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블TV협회, "지상파, 8VSB 대상 재송신료 요구 즉각 철회해야"

    케이블TV업계가 8VSB(8-Vestigial Side Band)가입자에 대한 지상파의 재송신료 요구를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8VSB는 아날로그 TV에서 디지털 방송을 볼 수 있도록 돕는 전송 방식으로, 해당 기술을 적용하면 과거 출시된 브라운관 TV 등에서 디

    2019-04-04 전상현 기자
  • 넥슨, 모바일 신작 '트라하' 첫 시연 방송 실시

    넥슨은 모아이게임즈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트라하'의 출시를 앞두고 첫 번째 시연 방송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방송은 오는 8일 저녁 9시부터 90분간 진행된다. 인터넷 방송인 '대도서관'과 걸그룹 에이핑크 소속 '윤보미'가 대도서관 트위치에 출연해 트라하를

    2019-04-04 연찬모 기자
  • 넥슨, 온라인게임 '마비노기' 오케스트라 공연 진행

    넥슨은 자사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OST 공연 '게임 속의 오케스트라: 마비노기'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공연은 오는 5월 3일 19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2400여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연에서는 80인 대규모 오케스트라단

    2019-04-04 연찬모 기자
  • 삼성전자, 5G용 토탈 모뎀 솔루션 출시… "시장 선점 효과 기대"

    삼성전자가 5G 모바일용 반도체 선보이고 시장 선점에 나선다.삼성전자는 '엑시노스 모뎀 5100'과 함께 무선 주파수 송수신 반도체 '엑시노스 RF 5500', 전력 공급 변조 반도체 '엑시노스 SM 5800'을 양산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2019-04-04 조재범 기자
  • 액션스퀘어, 모바일 신작 '기간틱엑스' 2개국 소프트런칭

    액션스퀘어는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액션 슈팅게임 '기간틱엑스'를 호주와 싱가폴 등 2개국에 소프트런칭했다고 4일 밝혔다.기간틱엑스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액션 슈팅게임으로, 이용자들은 대기업의 용병이 돼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탑 다운 뷰 방식을 채택해 한 눈에 전장을

    2019-04-04 연찬모 기자
  • 엔씨 '스푼즈',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 광고 모델 계약

    엔씨소프트는 아이돌 그룹 'NU'EST(이하 뉴이스트)'와 자사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의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스푼즈와 뉴이스트는 온∙오프라인 활동(영상 광고, 팬사인회, V 라이브 등)을 통해 스푼즈 IP(지식재산권)의 다양한 가능성을 선보일 계획

    2019-04-04 연찬모 기자
  • KT, '어벤저스' 캐릭터 활용 5G 체험 이벤트 '캐치히어로즈' 운영

    KT가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손잡고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5G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을 위해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증강현실(AR) 이벤트 애플리케이션 '캐치히어로즈'를 5일 공개한다. 통신사에

    2019-04-04 전상현 기자
  • LGU+도 '5G 완전 무제한' 합류… "월 8만5000원부터"

    이동통신업계 최초로 5G 전용 요금제를 선보인 LG유플러스가 완전 무제한 요금제를 새롭게 출시하며 가입자 유치 경쟁에 속도를 낸다.4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새로 출시한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는 '5G 스페셜(월 8만5000원)'과 혜택이 강화된 '5G 프리미엄(월

    2019-04-04 연찬모 기자
  • LG디스플레이, 차량용 디스플레이 누적 판매 '1억대' 돌파

    LG디스플레이는 차량용 디스플레이의 올 1분기 기준 누적 판매량이 1억대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2005년 정보안내디스플레이(CID)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시장에 진출한 이후 14년 만의 성과다. LG디스플레이는 2011년 차량용 디스플레이 누적 판매 1000만대 돌파

    2019-04-04 이성진 기자
  • LG전자, 'V50 씽큐' 출시 앞두고 '역대 최대 체험단' 운영

    LG전자가 첫 5G 스마트폰 'LG V50 씽큐(ThinQ)'의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대규모 체험단을 운영한다.4일 LG전자는 LG V50 씽큐가 새롭게 도래한 5G 시대에 첫 5G 스마트폰인 것을 기념해 체험단 규모를 555명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LG전자

    2019-04-04 이성진 기자
  • 대한민국 '세계 최초 5G 상용화'… 이통사, EXO 등 '1호 가입자' 공식 등록

    국내 이통사들이 지난 3일 저녁 앞다퉈 자사 '1호 가입자' 탄생을 공식화하며, 5G 서비스 상용화에 돌입했다. 당초 5일 일괄 개시하려던 일반용 5G 서비스가 조기 개통된 이유는 11일 5G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던 미국 이통사 버라이즌이 4일께 조기 개통을 할 것이

    2019-04-04 전상현 기자
  • LG 트롬 트윈워시, 판매량 지속 증가… 신개념 세탁문화 이끌어

    LG전자가 2015년 처음 선보인 '트롬 트윈워시'가 신개념 세탁문화를 이끌면서 올해도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4일 LG전자는 올해 1분기 국내시장에서 판매한 트윈워시의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약 1.5배 늘었다고 밝혔다. 2년 전과 비교하면 2배가량 증가

    2019-04-04 이성진 기자
  • 이통사 엇비슷한 5G 요금제… 통신요금 인가제 '폐지' 재점화

    지난 3일 SK텔레콤 5G 서비스 론칭쇼를 마지막으로 이통사들의 5G 요금제가 모두 발표된 가운데, 통신사들의 요금제 가격 범위가 엇비슷해 인가제 폐지에 대한 목소리가 재점화되는 모양새다.요금 인가제는 현행법상 시장 지배 사업자, 즉 SK텔레콤이 신규 요금제를 출시할

    2019-04-04 전상현 기자
  • 긴급 작전 통해 美 버라이즌 보다 2시간 먼저 개통

    韓 '세계 최초' 5G 상용화 성공… 이통사, 시장 선점 '각축전'

    국내 이동통신 3사가 세계 첫 5G(5세대 이동통신) 서비스 상용화에 돌입했다. 당초 예정일이었던 5일보다 이틀 앞서 이뤄진 것으로, 미국 버라이즌과의 5G 상용화 경쟁에서 '세계 최초' 타이틀을 획득하는 데에도 성공했다.이통 3사는 앞서 5G 전용 요금제 구축을 마친

    2019-04-04 연찬모 기자
  • H&A사업부 올해도 최대 실적 기대감

    LG전자, 新가전 효과 '톡톡'… 내수 확대 '청신호'

    LG전자가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신가전 수요 확대에 힘입어 내수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끌어올리고 있는 모습이다. 이미 자체 유통점인 LG베스트샵은 15년 만에 경쟁사인 삼성디지털프라자의 매출을 넘어선 상태다.올해도 내수 중심으로 신가전 제품 비중이 확대될 것으로 전

    2019-04-04 이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