 브랑니오·布朗尼O)를 중국법인에서 현지 생산∙판매하며 중국 프리미엄 제과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08년 첫 선을 보인 리얼브라우니는 합성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코코아버터 100%로 만든 리얼 초

    2016-12-27 김수경
  • 싱글몰트 위스키 더 글렌리벳, '더(THE) 캠페인' 펼쳐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 더 글렌리벳(THE GLENLIVET)이 더 글렌리벳 만의 부드러움을 알리기 위한 '더(THE)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더 글렌리벳의 '더(THE)'는 하나의 혹은 유일한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2016-12-26 김수경
  • 김영현 동원건설산업 대표이사, 2017 동원그룹 정기 인사서 사장 승진

    동원그룹이 김영현 동원건설산업 대표이사를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2017년 그룹 정기 임원 인사를 1월 1일 부로 단행한다고 26일 밝혔다. 김영현 사장은 한양대학교 건축공학과 출신으로 지난 2009년 동원건설산업 대표이사로 선임된 후 동원건설산업이 성장하는데

    2016-12-26 김수경
  • CJ푸드빌 비비고, 12월 중 美·中 3개 매장 연달아 오픈

    CJ푸드빌이 12월 한 달 동안 미국과 중국에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bibigo)' 매장 3개를 잇따라 개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서 올해 12월 말 기준 해외 비비고 매장은 총 4개국 24개가 된다. CJ푸드빌은 올 한해 동안 미국과 중국에 비비고

    2016-12-26 김수경
  • 신세계푸드, 식료품점·레스토랑 합친 '베키아에누보’ 대구점 오픈

    신세계푸드가 식료품을 파는 그로서리(Grocery)와 음식을 즐기는 레스토랑(Restaurant)을 합한 복합매장 '베키아에누보’ 대구점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베키아에누보는 지난 2003년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으로 시작한 외식 브랜드

    2016-12-26 김수경
  • 하이트진로 이슬톡톡, 새로운 야심작 '파인애플 맛' 선봬

    하이트진로가 이슬톡톡 신제품 '파인애플'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슬톡톡 파인애플'은 알콜 3.0도의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맛 탄산주로 파인애플 특유의 상큼한 풍미에 톡 쏘는 탄산의 짜릿함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출시 전 진행된 소비자 블라인드 테스트에

    2016-12-26 김수경
  • [뉴경이 만난 유통人] 박희준 골든블루 마케팅본부장 "저도 위스키, 틀을 깬 도전으로 혁신"

    지난 2009년 말, 36.5도 위스키가 국내에 처음 등장했을 때 시장 반응은 차가웠다. 알콜 도수 40도 이상의 스카치 위스키만 '정통'으로 인정하던 위스키 업계에서는 '그게 무슨 위스키야?'라는 비아냥이 들려왔고 세계적인 브랜드도 아닌, 이름도 생

    2016-12-25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