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오픈소스 국제 표준 인증 ISO/IEC 5230:2020 획득NHN두레이, DB손해보험 내부망 협업툴 두레이 제공웹젠, ‘게이트 오브 게이츠’ 대표 이미지·트레일러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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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선물하기, 수능·빼빼로데이 응원 캠페인 진행카카오는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빼빼로데이를 맞아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2026수능 수험생 여러분들의 행운빛 미래를 응원해요!’ 이벤트는 ‘합격기원’, ‘행운가득’, ‘컨디션업’, ‘따뜻응원’, ‘애프터수능’ 등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했다.인기 교환권 브랜드와 유명 배송 브랜드를 중심으로 격려와 응원의 의미 담은 대표 선물을 추천한다. ‘추천조합’ 큐레이션을 통해 두 개 이상의 선물을 함께 담을 때 어울리는 선물 구성을 제안한다. 가격대별·카테고리별 선물 가이드를 함께 제공해 이용자들이 손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11일까지 진행하는 ‘빼빼로데이 기획전’은 친구를 초대해 함께 참여하는 공유형 이벤트다. 빼빼로데이 이벤트 페이지에 친구를 초대 후 친구가 참여하면 자동으로 초대가 완료된다. 초대 완료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카카오 관계자는 “선물하기를 통해 일상 속 따뜻한 감동을 나누고, 서로를 응원하는 마음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한컴, 오픈소스 국제 표준 인증 ISO/IEC 5230:2020 획득한글과컴퓨터가 글로벌 오픈소스 컴플라이언스 표준 ‘오픈체인 프로젝트’의 국제 표준 인증 ‘ISO/IEC 5230:2020’을 획득했다.오픈체인 프로젝트는 미국 리눅스 재단 주도로 시작됐으며 기업의 오픈소스 정책, 프로세스, 전문성, 교육 등 컴플라이언스 전반을 종합 평가해 ‘ISO/IEC 5230:2020’ 인증을 부여한다.한컴은 체계적인 오픈소스 거버넌스 확립을 위해 전담 조직인 OSPO와 OSRB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오픈소스 생태계 참여를 활성화하는 동시에, 사내 오픈소스 이슈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관리 체계를 확보했다.한컴은 이를 계기로 전사 오픈소스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고, 국내외 오픈소스 커뮤니티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정지환 한컴 CTO는 “투명한 오픈소스 관리를 실천하고 AI 기술 생태계에 이바지하는 글로벌 표준 리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NHN두레이, DB손해보험 내부망 협업툴 두레이 제공NHN두레이는 DB손해보험 내부망에 ‘Dooray!(이하 두레이)’ 구축을 완료해 전사 임직원 대상으로 서비스를 공식 오픈했다.이번 서비스 오픈은 DB손해보험의 두레이 도입 건이 지난 7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 인가를 획득하면서 이뤄진 것이다. NHN두레이는 국산 협업도구 중 최초로 국내 손해보험사 내부망에 협업툴을 SaaS 형태로 제공하게 됐다.기존에 부서별로 구축해 운영했던 챗봇을 두레이로 통합해 업무 생산성을 향상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챗봇 개발 의존도를 낮추고 업무 소요 시간을 단축함으로써 불필요한 시간과 공수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백창열 NHN두레이 대표는 “다른 금융기관들을 대상으로도 AI·프로젝트·커뮤니케이션을 하나로 연결하는 혁신적인 협업 환경을 지속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웹젠, ‘게이트 오브 게이츠’ 대표 이미지·트레일러 공개웹젠이 지스타 출품작 ‘게이트 오브 게이츠’ 대표 이미지와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다.국내 게임 개발사 ‘리트레일(LiTRAIL)’이 개발하고 웹젠이 퍼블리싱하는 ‘게이트 오브 게이츠’는 ‘지스타 2025’에서 최초 공개하는 전략 디펜스 게임 신작이다. 지난달 30일 ‘지스타 특별 홈페이지’에서 게임 정보 공개를 시작한 바 있다.게이트 오브 게이츠 대표 이미지는 지스타 데모 시연 버전에서 스토리를 이끄는 캐릭터 4인 일러스트로 구성됐다. 작품의 공식 ‘X(구 트위터)’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지스타 공식 트레일러 영상은 총 3분 분량이다.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설명하는 일러스트와 지스타 시연 데모 버전의 일부 게임 플레이 영상, 캐릭터 스킬 애니메이션 연출 장면으로 구성됐다.게이트 오브 게이츠는 출품 시연을 통해 게이머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게임 완성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난치병 환아 펀딩 캠페인 진행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남도형 성우와 함께하는 FUNding 캠페인 ‘소원을 이루는 마법의 목소리’를 12월 7일까지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에서 진행한다.이번 캠페인은 희귀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 성취를 지원하기 위한 기부 프로젝트다. 모금된 기부금은 운영비 공제 없이 전액 난치병 환아 지원 전문기관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에 전달될 예정이다.남도형 성우는 이번 캠페인을 대외적으로 확산하는 희망스피커로 참여한다. 남 성우는 캠페인 확산을 위해 직접 참여 독려 영상을 제작해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다. 기부자 중 일부에게는 ‘직접 사인한 도서’와 ‘기부자의 이름이 담긴 감사 음성 메시지 파일’을 선물할 예정이다.희망스튜디오는 그동안 인플루언서와 팬덤이 함께하는 다양한 FUNding 캠페인을 통해 선한 영향력 확산에 앞장서 왔다.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이사는 “앞으로도 인플루언서의 선행에 팬들이 애정과 몰입으로 쉽고 즐겁게 동참할 수 있는 문화가 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카카오게임즈, 문체부 주관 여가친화기업 재인증카카오게임즈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5년 여가친화인증’ 심사에서 재인증을 획득했다.여가친화인증제는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지원하고 운영하는 기업·기관을 선정해 관련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카카오게임즈는 ‘몰입과 여유’의 근무 문화를 지향하며,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선진적인 여가친화적 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2022년 최초 인증에 이어 올해 재인증을 획득했다.카카오게임즈는 2018년 업계 최초로 월 1회 ‘놀금’ 제도를 도입, 2021년부터 격주로 확대해 정착시켰다. 또한, 월요일 30분 늦은 출근, 금요일 1시간 30분 조기 퇴근, 점심시간 확대 등 임직원들에게 여유로운 근무 환경을 지원해 왔다.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복지 제도를 통해 임직원들의 워라밸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엠게임, 中 게임사 칠룡과 ‘귀혼’ IP 라이선스 계약 체결엠게임은 중국 게임사 ‘장쑤 칠룡 네트워크 테크놀로지(이하 칠룡)’와 자사 대표 온라인게임 ‘귀혼’ IP 활용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엠게임은 이번 계약을 통해 계약금과 매출 로열티를 수취한다. 칠룡은 ‘귀혼’의 그래픽 리소스와 캐릭터, 세계관을 활용해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고 2026년 내 중국 지역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칠룡은 2022년 설립된 중국 장쑤성 우시 소재의 게임 전문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지능형 퍼블리싱 플랫폼을 기반으로 퍼블리싱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다.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칠룡과의 협업을 통해 중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장기적인 IP 활용 기반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드림어스컴퍼니 플로, LG전자 ‘AI홈’ 서비스 연동드림어스컴퍼니 음악 플랫폼 플로가 LG전자 AI홈 허브 ‘씽큐 온(ThinQ ON)’에 연동되며 인공지능 기반 홈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확장에 나선다.LG전자 AI홈 허브 ‘씽큐 온’은 고객이 일상 언어로 대화하면 AI가 맥락과 공간을 이해해서 연동된 가전과 IoT 기기를 제어하고 서비스까지 연결하는 AI홈 솔루션이다.이에 따라 “하이 엘지, 오늘 날씨가 어때? 지금 날씨에 어울리는 음악 틀어줘”라고 하면 거실, 주방, 침실 등 집 안 어디서나 편리하게 취향에 맞는 음악을 추천받을 수 있다.AI홈 허브 탑재를 기념해 플로는 LG전자와 함께 12월 31일까지 LG전자 공식 온라인몰에서 ‘FLO 6개월 무제한 이용권’을 증정한다. 증정 대상은 LG ‘씽큐 온’과 AI홈 패키지 등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다.이새롬 드림어스컴퍼니 비즈니스본부장은 “앞으로 가전제품, 차량용 IVI 등 다양한 영역의 파트너사와 협력해 일상속에서 더욱 편안하게 음악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