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U+, U+VR서 '태양의 서커스 VR' 신작 최초 공개
LG유플러스는 인기 VR콘텐츠 '태양의 서커스 VR'의 신작 'Alegria : - A Spark of Light’(이하 알레그리아VR)'을 오는 29일부터 전 세계 최초로 U+VR앱에서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알레그리아VR은 LG유플러스가 제작비를 투자하고 태양의
2020-04-28 연찬모 기자 -
KT, 온라인 개학 영향 어려움 처한 급식 납품업체 지원 눈길
KT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급식 납품업체를 지원하기 위해 해당 업체서 구매한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를 임직원에게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사랑의 농산물 꾸러미'는 급식 납품업체로부터 구매한 친환경 채소 10종으로 구성됐다. 농산물 원가는 2만원이나 임직원에
2020-04-28 전상현 기자 -
실리콘웍스, 코로나19 극복 지역 아동 지원 나서
실리콘웍스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지역 아동들을 지원한다.28일 실리콘웍스는 대전 아동복지시설 자혜원과 서울 양재지역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온라인 수업이 가능한 노트북, 장난감, 학습용 문구용품을 이달 말 지원한다고 밝혔다.이번 물품기
2020-04-28 이성진 기자 -
삼성전기, 1분기 영업익 1646억원… 전년比 32% 줄어
삼성전기는 올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2245억원, 영업이익 1646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공시했다.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9% 늘었지만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 평균판매가격(ASP) 하락으로 영업이익은 32.1% 감소했다.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20.5%
2020-04-28 이성진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 식품업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자동화 '팩토리원 HACCP' 선봬
CJ계열 IT 솔루션 기업 CJ올리브네트웍스가 식품업체의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자동화 시스템을 구현하는 스마트 HACCP 종합관리 솔루션 '팩토리원 HACCP'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스마트 HACCP은 식품 제조 공정상 위해요소를 수기로 관리하는 기존
2020-04-28 전상현 기자 -
SKT-카카오, '시너지 협의체'… 고객 갈증만 키워
SK텔레콤과 카카오가 지분 맞교환을 통해 '시너지 협의체(이하 협의체)'를 가동한 지 6개월여가 지났다. 그럼에도 아직 가시화된 차별화 서비스는 물론, 간단한 연동 서비스 조차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일부 소비자들 사이에서 협의체 실효성 논란이 일고 있다.28일 관련 업
2020-04-28 전상현 기자 -
KT스카이라이프, 가정의 달 맞아 '황금 연휴 특별 프로모션' 진행
KT스카이라이프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황금 연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먼저 무비초이스 채널(채널형 near VOD) 이용 고객 대상 '다시 봐도 재미있는 대작 영화 특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해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은 대표작들을
2020-04-28 전상현 기자 -
글로벌 반도체 장비시장 '주춤'… "불확실성 지속"
글로벌 반도체 업황이 안갯속에 휩싸이면서 장비 시장 역시 불확실성이 지속되고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까지 판매 감소가 이어지며 찬바람이 불고 있는 모습이다.27일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SEMI)에 따르면 지난달 북미 반도체 장비 제조업체의 판매량이 전월대비 6
2020-04-28 조재범 기자 -
정부, 'AI·IoT·바이오' 전문인력 육성 나선다
정부가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바이오센서 등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시장을 선도할 고급 융합전문인력 양성에 나선다.28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국내 대학 소속 석박사생 대상으로 시스템반도체 고급 설계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서울대(인공
2020-04-28 신희강 기자 -
NHN, 그룹사 브랜드 사이트 '인사이드 NHN' 열어
NHN은 그룹사 브랜드 사이트 '인사이드 NHN'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인사이드 NHN은 NHN, NHN고도, NHN글로벌, NHN다이퀘스트, NHN벅스 등 NHN 그룹사들의 신규 소식과 다양한 기업 이야기를 웹매거진 형태로 소개한다.특히 인사이드 NHN의 '사람
2020-04-27 연찬모 기자 -
길어지는 '코로나19'… 전자업계 '온라인' 가속페달
중국과 국내를 넘어 유럽과 미국에서 확산세에 속도를 내고 있는 '코로나19'로 전자업계의 매출 타격이 현실화되고 있다. 1분기 비교적 선방한 실적을 거둔 기업들은 코로나19 직격탄이 예고되는 2분기에 이어 하반기까지 이 같은 추세가 이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 '온라인'
2020-04-27 장소희 기자 -
한컴, 1분기 영업익 144억… 전년비 150% 증가
한글과컴퓨터는 지난 1분기 매출액 883억원, 영업이익 144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9.2%, 150.2% 증가한 수치로 역대 1분기 최대 실적이다.기업·공공시장에서의 견고한 매출을 비롯 재택근무, 온라인개학 등에 따른 B2C 매출
2020-04-27 연찬모 기자 -
과기정통부, 우주부품 '국산화' 총력… '스페이스 파이오니어사업' 신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발사체·위성에 적용되는 첨단 우주 부품의 국산화를 지원키 위해 '스페이스 파이오니어사업'을 신설한다고 27일 밝혔다.과기정통부는 2021년부터 2030년까지 10년간 총 211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예정이다.지원대상 기술은 우주개
2020-04-27 전상현 기자 -
펄어비스, 日 MMORPG 1위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펄어비스는 PC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의 일본 퍼블리싱 계약 종료에 따라 직접 서비스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검은사막 일본 서비스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현지 이용자 소통으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일본 최대 게임 웹진 4gamer
2020-04-27 연찬모 기자 -
넥슨 '피파4' 불매운동… 스테디셀러 매출 타격 우려
과도한 과금 유도로 발발한 넥슨의 대표 PC온라인 게임 '피파온라인4' 불매운동이 좀처럼 수그러들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회사 측이 공식 사과와 함께 보상안과 개선책을 연달아 발표하는 등 즉각 수습에 나선 가운데 일각에선 PC온라인 게임 수익 악화로 이어질 수 있다는
2020-04-27 연찬모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