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엠모바일, IT 액세서리 온라인숍 'M쇼핑몰' 열어

     KT 알뜰폰 자회사인 KT엠모바일이 국내 알뜰폰 사업자 중 가장 많은 IT 액세서리 라인업을 갖춘 'M 쇼핑'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M 쇼핑'은 케이스/필름, 영상/음향기기, 배터리/케이블, 주변기기 등 4종의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약 100

    2018-05-15 전상현
  • LGU+ 'U+프로야구 앱 기부' 참가자 '50만' 돌파

     LG유플러스가 농아인 야구 활성화를 위한 'U+프로야구 앱 기부 캠페인' 참가자 수가 50만명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U+프로야구를 통해 고객이 앱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후원금 100원이 적립, 1백만 명 참여 달성시 적립된 1억원을 대한농

    2018-05-15 전상현
  • LG전자, 'G7 싱큐' 영토확장 총력… "넥슨과 마케팅 맞손"

    LG전자가 국내 최대 게임 회사 넥슨과 손잡고 LG G7싱큐(ThinQ) 사업 제휴에 나선다. 넥슨의 게임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LG G7싱큐를 내세우며 공동마케팅에 나선 것이다.14일 LG전자와 넥슨은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넥슨 사옥에

    2018-05-15 장소희
  • SK하이닉스 3대 주주 올라선 글로벌 투자사 '블랙록' 관심 집중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이 SK하이닉스 주식을 잇따라 매입하며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블랙록 펀드 어드바이저스와 14개 특별관계자들은 SK하이닉스 지분 5.08%를 확보했다.블랙록은 지난 3일 3635만9794만를 첫 취득한 이후

    2018-05-15 조재범
  • '공급과잉→가격하락'… '기술-차별화'만이 살길

    중국발 LCD 불황… "LG디스플레이 'OLED' 승부수"

    중국의 LCD 물량 공세로 국내 디스플레이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LG디스플레이가 이 같은 상황을 벗어나고자 다시 한번 OLED로 승부수를 띄웠다.OLED시장 주도권을 쥐고 있는 LG디스플레이는 관련 국내 중소업체들과 제휴를 맺고 지분투자를 하는 등 시장 선도

    2018-05-14 장소희
  • "자급제 라인업 확대시 소비자 이동 가속화"

    갤S9 이어 G7 싱큐 자급제… "이통사, 시장변화 고민"

     삼성전자의 갤럭시S9에 이어 LG전자도 'G7 씽큐' 자급제폰을 이통사발 공급 단말기 가격과 출시시점을 동일하게 책정하면서 이통사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자급제 단말 종류가 많아지고, 시장이 확대되면 통신사들의 중형 요금제 고객들의 값싼 유심요금제로의 이동

    2018-05-14 전상현
  • 경찰, '드루킹 댓글조작' 관련 다음·네이트 압수수색

     댓글 조작 사건의 주범인 드루킹 김모(49·구속기소)씨가 네이버 뿐 아니라 다른 포털사이트에서도 댓글공작을 벌인 정황이 포착돼 경찰이 강제수사에 나섰다.서울경찰청은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에서 드루킹 일당의 댓글공작 단서가 발견돼 지난주 중반, 포털사이트

    2018-05-14 전상현
  • NHN엔터, 한국정보화진흥원과 '개방형 클라우드' 맞손

     NHN엔터테인먼트가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 기반의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파스-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을 통해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으로 크로센트, 비디,

    2018-05-14 전상현
  • SK하이닉스 TV 광고, SNS 조회수 750만 넘어서며 인기몰이

    SK하이닉스의 TV 광고가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 미디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지난 4월 말 런칭한 광고가 유튜브와 페이스북 조회수 합산 765만뷰를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통상 광고업계에서는 조회수 200만 이상이 나오면 'SNS

    2018-05-14 조재범
  • 네이버, 장소 추천 AI 가이드 '스마트 어라운드' 선봬

     네이버가 인공지능 장소 추천 가이드 '스마트 어라운드'의 테스트를 마치고, 자사 모바일 검색창에 정식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 어라운드는 사용자의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시간대, 성·연령에 따라 맛집부터 카페, 쇼핑센터, 배달/예약, 즐길거리(공연,

    2018-05-14 전상현
  • 컴투스, '프로그래밍-기획' 등 6개분야 '썸머 인턴십' 운영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가 '2018 컴투스 썸머 인턴십'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이번 인턴 사원 채용은 ▲프로그래밍 ▲게임아트 ▲게임기획 ▲밸런스QA ▲게임사업∙마케팅 ▲경영지원 등 총 6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게임에 관심 있는 3학년 이상의 대학

    2018-05-14 전상현
  • 넷마블 전략 MMO '아이언쓰론', 사전등록 '100만' 돌파

     넷마블이 자사의 새로운 전략 MMO(대규모 다중접속) 게임 '아이언쓰론(Iron Throne)'의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넷마블은 지난 4월 19일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을 공개한 바 있으며, 오는 16일 정오 전 세계에 정식

    2018-05-14 전상현
  • ADT캡스, 임직원 자녀 회사 체험 '아이러브 ADT' 운영

     ADT캡스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12일 서울 삼성동 본사서 임직원 자녀 대상 부모 직장 체험 행사 '아이러브 ADT(I LOVE ADT)'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아이러브 ADT'는 ADT캡스가 매년 5월 일∙가정 양립의 기업문화 정립을 위해 진행하

    2018-05-14 전상현
  • LGU+, 팅크웨어와 'NB-IoT 기반 커넥티드 블랙박스' 내놔

     LG유플러스가 국내 1위 내비게이션·블랙박스 기업 팅크웨어와 스마트폰으로 차량 충격 발생 및 차량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공동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기존 블랙박스는 주차 중 차량 충격 발생 시 충돌 발생 시점을 알 수 없어 녹화

    2018-05-14 전상현
  • 네오위즈, 1분기 영업익 34억… 전년비 1324% 급등

     네오위즈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24% 증가한 3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같은 기간 매출액은 22.9% 증가한 469억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83억원으로 전년 대비 흑자 전환했다.네오위즈는 모바일 전략

    2018-05-14 전상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