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쥬씨, 봄철 성수기 맞아 품질 경영 강화 나서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JUICY가 봄철 성수기를 앞두고 엄격한 과일 상태 검수와 위생 관리 점검 항목 세분화 등 품질 경영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쥬씨는 각 매장마다 최적화 된 과일 보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본사 운영팀 인력을 확대하고 매장

    2017-02-16 김수경
  • [올어바웃 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 평균 영업기간 5년7개월… 수명 가장 짧은 업종은 '음료'

    국내 프랜차이즈의 평균 영업기간은 5년 7개월로 이 중 수명이 가장 짧은 업종은 '음료'로 나타났다. 15일 공정거래위원회가 공개한 2016년도 가맹사업 정보 현황에 따르면 한식, 분식, 중식, 일식, 서양식, 기타 외국식, 패스트푸드, 치킨, 피자, 제과제빵

    2017-02-14 김수경
  • "채팅으로 피자 시켜요"… 도미노피자, 업계 최초 '챗봇' 서비스 선봬

    피자배달 전문 기업 도미노피자가 국내 외식업계 최초로 쉽고 빠르게 주문할 수 있는 웹 기반 채팅 주문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도미노피자 챗봇(Chatbot) 주문 서비스는 웹 기반 채팅 서비스 '네이버 톡톡'을 통해 제품 선택, 주문방법 선

    2017-02-14 김수경
  • SPC그룹 "종이 사보 역사 속으로"… 온라인 뉴스레터로 '소통' 강화

    SPC 그룹이 지난 1984년부터 발행해 온 격월간 종이 사보를 폐간하고 올해부터 매달 온라인 사보를 선보인다. 14일 SPC에 따르면 지난달 23일 첫 선을 보인 SPC매거진(www.spcmagazine.com) 1호는 SPC 그룹 신년식

    2017-02-13 김수경
  • 버거킹 와퍼, 200원 오른 5600원… 11일부터 일부 제품 가격 인상

    버거킹은 오는 11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인상한다고 10일 밝혔다. 스테이크버거류 300원, 와퍼류 200원, 와퍼주니어류 등 기타 버거류 100원이 인상되며 총 8개 버거 메뉴에 해당된다. 이번 가격 인상은 전반적인 제반 비용 상승 부담으로 인한 것이다. 100%

    2017-02-10 김수경
  • 양키캔들 "내 맘대로 향기를 만들어보세요"… 타르 전 품목 30% 세일

    양키캔들 한국공식수입원 (주)아로마무역은 오는 3월5일까지 타르 및 타트버너 전상품을 30% 할인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양키캔들의 대표적인 향종을 다양하게 조합해 나만의 향취를 만들어 사용하는 모디슈머(Modisumer)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타트(Tart

    2017-02-10 유은정
  • 쉑쉑버거 3호점, 동대문 '두타'에 4월 오픈

    SPC그룹은 쉐이크쉑(일명 쉑쉑버거) 3호점을 동대문 두타 건물 1층으로 정하고 '호딩(Hoarding, 공사장 주위의 임시 가림막)' 공사에 들어간다고 9일 밝혔다. 쉐이크쉑의 강북 첫 매장이 입접하게 될 동대문은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과 쇼핑의 중심지로 쉐이

    2017-02-09 김수경
  • 쥬씨가 선보인 '88핫도그', 창업 시장서 인기 아이템으로 주목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가 새롭게 선보인 핫도그 브랜드 '88핫도그'가 창업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9일 쥬씨에 따르면 올해 식품∙외식 창업 시장은 1인 가구 증가와 지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인해 저렴한 간편식이 인기를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핫도그는 소비자들

    2017-02-09 김수경
  • '값싼 원두' 논란 탐앤탐스, 상위 7% 스페셜티 원두로 전면 교체

    '값 싼 원두'를 일부 매장에 공급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됐던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오는 3월 1일부터 커피 전 메뉴를 '스페셜티 블렌드(이하 스페셜티)' 원두로 변경한다고 9일 밝혔다. 탐앤탐스에 따르면 스페셜티는 미국스페셜티협회(SCAA, Specialt

    2017-02-09 김수경
  • 치킨 한마리, 5분만에 '꿀꺽'… 네네치킨 푸드파이터 대회 성료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이 '먹방'으로 유명한 푸드파이터와 일반인을 초청해 치킨을 더 빨리, 더 많이 먹는 사람을 가리는 '네네치킨 푸드파이터 대회'를 8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네네치킨 푸드파이터 대회'는 사전 신청을

    2017-02-09 김수경
  • 파리바게뜨, 발렌타인데이 기획 제품 50여종 선봬

    파리바게뜨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기획 제품 50여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2017년 파리바게뜨의 발렌타인데이 제품은 고급스러운 플라워 패턴 패키지에 꽃말 타이포그라피를 적용해 사랑의 메시지를 센스있게 전할 수 있도록 했다. 분홍 장미의 꽃말인 '

    2017-02-08 김수경
  • 쥬씨가 운영하는 과일 판매점 '후르츠 마켓', 배달 서비스 시작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JUICY)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과일 판매 전문점 쥬씨 후르츠 마켓(JUICY FRUIT MARKET)이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쥬씨 후르츠 마켓은 추운 날씨,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신선한 과일을 맛볼 수 있

    2017-02-07 김수경
  • 청포도 모히또·에끌레어·페스트리 슈, '커피랩'에서 탄생한 인기 메뉴

    문창기 이디야 회장이 매일 찾는 '커피랩', R&D·고객 두마리 토끼 잡았다

    이디야커피가 지난해 4월 초 서울 강남구 논현동 신사옥에 문을 연 커피연구소 '이디야커피랩(이하 커피랩)'이 승승장구하고 있다. 6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커피랩'은 국내 최다 매장을 보유한 커피전문점 이디야의 R&D 연구소이자 고객들의 반응을 가장 빠

    2017-02-03 김수경
  • 설빙, 일본 2호점 후쿠오카 '텐진점' 오픈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이 일본 후쿠오카 텐진에 2호 매장인 '설빙 텐진점'을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설빙은 지난해 6월 현지 기업인 엠포리오(EMPORIO)사와 마스터 프랜차이즈을 통해 일본 진출에 나섰다. 설빙 일본 1호점인 '설빙 하라주쿠점'은 예상을 뒤엎는 폭발

    2017-02-03 김수경
  • 매장수 경쟁 아닌 '브랜드 이미지' 내 건 자존심 싸움으로 재점화

    파리바게뜨 vs 뚜레쥬르, '제 2의 빵집 전쟁' 시작됐다

    국내 최대 베이커리 전문점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의 미묘한 신경전이 다시 시작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지난 2013년 제과점업이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된 이후 출점 제한 등의 영향으로 과열된 경쟁 양상은 사그라들었지만 이제는 표면적인 매장 수 경쟁이 아닌 자존

    2017-02-03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