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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차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개최
우수공무원 특별승진 2배 늘린다… 금융위, 파격 인센 예고
금융위원회가 올 상반기 우수공무원을 기존 6명에서 12명으로 늘리기로 하는 등 적극행정 실행계획을 발표했다. 금융위는 26일 손병두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2020년 제 8차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는 손
2020-05-26 최유경 기자 -
손보사 언택트 열풍…시장 환경 변화 대응
보험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에 대응해 언택트 서비스 확대에 나서고 있다.2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지난해부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모바일 앱을 통해 계약 내용 확인, 계약변경, 보험금 청구 등 주
2020-05-26 김문수 기자 -
저축은행, ‘언택트 금융’ 강화 IT인력 충원 잇달아
최근 저축은행들이 오픈뱅킹 도입과 디지털역량 강화를 위해 IT인재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저축은행중앙회는 다음달 7일까지 IT 경력직원 채용접수를 받는다. 주요업무는 전산개발과 업무운영이다. 지원자격은 ▲전산전공 4년제 대학 학사 소지자
2020-05-26 김병탁 기자 -
4월 수출물량 꽁꽁…11년만에 최대 하락폭 기록
우리나라 무역지수가 11년 3개월만에 최대 하락폭을 기록했다.한국은행은 4월 수출물량지수가 전년동월 대비 12.6% 하락했다고 밝혔다. 이는 금융위기 직후였던 2009년 1월 이후 최대 하락폭이다.수출품목 중 운송장비, 섬유 및 가죽제품이 가장 낙폭이 컸다. 운송장비는
2020-05-26 차진형 기자 -
한국씨티은행, 코로나 19로 피해 소상공인 대상 금융지원 강화
한국씨티은행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원이 필요한 고객을 자체적으로 발굴해 정부지원 정책자금대출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또한 지난 3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자체 금융지원프로그램도 강화하기로 했다. 한국씨티은행 관
2020-05-26 이나리 기자 -
국민은행, 자체개발 ‘KB모바일인증서’ 가입자 360만명 돌파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인증서’가 출시 10개월 만에 가입자가 360만 명을 넘었다고 26일 밝혔다. KB모바일인증서는 공인인증서를 대체하기 위해 국민은행이 자체기술로 개발된 보안성과 편리성이 장점인 사설인증서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첫 거래 고객도 영업점 방
2020-05-26 이나리 기자 -
신한은행, 소상공인연합회로부터 ‘코로나 극복 공로’ 감사패 수상
신한은행은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로 인해 겪고 있는 위기상황을 극복하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소상공인연합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소상공인들을 위한 금융지원과 착한 소비자운동에 선도적으로 참여하고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았다.
2020-05-26 이나리 기자 -
코로나發 초저금리 금융지원, 43만명에게 16조4000억원 공급
정부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속에서 총 16조4000억원의 초저금리 금융지원 패키지를 약 43만명의 소상공인에게 공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긴급재난지원금은 25일 현재까지 대상가구의 94%가 신청을 완료했으며, 그 중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신청 비중이 81%인 것으로
2020-05-26 이나리 기자 -
보험사 1분기 순익 1조4662억… 코로나 영향 26.1%감소
보험사의 1분기 실적이 코로나19로 인해 크게 감소했다. 특히 손해보험사 대비 생명보험사가 더 큰 타격을 받았다.2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보험사의 1분기 당기순이익은 1조466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1% 감소했다. 업권별로 생보사의 순이익은 778
2020-05-26 김병탁 기자 -
NH농협생명, 언택트 온라인 암보험 판매
NH농협생명은 비대면 채널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NH온라인암보험(갱, 비갱, 무) 2004’를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간편가입형은 고객이 3개월 이내 입원·수술·추가검사(재검사) 필요 소견이 있는 경우, 2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 수술(제
2020-05-26 김문수 기자 -
1분기 해외 카드사용액 36억 달러…코로나19 여파 급감
코로나19 확산으로 출국자가 급감하면서 해외에서 긁은 카드사용액도 확 줄었다. 26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거주자의 카드 해외사용 실적'에 따르면 1분기 해외 사용금액은 35억9700만 달러로 지난해 4분기보다 -25.3% 감소했다. 1년 전과 비교해도
2020-05-26 윤희원 기자 -
동양생명, 7년 연속 KSQI '우수콜센터' 선정
동양생명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에서 7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대한민국 경영 컨설팅 전문기관으로, 47개 산업의 27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2020-05-26 김문수 기자 -
교보생명, 인공지능 보험사기예측시스템 도입
교보생명은 26일 보험사기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술을 접목한 '보험사기예측시스템 K-FDS'를 오픈했다. 이 시스템은 보험사기특별조사팀(SIU부) 실무자의 노하우를 디지털 기술과 접목해 자체 개발했다. AI가 스스로 보험사
2020-05-26 김병탁 기자 -
JB우리캐피탈, 대졸 신입 공채… 언택트 방식 도입
JB우리캐피탈이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고용시장에서 우수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나섰다.JB금융그룹 계열사인 JB우리캐피탈은 2020년 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평가의 신뢰도와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AI자기소개서 분석시스템을 도입했으며
2020-05-26 윤희원 기자 -
신한은행,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 선정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7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2020-05-26 이나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