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젊은 홈술족 '와인 사랑'에… 편의점 판매량 '껑충'

    편의점 와인 소비가 활기를 띠고 있다. ‘혼술’ 확산과 ‘소확행(작지만 확실한 행복)’ 바람을 타고 소비 연령대가 젊어지고 여성으로 저변이 확대된데 따른 것이다.12일 GS25에 따르면 올해 1~8월 와인 매출 상승률은 전년대비 52.6%가량 신장했다. 맥주·소주와 비

    2018-09-12 한지명 기자
  •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칡소로 만든 명품 추석 한우 선물세트 출시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물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명품 칡소로 만든 ‘호반우 명품세트’를 출시했다.칡소는 우리나라 고유의 한우품종으로, 칡덩굴 같은 얼룩무늬가 마치 호랑이와 비슷해 호반우(虎班牛)라고도 불린다. 일제강점기 이후 품종이 도태돼 1996년부터

    2018-09-12 임소현 기자
  • 대상 청정원,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서 '짜글이’ 출시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전용제품 브랜드 ‘집으로ON’은 간편하게 끓여 밥과 비벼먹기 좋은 ‘돼지고기 듬뿍 김치 짜글이’와 ‘냉이 듬뿍 된장 짜글이’를 새로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짜글이’는 양념한 돼지고기에 채소를 넣어 자작하게 끓인 충청도의 향토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

    2018-09-12 임소현 기자
  • 오리온 "담철곤 회장 횡령의혹 사실무근, 전직 사장의 음해"

    오리온이 담철곤 회장의 회삿돈 횡령 의혹과 관련해 조경민 전 사장이의 돈을 노린 음해시도라고 정면반박했다.12일 오리온이 배포한 '오리온 양평 연수원 2동 팩트 체크' 자료에 따르면 "이번 의혹의 제기 배경과 "전직 사장인 조경민이 담 회장을 음해하고자 지어낸 거짓 진

    2018-09-12 김보라 기자
  • 부모님이 좋아하는 '정관장' 알고보니… 지난해 매출액 12.4%가 광고비

    국내 홍삼 1위 브랜드 정관장을 운영하는 KGC인삼공사(한국인삼공사)의 판매관리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광고 선전비 비율이 업계 평균 비율을 여전히 크게 웃도는 것으로 확인됐다.1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인삼공사 지난해 판매관리비는

    2018-09-11 임소현 기자
  • 대상, 올해 추석선물세트 출시… 2만~3만원대 중심 복합형 세트 구성

    대상이 추석을 맞아 풍성하고 실속 있는 선물세트를 대거 출시했다.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2만~3만 원대를 중심으로, 다채로운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먼저 대표 복합형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를 비롯해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에 꼭 필

    2018-09-11 임소현 기자
  • "추석 대목 잡아라!" 주류업계, 한가위 선물세트 풍성

    명절 선물로 인기 있는 품목 중 하나가 술이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좋은 술 한잔 대접하고 싶다는 마음을 선물에 담을 수 있기 때문이다.◇품격 있는 고급 위스키·와인 선물세트디아지오 코리아는 추석을 앞두고 품격 있는 위스키 선물세트 21종(조니워커 14

    2018-09-10 한지명 기자
  • 대상웰라이프, 온라인 쇼핑몰 ‘대상 웰라이프몰’ 오픈

    대상웰라이프가 온라인 쇼핑몰 ‘대상웰라이프몰’을 정식 오픈 했다. 대상웰라이프는 국내 환자용 균형영양식 판매 1위 브랜드인 뉴케어와 대표상품인 클로렐라 등 건강기능식품을 온라인몰에 한데 모아 판매를 시작했다. 대상웰라이프몰은 뉴케어와 클로렐라 외에도 식사대용식 제품으로

    2018-09-10 임소현 기자
  • 농심켈로그,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한정판 '프렌즈 시리얼' 출시

    농심켈로그가 카카오 프렌즈와 손을 잡고 한정판 초코 시리얼인 ‘‘프렌즈 시리얼 기획팩’을 10일부터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의 시리얼 제품 중 가장 확고한 고정 고객을 자랑하는 초코 시리얼과 국민 캐릭터 카카오 프렌즈의 특별한 만남인 프렌즈 시리얼은 3가지

    2018-09-10 임소현 기자
  • 롯데칠성음료, '제1회 모두의 음료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롯데칠성음료가 전국민을 대상으로 새로운 음료수에 대한 아이디어를 받고 내년 상반기에 실제 제품 출시에 나선다. ‘모두의 음료 신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은 기획서 제출 없이 간단하게 응모할 수 있으며, 기존 공모전과 다르게 신제품 아이디어 제안부터 투표 및 최종 제품 선정

    2018-09-10 임소현 기자
  • 하이트진로, 국내 최저도수 위스키 시장 공략… 33도 ‘더클래스 1933·33’ 출시

    하이트진로가 신제품 출시로 저도 위스키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더클래스 1933(TheClass 1933)’과 ‘더클래스 33(TheClass 33)’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도수 33도로 국내 위스키 중 최저 도수다. 

    2018-09-10 한지명 기자
  • 풀무원푸드머스, 24시간 상담센터 운영… "식중독 피해보상 총력"

    풀무원푸드머스가 식중독 케이크 사태에 대한 피해보상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식품제조업체 더블유원에프엔비의 '우리밀 초코블라썸케익'으로 인한 식중독 의심 사고와 관련, 해당제품의 유통판매업체로서 책임을 통감하고 24시간 피해상담센터를 운영한다고

    2018-09-10 김보라 기자
  • 디아지오, ‘조니워커·W 시그니처’ 등 추석 선물세트 출시

    디아지오 코리아는 추석을 앞두고 품격 있는 위스키 선물세트 21종(조니워커 14종, 윈저 3종, 기타 4종 포함)과 저도주 선물세트 3종 등 총 24종을 10일부터 전국 백화점 및 대형 마트에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전세계 위스키 트렌드를 선도

    2018-09-10 한지명 기자
  • '된장과 해물맛의 조화'… 농심 '해물안성탕면' 출시

    농심이 안성탕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해물안성탕면'을 출시했다고 10일 발혔다.해물안성탕면은 된장과 각종 해물맛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농심은 게, 홍합, 명태, 새우, 멸치, 미더덕 등 각종 해물을 우려내 스프에 담았다. 또한, 명태연육으로 만든 해물맛볼을 넣어

    2018-09-10 김보라 기자
  • 대기업 관련 식중독 사태로는 역대 최대 규모

    '풀무원 식중독 케이크' 사태에… 식자재·급식업체 '안전' 총력

    전국 학교를 강타한 일명  '급식 케이크 식중독' 사태로 급식업체 위생관리가 도마 위에 올랐다. 이에 따라 먹거리 안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확산되면서 관련 식자재 유통·급식업체들은 안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푸드머스가

    2018-09-10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