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기·LG이노텍, 새 먹거리 '전장사업' 전환 속도

    삼성전기와 LG이노텍이 미래 먹거리로 점찍은 전장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존 사업을 정리하면서 전장사업에 힘을 줘 가시적인 성과도 거두고 있는 모습이다.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기는 올 4분기 전장용 적층세라믹케패시터(MLCC) 매출 비중을 10% 이상 달성한다는

    2020-11-02 이성진 기자
  • 삼성전자, 'AI 포럼 2020' 개최… "인류에 도움 AI 기술 토론 기대"

    삼성전자는 오늘 3일까지 이틀간 '삼성 AI포럼 2020'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올해로 4번째를 맞이한 '삼성 AI포럼'은 세계적인 AI 전문가들이 최신 기술 동향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최근 팬데믹 등으로 급변하고 있는 인간의 삶에 AI 기술이

    2020-11-02 조재범 기자
  • 삼성전자, 창립 51주년 기념식 조용히 진행… "도전-혁신 DNA 계승 발전"

    삼성전자가 창립 51주년 기념식을 조용히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2일 수원 삼성 디지털시티에서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 김현석 대표이사 사장, 고동진 대표이사 사장 등 경영진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5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삼성전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

    2020-11-02 조재범 기자
  • KT, 1020세대 겨냥 'Y' 브랜드 전격 개편

    KT는 영(Young)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특화 브랜드 'Y'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KT는 지난 2016년부터 1020세대를 위한 다양한 Y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 리뉴얼한 'Y 2.0'은 특별함과 새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의 취향

    2020-11-02 연찬모 기자
  • KT, 올인원 업무 협업툴 'KT 웍스' 선봬

    KT는 메신저와 화상회의, 업무관리를 한데 모은 올인원 협업툴 'KT 웍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T 웍스는 화상회의, 협업툴, 문서중앙화, 클라우드PC 등 KT의 기업용 비대면 종합 업무 솔루션인 KT 디지털 웍스 제품군의 하나다.KT 웍스는 고객에게

    2020-11-02 연찬모 기자
  • KT파워텔, 국제 표준 LTE 무전 서비스 ‘파워톡 3.0’ 출시

    KT파워텔은 국제 표준 LTE 무전 서비스 '파워톡(Power talk) 3.0'과 전용 무전기 '라져플러스 텐(RADGER+ 10)'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파워톡 3.0은 3GPP의 국제 무전 표준규격에 맞춰 개발한 것으로 서비스의 안정성, 보안성, 호환성을 대폭

    2020-11-02 신희강 기자
  • LGU+ "'일상비일상의틈' 방문객 3만 5000명 돌파"

    LG유플러스는 지난달 7일 오픈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방문객이 3만 5000명(11월 1일 기준)을 넘어섰다고 2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일상비일상의틈 방문 고객을 분석한 결과, 80%가 MZ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대의 비중은 63%로

    2020-11-02 연찬모 기자
  • 한빛소프트-바른생각, AI 기반 장애인 고용 촉진 '맞손'

    한빛소프트는 바른생각과 장애인 고용 촉진을 위한 기술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협약에 따라 한빛소프트는 음성합성 AI 솔루션을 지원하고, 바른생각은 이를 언어 장애인 교육 및 취업에 활용한다. 양사는 장애인 고용 창출을 위한 제반 지원에도 적극 협력할

    2020-11-02 연찬모 기자
  • 웨이브, 軍 장병 대상 '베이직 X KB나라사랑카드' 요금제 출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는 KB나라사랑카드와 함께 군 장병을 위한 할인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베이직 X KB나라사랑카드' 요금제는 기존 웨이브 베이직 요금제(7900원)에 15% 할인 혜택을 적용한 상품이다. 할인 대상자는 6700원에 이용권을 구매할

    2020-11-02 연찬모 기자
  • LGU+, U+5G 프리미엄 서비스 '스마트홈팩' 신설

    LG유플러스는 5G 요금 카테고리팩에 '스마트홈팩'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2일 밝혔다. U+5G 요금제 2종에 가입하는 고객들은 구글의 스마트 디스플레이 기기 및 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스마트홈팩은 U+5G 모바일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선택형 프리미엄

    2020-11-02 연찬모 기자
  • SKT-MS-충북테크노파크, '5G 혁신기술' 확산 협력

    SK텔레콤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 재단법인 충북테크노파크와 '충북 5G 기반 혁신기술 융합 서비스 적용 및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은 지역 내 산업 대상 AI, 빅데이터 등 5G 기반 혁신기술의 적용 및 확산을 위해 마련됐

    2020-11-02 신희강 기자
  • [현장] "휴대폰 셀프 개통에 AR·VR 체험까지"… SKT 'T팩토리' 가보니

    SK텔레콤이 대대적으로 선보인 ICT(정보통신기술) 멀티플렉스 'T팩토리'가 일명 'MZ세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동통신업계 최초의 24시간 무인매장이자 최신 ICT(정보통신기술) 기반의 문화 체험 공간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를 단번에

    2020-11-02 연찬모 기자
  • SKT, AI 영상화질개선 기술 ‘5GX슈퍼노바’ 상용화

    SK텔레콤은 자사의 인공지능(AI) 영상화질 개선 기술 ‘5GX슈퍼노바’를 방송∙미디어 분야에 본격 상용화한다고 2일 밝혔다.SK텔레콤의 ‘5GX슈퍼노바’는 AI 딥러닝 알고리즘 기반의 디올디파이(De-oldify) 기술을 통해 영상이나 음원의 화질을 원본 수준으로 개

    2020-11-02 신희강 기자
  • OTT음대협-한음저협 '음원 저작권료' 갈등 심화... 정부는 뒷짐만

    국내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업체들과 한국음악저작권협회(한음저협)이 음악 저작권료를 두고 기싸움이 한창이다. 양측간 갈등의 골이 깊어지는 상황에 불구하고, 정부는 뒷짐만 지고 있어 빈축을 사고 있다.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음저협은 지난 6월 웨이브와 티빙, 왓챠

    2020-11-02 신희강 기자
  • SKT, ‘SPEED 010·TTL’ 레트로 액세서리 출시

    SK텔레콤은 MZ세대가 주도하는 레트로(Retro, 복고) 트렌드를 반영, 1990~2000년대 브랜드 로고로 디자인된 액세서리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레트로 액세서리는 카카오톡 내 메이커스와 SK텔레콤이 새롭게 오픈한 홍대 플래그십 매장 ‘T 팩토리’에서 구매할 수

    2020-11-01 신희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