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인도 프로 시리즈 2025' 결승전 개최 … 총 상금 6억원 규모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이하 BGMI)의 최상위 e스포츠 대회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프로 시리즈(이하 BMPS) 2025’의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BMPS는 인도 전역의 최정상급 BGMI 프로팀들을 참가해 챔피언의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e스

    2025-07-04 김성현 기자
  • SKT, 막판까지 해킹사고 보상안 고심 … 李대통령 발언에 복잡해진 ‘셈법’

    SK텔레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지난 4월 사이버 침해사고에 대한 조사 결과 발표를 앞두고 어떤 보상책을 내놓을지 막판까지 장고가 이어지고 있는 것. 단순하게 결론을 내리기에는 고려해야 할 요소가 너무 많아졌다. 민관 합동조사단의 결론은 물론 과학기술정보통

    2025-07-04 강필성 기자
  • SOOP, 지역 상권 ‘참여형 콘텐츠’로 상생 프로젝트 본격화

    SOOP은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 상권 홍보 프로젝트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덜 알려진 지역 상권을 조명하고, 스트리머와 유저가 소통하며 참여와 방문으로 이어지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SOOP은 참여형 콘텐츠로 전국 곳곳에서 상생 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

    2025-07-04 김성현 기자
  • 크래프톤, 프로-스펙스와 e스포츠 ‘펍지 네이션스 컵' 유니폼 공동 제작

    크래프톤은 스포츠 용품 브랜드 ‘프로-스펙스’와 e스포츠 국가대항전인 ‘펍지 네이션스 컵(이하 PNC) 2025’에 참가하는 24개국 대표팀의 유니폼을 공동 제작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작되는 유니폼은 프로-스펙스가 크래프톤에 공식 후원하며, PNC

    2025-07-04 김성현 기자
  • NHN클라우드, 국내 AI·클라우드 기업 日 진출 지원 … 인프라 제공

    NHN클라우드는 AI 에이전트 전문기업 4자간 ‘AX연합체 협력 통한 일본 디지털 생태계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이번 협약에는 ‘와이즈넛’, 클라우드 컴퓨팅과 디지털전환 기업 ‘이노그리드’, MSA와 네이티브 클라우드·DaaS 기업 ‘투라인클라우드’가

    2025-07-04 김성현 기자
  • 네이버, 판매자 AI 광고 솔루션 무료체험 캠페인 ‘AI RIDE’ 진행

    네이버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가 사업 운영 과정에서 AI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마일리지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판매자는 지급받은 성장 마일리지를 사용, AI 광고 솔루션 ‘ADVoost’ 중 하나인 ‘ADVoost쇼핑’ 솔루션을 이용해 쇼핑 광고에 활용할 수 있다.

    2025-07-04 김성현 기자
  • LGU+, ‘유플레이’ 출시 1주년 요금 40% 할인 프로모션

    LG유플러스는 자사 IPTV 서비스인 U+tv의 구독 상품 '유플레이(Uplay)’ 출시 1주년을 맞아 신규 가입 고객에게 월 이용요금을 최대 40% 할인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지난해 6월 출시한 ‘유플레이’는 월 이용료 1만5400원(프리미엄)에 해

    2025-07-04 강필성 기자
  • 언리얼엔진5로 뜨거워진 MMORPG 시장, 넷마블 ‘뱀피르’ 기대감 고조

    넷마블이 언리얼엔진5 기반 MMORPG가 연이어 출시되는 하반기 게임 시장에 대응하는 신작 ‘뱀피르’ 출격을 앞두고 있다.3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하반기 중 뱀파이어 콘셉트를 앞세운 신작 MMORPG 뱀피르를 출시한다.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는 압도적인 비주얼과 몰

    2025-07-03 김성현 기자
  • SKB-aT, 지역채널 통한 판로개척 지원 ‘맞손’

    SK브로드밴드는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의 우수한 상품에 대한 직거래를 활성화해 유통구조를 효율화하고 지역 주민의 소득 증대에도 기여하는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한다.한국농수산식품유

    2025-07-03 김성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게임 진로 프로그램 멘토 모집

    스마일게이트 퓨처랩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게임 창작 세계로 떠나는 진로 탐험’ 프로그램 멘토 ‘모티’(Moti)’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모티는 게임 창작 활동에 관심 있는 경기도 소재 초등학생과 중학생들이 참가하는 ‘게임 창작 세계로 떠나는 진로 탐험’ 프로그램의

    2025-07-03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카카오, 부산서 카카오프렌즈 포토존·투어 프로그램 운영 外

    ◆카카오, 부산서 카카오프렌즈 포토존·투어 프로그램 운영카카오는 수영구청과 ‘프렌즈투어 IN 광안리’ 캐릭터존을 운영하고, 부산관광공사와 함께 시티투어 프로그램 ‘춘식투어’를 진행한다.프렌즈투어 IN 광안리는 대형 포토존으로 광안리해변 유니버셜 데크로드 앞에 조성되며

    2025-07-03 김성현 기자
  • 게임업계, 이직률도 실적 따라 ‘희비’ … 잘 나가는 크래프톤 ‘업계 최저’

    게임업계의 자발적 이직률이 실적에 따라 희비가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써 내려간 크래프톤은 이직률이 절반 이상 감소하며 업계 최저 수준을 경신하는가 하면 엔씨소프트나 넷마블은 오히려 이직률이 증가한 것. 여기에는 실적에 따른 채용 규

    2025-07-03 강필성 기자
  • SKT, 울산 AI DC 기반 2030년 300MW 이상 확보·매출 1조원 목표

    SK텔레콤이 울산에 구축할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토대로 2030년까지 300MW 이상 AI DC 용량을 확보하고 매출 1조원 창출을 목표로 제시했다. 향후 AI DC 사업자로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겠다는 구상도 공유했다.SK텔레콤 뉴스룸은 3일 ‘돈 버는 AI의 첫 시작

    2025-07-03 김성현 기자
  • '소버린 AI' 개발 마친 KT … K-AI 프로젝트 ‘출사표’ 던졌다

    KT가 한국적 가치관을 담은 소버린 AI로 자체 거대언어모델 ‘믿음’을 고도화한 2.0 버전을 선보였다.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오픈소스로 공개하며 AI 생태계에 기여하는 한편 산업별로 특화시켜 서비스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KT는 3일 온라인 브리핑을 통해 한국

    2025-07-03 김성현 기자
  • 삼성SDS, 국내 최초 ‘RISE with SAP 프리미엄 서플라이어’ 선정

    삼성SDS가 국내 최초로 ‘RISE with SAP 프리미엄 서플라이어(Premium Supplier)’로 선정됐다.삼성SDS는 이준희 대표이사와 SAP 크리스티안 클라인(Christian Klein) CEO가 현지 시간(2일) 독일 발도르프(Walldorf)에 위치한

    2025-07-03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