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입 엄격히 제한된 센터 내부 일반인들도 쉽게 접근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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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의 B2B 서비스 업체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투어(Data Center Tour for NAVER CLOUD PLATFORM)' 페이지로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Award)'는 1955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이번에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한 '데이터센터 투어' 페이지는 보안이 철저한 건물 특성상 외부인의 출입이 엄격히 제한되어 있는 데이터센터 내부를 일반인들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NBP는 지난 2013년 춘천에 서버 12만 대를 수용할 수 있는 자체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서버에서 발생하는 열을 자연 바람으로 식히는 등 친환경 기술을 적용해 운영하고 있다.

    ​한백희 디자인 리더는 "일반인에게 생소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라는 공간을 어떻게 하면 친숙하게 설명해드릴 수 있을까를 고심하며 만든 페이지"라며 "세계적 권위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가상 투어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포털 내에서 실사 및 영상을 함께 살펴볼 수 있으며, NBP 친환경 기술 및 운영 노하우에 대한 내용들까지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