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식기세척기, 올해 누적 글로벌 판매 100만대 돌파
삼성전자는 올해 11월 둘째주까지 전 세계 식기세척기 판매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시장별로 최적화된 라인업 확대와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미국·유럽 등 식기세척기 주요 시장에서 크게 성장했다.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냉장고에 이어
2020-11-16 조재범 기자 -
SK텔링크, 중고나라 전용 알뜰폰 요금제 6종 출시
SK텔링크가 '중고나라'와 새로운 제휴 요금제 6종을 출시한다.SK텔링크는 국내 중고거래 플랫폼인 중고나라와 '중나유심' 제휴 요금제 6종과 전용 유심카드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중나유심 무제한'과 '중나유심15GB+' 외에 음성 통화량 및 데이터 이용량에 따라
2020-11-16 엄주연 기자 -
스마트폰 OLED 침투 가속… 韓·中 경쟁 치열
5G 및 폴더블 스마트폰의 본격적인 개화로 모바일 시장 내 OLED 침투율 상승이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패널업체들의 점유율 경쟁도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의 독주 체제가 조금씩 무너지고 있는 가운데 LG디스플레이와 중국 업체들의 추격이 가파르게 진행되
2020-11-16 이성진 기자 -
네이버클라우드·미래에셋,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 맞손
네이버클라우드가 미래에셋생명과 손잡고 클라우드 기반의 보험 시스템 구축과 인공지능(AI) 서비스 도입을 통한 금융 디지털 혁신에 나선다.양사는 지난 12일 네이버클라우드 강남오피스(Ncloud Space)에서 미래에셋생명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AI 서비스를
2020-11-16 엄주연 기자 -
韓 ICT 수출, 5개월 연속 증가… 흑자 기조 지속
정보통신기술(ICT) 수출액이 지난해와 비교해 5개월 연속 증가했다. 반도체 등 주요 품목 수출이 증가하면서 흑자 기조를 이어간 것으로 나타났다.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지난달 ICT 수출액은 164억 달러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같은 달보다 6.0% 증가한
2020-11-16 엄주연 기자 -
넥슨, '바람의나라: 연' 판매 수익금 한국문화재재단 기부
넥슨과 슈퍼캣은 지난 9월 목우촌과 함께 판매한 '떡쇠네 뚝심패키지' 수익금 전액을 한국문화재재단에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슈퍼캣은 넥슨과 '바람의나라: 연'을 공동개발한 게임사다. 한국문화재재단은 기부금을 한국 문화유산 보존과 전승 활성화에 활용할 예정이
2020-11-16 엄주연 기자 -
LG그룹, 상사·판토스·하우시스 등 계열분리 검토 나선다
구본준 LG그룹 고문이 LG상사와 LG하우시스, 판토스 등을 거느리고 LG그룹에서 계열 분리할 것으로 전해진다.구 고문은 고(故) 구자경 LG 명예회장의 셋째 아들이자 고 구본무 LG 회장의 동생이다. 구광모 LG 회장이 지난 2018년 그룹 회장에 취임하면서 LG 안
2020-11-16 이성진 기자 -
한싹시스템-엘세븐시큐리티, 보안전자팩스 개인정보보호 협력
한싹시스템은 엘세븐시큐리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보안전자팩스 솔루션에 개인정보보호 기능을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양사는 한싹시스템의 보안전자팩스 솔루션과 엘세븐시큐리티의 이미지 개인정보 스캔 및 마스킹 기술을 융합한 패키지 상품을 공동 개발할 방침이다.&n
2020-11-16 신희강 기자 -
NHN, 광군제 기간 中 이커머스 거래액 428억 달성
NHN의 중국 이커머스 사업이 상반기 거래액 1000억원 돌파에 이어 ‘광군제(光棍節)’ 역대 최대 거래액 기록도 갈아치웠다.16일 NHN고도의 계열사인 NHN에이컴메이트에 따르면 올해 중국 광군제에서 발생한 거래액이 역대 최대 규모인 428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0-11-16 신희강 기자 -
SKT-아마존, e커머스 협력...11번가 내 상품 구매 가능
SK텔레콤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과 e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협력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11번가는 SK텔레콤과 시너지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혁신적인 고객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마존과의 협력을 통해 11번가에서 고객들은 아마존 상품을 구매
2020-11-16 신희강 기자 -
[현장] "관심은 끌었으나, 재방문은 글쎄"… 체험형 매장, 트렌드 따라잡기 '숙제'
이동통신사들이 체험형 매장을 두고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일단 최근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관심을 끄는데 성공했으나 체험형 매장이 지속가능한 소통 공간으로 활용되기 위해선 시시각각 변하는 트렌드를 따라잡는 게 필수기 때문이다. 지난
2020-11-16 엄주연 기자 -
KT, 네이버에 공기질 데이터 제공… 날씨·환경 서비스 협력
KT는 네이버에 공기질 측정 데이터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네이버 날씨 서비스 고도화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KT는 2017년부터 전국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2200여개의 정부 공인 공기질 측정 장비를 설치하고 에어맵코리아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국민
2020-11-16 엄주연 기자 -
코리아센터 몰테일, 스페인 물류센터 신규 오픈
코리아센터의 해외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몰테일은 스페인 물류센터를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총면적 4959m²(1,500평 규모)인 스페인 물류센터는 최대 일 1만건의 물류를 처리할 수 있다. 스페인 수도 마드리드에 위치하고 있고 마드리드 국제 공항까지 차량으로 30분
2020-11-16 신희강 기자 -
KT, 끊김없는 '양자 채널 자동 절체 복구 기술' 개발
KT는 끊김 없이 양자암호 통신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양자 채널 자동 절체 복구 기술'을 개발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자채널 자동 절체 복구 기술은 양자가 전달되는 채널을 이중화된 구조로 만들어 서비스한다. 장애가 발생하거나 해킹 시도가 인지되는 즉시 기존
2020-11-16 엄주연 기자 -
엔씨소프트 3분기 날았다...매출·영업익 가파른 성장
엔씨소프트는 올해 3분기 매출 5852억원, 영업이익 2177억원,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 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47%, 69%, 34% 상승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9%, 영업이익은 4% 증가했다. 당기순
2020-11-16 신희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