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게임즈, 수익성 개선 '숙제'... 신작 '히트2'에 사활

    2분기 실적발표 이후 ‘수익성 개선’이란 숙제를 떠안은 넥슨게임즈가 신작 모바일 MMORPG ‘히트2’의 흥행에 사활을 걸었다. 자사를 대표하는 IP(지식재산권)인 ‘히트(HIT)’를 활용해 수익성이 뛰어난 모바일 MMORPG 시장에서 성과를 내겠다는 방침이다.23일

    2022-08-23 김동준 기자
  • [르포] 폴더블폰 사전예약, '불법 프로모션' 남발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전 예약이 진행 중인 가운데, 법적 지원금을 상회한 현금 프로모션이 시장을 혼탁하게 만들고 있다.사전 예약 일주일 기간 중 일요일 오후 신도림 테크노마트를 찾았다. 매장마다 상담하러 온 가족 단위 고객들이 빈틈없이 의자를 채워 호객하는 매장 직원

    2022-08-23 김성현 기자
  • 콘텐츠 업계 "영상콘텐츠 제작비 세액공제 인상해야"

    콘텐츠 업계가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영상콘텐츠 세제지원 제도 개선 방향 세미나’에서 영상콘텐츠 제작비 세액공제 비율을 대기업 10%, 중견기업 22.5%, 중소기업 23.8%로 상향하는 것이 적정하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이 행사는 박대출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

    2022-08-22 김동준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 중소기업용 보안 인터넷 ‘KT 세이프넷’ 출시 外

    ◆ KT, 중소기업용 보안 인터넷 ‘KT 세이프넷’ 출시KT가 중소기업이 악성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보안 인터넷 서비스 ‘KT 세이프넷’을 출시한다고 밝혔다.KT 세이프넷은 인터넷 보안을 강화하려는 기업을 위해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제공하는 보안 인터넷 서비스

    2022-08-22 김성현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 단체협약·상생요구 ‘이중고’ 직면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의 매각 철회를 공식화 하면서 대내외 갈등을 해결해야 하는 숙제를 안게 됐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카카오모빌리티 주주 구성 변경 검토를 중단한다고 전했다. 6월 15일 공시를 통해 매각설에 대해 ‘결정된 바 없다’고 밝힌 후 두 달만이다.

    2022-08-22 김성현 기자
  • 네이버, 노조와 계열사 처우 협상 '평행선'… 파업시 이용자 피해 우려

    네이버 노조가 사측과 계열사 처우 개선을 두고 입장 차를 좁히지 못하면서 파업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네이버 계열사의 경우 장애 관제, 고객응대 등 서비스 업무를 담당하고 있어 이용자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22일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 노조

    2022-08-22 김동준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 종근당건강과 AI·빅데이터 기반 사업제휴 나서 外

    ◆ KT, 종근당건강과 AI·빅데이터 기반 사업제휴 나서KT가 종근당건강과 AI·빅데이터 기반 사업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양사는 ▲기가지니를 활용한 AI기반 음성주문 서비스 출시 ▲빅데이터 기반 종근당건강 마케팅DX 협업 ▲서비스 공동 홍보와 이용 활성화를

    2022-08-19 김성현 기자
  • KT알파, 한정판 리셀 플랫폼 '리플' 서비스 종료

    KT알파가 한정판 운동화 리셀 플랫폼 '리플' 서비스를 종료한다. 시장 성장 가능성이 높지 않다고 보고, 커머스와 콘텐츠 등 주력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취지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리플은 9월 16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 9월 1일부터는 거래와 가입을 제한한다. 충전금

    2022-08-19 김성현 기자
  • [KT 민영화 20년] '정치적 외풍' 속 풀어야할 숙제도

    KT가 민영화 20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정치적 외풍이 여전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명박 정부 이후 10년간 회장직 낙하산 논란이 일었고 구현모 대표를 비롯한 KT 임원은 여야 국회의원 99명에게 ‘쪼개기 후원’을 한 혐의로 기소되는 등 풍파가 끊이지 않고 있다.더불어

    2022-08-19 김동준 기자
  • [데일리 IT 단신] LGU+, 광복절 SNS 캠페인 기부금 독립운동가 후손 전달 外

    ◆ LGU+, 광복절 SNS 캠페인 기부금 독립운동가 후손 전달LG유플러스와 국가보훈처가 SNS 캠페인으로 조성한 기부금을 독립운동가의 후손들에게 전달하는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 5000만 원을 하와이 독립운동가의 후손들에게 전달했다. 기

    2022-08-18 김성현 기자
  • KT, 초등 라이브 교육 플랫폼 ‘크루디’ 론칭

    KT가 AI 기반 온라인 상호작용에 중점을 둔 초등교육 플랫폼을 출시했다.KT는 16일 실시간 온라인 교육 서비스 ‘크루디(crewdy)’를 론칭한다. 크루디는 그룹을 의미하는 크루(crew)와 학습을 의미하는 스터디(study)를 결합한 단어다. 선생님과 학생들이 모

    2022-08-18 김성현 기자
  • 위메이드·넷마블·컴투스 '동반 부진', 블록체인 게임 수익화 '안갯속'

    블록체인 게임을 통해 신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게임사들이 나란히 2분기에 적자를 기록하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블록체인 게임의 수익화가 여전히 요원한 가운데 암호화폐의 약세가 지속되면서 실적 개선이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18일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 넷마

    2022-08-18 김동준 기자
  • [데일리 IT 단신] LGU+, 산업현장 이상진단 솔루션 개발 外

    ◆ LGU+, 산업현장 이상진단 솔루션 개발LG유플러스는 B2B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산업현장 정보를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기술로 분석해 현장에 적용한 설비 예지보전과 이상진단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온수배관 이상진단 솔루션은 열수송관 주변 지표면에 지열 측정 디바이

    2022-08-17 김성현 기자
  • 이통사 '온라인요금제', 평균 요금 낮추는 '착시효과용' 전락

    이통3사가 내놓은 온라인요금제가 평균 요금을 낮추는 ‘착시효과용’으로 전락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17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온라인요금제 가입자는 2021년 8월 말 기준 5만 4474명으로 조사됐다. 전체 이동통신 가입자 수 대비 0.11% 수준이다. 업계에

    2022-08-17 김성현 기자
  • 글로벌 OTT 저렴한 '광고요금제' 도입에 韓업계 '전전긍긍'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등의 글로벌 OTT가 광고요금제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내 유료방송업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다수의 시청자 데이터를 확보한 글로벌 OTT가 타겟 광고에 강점을 지니고 있는 만큼, 레거시 방송의 광고 매출이 감소할 것이란 우

    2022-08-17 김동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