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동희 LG디스플레이 CFO 최대의 과제… "2Q를 버텨라"
LG디스플레이가 실적 보릿고개를 넘고 있는 가운데 올 '2분기'가 최대 난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연말 인사를 앞두고 최고경영자(CEO) 전격 교체에 나선 LG디스플레이가 실적 회복을 위해 절치부심 하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산으로 광저우 OLED 신공장 가동
2020-04-24 장소희 기자 -
이통3사, '아이폰SE' 황금연휴 노린다
국내 이동통신 3사가 내달 출시되는 애플 보급형 스마트폰 '아이폰SE' 예약판매를 29일부터 시행한다. 징검다리 연휴가 펼쳐지는 황금 대목인 만큼, 코로나19로 침체된 소비심리가 살아날지 업계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
2020-04-24 신희강 기자 -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에 700억원 출자
네이버가 자회사인 스노우에 운영자금 확보 등을 목적으로 700억원을 출자한다고 23일 공시했다.스노우는 2015년 출시한 카메라 앱 회사로, 2016년 네이버 자회사 캠프모바일에서 별도 법인으로 독립했다.네이버는 지난해 8월에도 700억원을 출자하는 등 지금까지 스노우
2020-04-23 전상현 기자 -
[컨콜] LG디스플레이 "삼성 LCD 생산라인 조기 폐쇄 큰 영향 없어"
LG디스플레이는 23일 열린 2020년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경쟁사의 LCD 생산라인 조기 폐쇄 관련 우리에게 전략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며 "우리는 이미 LCD TV 범용제품을 국내에서 더이상 생산하지 않기로 했고 국내 생산공장은 IT제품 중심으로
2020-04-23 장소희 기자 -
[컨콜] LG디스플레이 "2Q IT부문서 전년比 20~30% 성장할 것"
LG디스플레이는 23일 열린 2020년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코로나19로 전반적인 수요 위축에도 불구하고 재택근무와 온라인 수업이 확대되며 IT부문에서 새로운 기회요인을 확인했다"며 "이 같은 흐름이 하반기까지 이어질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두 가지 의견이 양립
2020-04-23 장소희 기자 -
[컨콜] LG디스플레이 "POLED 하반기 매출 상반기 '2배'...턴어라운드할 것"
LG디스플레이는 23일 열린 2020년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POLED에서는 하반기 전략거래선과의 물동 확보 등이 턴어라운드의 기반이 될 수 있다고 앞서 밝힌 바 있다"며 "현재까지는 하반기 전략거래선의 신제품 관련 협의에 큰 변화점은 없는 상황이라 상반기 대
2020-04-23 장소희 기자 -
[컨콜] LG디스플레이 "광저우 OLED팹 2Q 중 생산 최적 상태 완성"
LG디스플레이는 23일 열린 2020년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1분기 중에 중국 현지에서 기술인력 투입이 지연되는 애로사항이 있었고 2분기 중에 최적 생산을 위해 막바지 조율작업을 마칠 것"이라며 "광저우 공장의 풀(Full) 생산능력(케파) 수준은 시장상황에
2020-04-23 장소희 기자 -
[컨콜] LG디스플레이 "2Q 수요 감축, 연간 10%대 수요 감소 예상"
LG디스플레이는 23일 열린 2020년도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2분기 수요 감소가 하반기에 개선될 것인지 면밀히 살피는 상황"이라며 "2분기 수요 감축이 연간 기준으로도 영향을 크게 줄 것으로 판단하는 가운데 당초 예상보다 연간 10%대 수요 감소가 불가피할 것
2020-04-23 장소희 기자 -
LG디스플레이, 1Q 영업손실 3619억원...'코로나19'불구 소폭 개선
LG디스플레이는 23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올해 1분기 매출 4조 7242억 원, 영업손실 361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지난 1분기는 LCD TV 팹(Fab) 축소 활동을 지속하고 '코로나19'로 생산에 차질이 빚어지며 전 분기 대비 패널 출
2020-04-23 장소희 기자 -
'넷플릭스 제휴' 고심 깊은 ISP… '망' 논란 부담 확산
국내 ISP(통신사업자)와 글로벌 CP(콘텐츠사업자) 간 '망 이용료' 갈등이 점화된 가운데 넷플릭스의 콘텐츠 계약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 하반기 LG유플러스와의 콘텐츠 독점 계약이 만료될 것으로 관측되면서 국내 ISP와 물밑 협상도 본격화할 전망이다.일각에
2020-04-23 연찬모 기자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사전예약자 300만 돌파
넥슨은 모바일 신작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사전예약자 수 300만명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넥슨은 지난 16일부터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글로벌 사전예약을 진행했다. 참가자 수는 하루 만에 100만명을 기록했으며 4일차 200만 명, 일주일 만에 300만명을 넘
2020-04-23 연찬모 기자 -
IHQ-샌드박스, 케이블 채널 '샌드박스 티비' 론칭
종합미디어그룹 IHQ와 MCN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방송채널 사업제휴와 관련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올 하반기 '샌드박스 티비(가칭)'를 론칭할 계획이다. 국내에서 MCN 기업이 방송사와 케이블 방송 채널을 론칭하는
2020-04-23 연찬모 기자 -
원바디 세탁건조기 'LG트롬 워시타워', 새로운 의류관리 문화 선도
LG전자가 일체형 디자인의 원바디(One Body) 세탁건조기 '트롬 워시타워'를 출시하며 새로운 의류관리문화를 제시한다. LG전자는 23일 11시 온라인을 통해 신제품을 공개하고 트롬 워시타워를 본격 출시한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분위기를 감안해 온라인 공
2020-04-23 장소희 기자 -
[컨콜]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연내 200개 오픈"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23일 열린 1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1분기 브랜드스토어는 30개가 오픈했고, 올해 200개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0-04-23 전상현 기자 -
[컨콜] 네이버 "5월 '스마트채널' 시범 출시 예정"
네이버가 23일 진행된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모바일 화면에서 높은 주목도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각인을 추구하는 신규 광고 상품 '스마트채널'을 5월 시범 출시할 것"이라며 "스마트 채널 시작으로 시장 기대에 부응하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
2020-04-23 전상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