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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약금 면제로 하루 번호이동 3만건 돌파 … SKT서 1만7000여명 이탈
SK텔레콤이 번호이동 가입자 위약금을 한시적으로 면제하는 조치를 취하면서 통신사 간 가입자 이동이 급증하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어제 SK텔레콤에서 타 통신사로 이동한 가입자는 총 1만7488명으로 집계됐다. KT로 이동한 가입자는 8336명, LG유플러스로 이동한
2025-07-08 김성현 기자 -
KT, 지니 TV에 AI 에이전트 탑재 … 시사부터 과학까지 ‘척척’
KT는 다양한 질문에 자연스러운 대화로 응답이 가능한 지니 TV AI 에이전트를 자사 IPTV 서비스 ‘지니 TV’에 탑재했다고 8일 밝혔다.지니 TV AI 에이전트는 대형 언어모델(LLM)과 연동돼 단순 음성 명령 인식에서 벗어나 진정한 의미의 ‘대화가 잘 통하는 A
2025-07-08 강필성 기자 -
kt ds, 폐쇄망 지원하는 AI 코드 어시스턴트 ‘코드박스’ 개발
KT의 IT 서비스 계열사 kt ds는 외부망과 단절된 폐쇄망 환경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AI 코드 어시스턴트 시스템 ‘CodeBox-B.T.S(이하 코드박스)’의 개발을 완료하고,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고 8일 밝혔다.기존 기업의 보안망 환경에서는 외부의 오픈된 L
2025-07-08 강필성 기자 -
LGU+, '정보보호백서' 발간 … 보안조직체계 자세히 소개
LG유플러스는 지난해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전사적인 보안 역량 강화 노력을 총망라한 ‘정보보호백서 2024’를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활동과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백서를 발간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다.정보
2025-07-08 강필성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 ICT 인재양성 프로그램 ‘여중생 해커톤’ 성료
CJ올리브네트웍스가 CJ-UNESCO 소녀교육 캠페인과 연계한 해커톤 프로그램 'Girls can do IT(걸스캔두IT)’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CJ올리브네트웍스는 디지털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임직원 참여형 AI·SW 프로그램인 CJ SW창의캠프를 운영
2025-07-08 김성현 기자 -
네이버 치지직, 글로벌 e스포츠 ‘Esports World Cup’ 독점 생중계
네이버는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이 2025년부터 2027년까지 3년 간 글로벌 e스포츠 대회 ‘Esports World Cup(EWC)’의 한국어 독점 중계권을 확보하고, 개막일인 오늘부터 생중계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EWC’는 Esports World Cup F
2025-07-08 강필성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 AI 스팸차단 시스템 도입 후 차단 건수 150% 증가 外
◆KT, AI 스팸차단 시스템 도입 후 차단 건수 150% 증가KT는 AI 기반 실시간 스팸 차단 키워드 등록 시스템을 운영하며 스팸 대응 효율성을 대폭 높였다.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받은 스팸 신고 데이터를 분석해 스팸 키워드를 도출하고 이를 등록해 차단하
2025-07-07 김성현 기자 -
더블 요금제 효과 본 티빙-웨이브 … 넷플릭스 추격에 ‘고삐’ 죈다
티빙과 웨이브가 결합요금제 출시로 합병 효과를 누리고 있다. 넷플릭스를 추격할 수 있는 토종 OTT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는 모양새다.7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6월 티빙과 웨이브의 월간활성 이용자 수(MAU)는 전월 대비 뚜렷한 증가세를 나타냈다. 티빙은 5월보다 12
2025-07-07 김성현 기자 -
‘위약금 없는 일주일’ 전쟁 돌입 … KT·LGU+ "뺐어라" vs SKT "지켜라"
통신업계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SK텔레콤이 해킹 사고와 관련 ‘위약금 면제’라는 사상 초유의 결단을 내리면서 경쟁사 입장에서는 고객들을 뺐어 올 수 없는 절호의 기회가 마련됐기 때문이다. SKT 입장에서는 기존 가입자를 사수해야하는 위기의 순간이기도 하다.7일 통신업
2025-07-07 강필성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 “10년새 배차시간 67% 단축됐고, 탑승 성공률은 94% 기록”
카카오모빌리티가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 T’ 10주년을 맞아 택시 이용 패러다임을 혁신해 온 성과를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카카오 T 택시 호출 후 평균적으로 택시 배차에 소요되는 시간은 10년 전과 비교해 약 67% 단축됐고, 탑승 성공률은 94%까지 높아진
2025-07-07 김성현 기자 -
SKT, 에이닷 ‘노트’ 출시 일주일 만에 사용자 30만명 돌파
SK텔레콤은 지난달 30일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A.)’에 베타 버전으로 탑재된 ‘노트’ 서비스가 출시 일주일 만에 누적 사용자 3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에이닷 ‘노트’는 음성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순간을 AI로 기록하는 서비스로, 다양한 상황에서 음
2025-07-07 강필성 기자 -
LGU+, 데이터센터 '냉방 효율화' 실증 … 전력소비 10% 절감 목표
LG유플러스는 AI와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접목한 데이터센터 냉방 효율화 기술(DCIM) 실증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이번 프로젝트는 LG그룹 계열사간 협력모델을 기반으로 데이터센터 운영 효율을 높이는 고도화된 관리 기술을 확보하려는 목적이다. AI를 통해 냉방 설비를
2025-07-07 김성현 기자 -
SK AX, 제조 현장 맞춤형 '산업안전 혁신' 사례 소개
SK AX는 오는 9일,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최하는 ‘산업안전보건 전문 세미나’에 참가해, AI 기반의 산업현장 안전·보건·환경(SHE) 혁신 방안을 공유한다고 7일 밝혔다.7월 산업안전의 달 기념 부대행사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산업안전보건 관련 기관
2025-07-07 강필성 기자 -
네이버웹툰, 美 ‘LA 애니메 엑스포’ 참가 … 첫 단독부스 운영
네이버웹툰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가 ‘LA 애니메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7일 밝혔다.북미 최대 규모 애니메이션 행사인 LA 애니메 엑스포는 애니메이션, 만화,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다루는 오프라인 전시회이다.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이야기가 시작되는 곳(Where
2025-07-07 김성현 기자 -
LGU+ ‘유플투쁠’, 7월 최다 제휴사로 최고 맞춤형 혜택 제공
LG유플러스는 여름을 맞아 7월 유플투쁠 제휴사를 44곳 최다 규모로 구성하고 매일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는 통신사 프로모션형 멤버십 혜택 중 월 최다 수량으로 일상과 밀접한 혜택뿐만 아니라 여름에 어울리는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위해 체험형 혜택도
2025-07-07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