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차 “美 협력사 2곳 미성년자 고용, 무관용 원칙 대응”
현대자동차는 최근 북미 협력사에서 발생한 미성년자 고용 이슈와 관련 무관용 원칙으로 대응한다는 방침을 나타냈다. 또한 조사 결과 다른 협력사에서는 부당고용 사례가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24일 국내외 IR사이트에 장재훈 사장 명의로 주주 서한을 게
2023-02-24 김재홍 기자 -
“중국産인데”… 볼보, S90에 ‘MADE BY SWEDEN’ 문구 못 쓴다
볼보자동차가 앞으로 대형 세단 ‘S90’의 차량 번호판 가드에 ‘메이드 바이 스웨덴(MADE BY SWEDEN)’ 문구를 사용할 수 없게 됐다. S90은 중국에서 생산되지만 해당 문구가 소비자에 혼동을 일으킬 소지가 있어 시정명령을 받았기 때문이다.  
2023-02-24 김재홍 기자 -
푸조, ‘508’ 부분변경 첫 공개… 6월 글로벌 출시
푸조가 오는 6월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508’의 부분변경 모델을 24일 최초 공개했다.508은 날렵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풍부한 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을 갖춘 푸조의 플래그십 세단이다. 지난 2019년 완전변경 모델
2023-02-24 김재홍 기자 -
폴스타, 스웨덴 고텐버그에 ‘디자인 스튜디오’ 오픈
폴스타가 스웨덴 고텐버그에 ‘디자인 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 스튜디오는 폴스타 본사에서 가까운 토슬란다(Torslanda)의 울창한 숲속에 위치해 있다.폴스타는 향후 최대 120명으로 구성된 디자인 팀을 수용할 수 있는 전문적인 공
2023-02-24 김재홍 기자 -
한국타이어, 지난해 호실적 달성… 조현범 회장 리더십 주효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지난해 원자재 가격 상승, 선복 이슈 등 어려운 경영환경에서도 호실적을 기록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매출액 8조3942억원, 영업이익 7057억원을 달성했다. 전년 대비 각각 17.5%, 9.9% 증가
2023-02-23 김재홍 기자 -
‘올해의 차' 3관왕 오른 BMW 7시리즈, 국내 판매에 탄력 붙을까
BMW 7시리즈가 올해의 차 3관왕에 오르면서 국내 판매에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23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실시한 2023 올해의 차 최종심사 결과 BMW 뉴 7시리즈가 3관왕에 올랐다. 7시리즈가 수상한 내역은 ▲올
2023-02-23 김성현 기자 -
현대차그룹, 美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서 23개 차종 수상… 역대 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Car and Driver)’가 발표한 ‘2023 에디터스 초이스 어워드(Editors’ Choice Award)’에서 주요 차량들이 최고 모델에 대거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올해 카 앤 드라이버가 발표한 에
2023-02-23 김재홍 기자 -
현대차그룹, 계열사로 확대되는 격려금 논란… 성과 다른데 동일하게 달라는 노조
현대자동차그룹의 특별성과금 사안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현대차와 기아가 최근 1인당 400만원의 성과금 지급 계획을 밝히자 현대모비스 등 다른 계열사 노조들도 동일한 수준을 요구하면서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
2023-02-23 김재홍 기자 -
한국타이어, 임직원 헌혈 캠페인 성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지난 8일부터 시작한 임직원 대상 ‘2023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캠페인 기간 중 한국타이어 대전공장과 한국엔지니어링랩, 한국타이어 금산공장과 하이테크 연구소 한국테크노돔 소속 임직원 100여명은 헌혈에
2023-02-23 김성현 기자 -
케이카 “최근 3개월간 대형세단·SUV 검색 늘어”
케이카가 최근 3개월간 대형세단과 SUV 검색량이 늘어났다고 23일 밝혔다.최근 3개월간 케이카 일평균 이용자 검색량을 분석한 결과 SUV는 58.2%, 대형세단은 50.1% 증가했다.케이카 측은 “금리 인상 속도가 둔화되고, 유가가 안정세를 보이면서 SUV와 대형차에
2023-02-23 김성현 기자 -
르노코리아 ‘QM6’, 세단 같은 정숙성으로 꾸준한 인기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중형 SUV ‘QM6’가 정숙성과 넓은 공간을 앞세워 국내 SUV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QM6는 2016년 9월 출시 후 현재 23만4000대가 판매됐다. QM6는 2017년 가솔린 모델인 ‘GDe’, 20
2023-02-23 김재홍 기자 -
현대차 신형 그랜저, 車기자협회 '2023 올해의 차' 수상
현대자동차의 산형 그랜저가 한국자동차기자협회가 뽑은 2023 올해의 차(Car of the Year)에 선정됐다.협회는 지난 8일 경기 화성 소재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KATRI)에서 열린 2023 올해의 차 최종심사 결과, 그랜저가 종합 만족도 점수에서 8
2023-02-22 김재홍 기자 -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1월 SUV 부문 해외판매 1위
쉐보레의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Trailblazer)’가 올해 1월, 첫 해외판매 실적에서 SUV 부문 1위 자리에 올랐다.22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의 1월 자동차통계월보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는 형제 모델인 ‘뷰익 앙코르GX’와 함께 1월 한 달간
2023-02-22 김재홍 기자 -
이상엽 현대차그룹 부사장, ‘세계 올해의 자동차인’에 선정
이상엽 현대자동차그룹 부사장이 2023년 ‘세계 올해의 자동차인’으로 선정됐다.현대차그룹은 21일(현지시간) ‘월드카 어워즈(World Car Awards)’ 주최 측이 발표한 2023년 ‘세계 올해의 자동차인(World Car Person of the Year)’으로
2023-02-22 김재홍 기자 -
제네시스, 골프 마케팅 '일석이조'…고객 접점 확대·프리미엄 위상 강화
제네시스가 ‘골프 마케팅’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있다. 세계적인 골프 대회를 후원하며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것은 물론 주요 라인업을 노출시키면서 마케팅 효과도 누리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지난 16~19일(현지시
2023-02-22 김재홍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