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브랜드의 성공에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이유는?"… 칸 라이언즈, 디지털 강의 론칭
세계적인 광고 축제인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Cannes Lions)이 디지털 강의를 론칭했다. 칸 라이언즈는 성공적인 브랜드의 핵심으로 꼽히는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을 공유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지털 강의에서는 칸
2019-04-19 김수경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무대에 도전하세요"… 강연 아이디어, 120 단어 내로 제출을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9년도 무대에 설 연사(speaker)를 공개 모집한다. 19일 스파이크스 아시아 측은 오는 5월 3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대에
2019-04-18 박소정 기자 -
김연아 잇는 손흥민, 광고계 접수한 스포츠 스타로 '우뚝'
도전정신과 뛰어난 기량으로 축구경기에서 '맨 오브 더 매치'에 뽑힌 손흥민이 광고계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피겨 여왕 김연아를 잇는 광고계 스포츠 스타로 부상했다. "아침에 일어나 하우젠 에어컨을 켜고 디오스
2019-04-18 박소정 기자 -
"시각장애인의 AI 육아 스토리, 광고 아닌 진정성 택했죠"… 민윤식 엘베스트 CD
터치로 다 되는 편리한 세상을 오히려 더 불편하게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 시각장애인이 겪는 실생활 속 어려움을 진정성 있게 담아 낸 LG유플러스의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캠페인이 소비자와 업계의 호평을 동시에 받고 있다. 브랜드브리프는 LG유플러스의 시각
2019-04-18 김수경 기자 -
"이건 남성을 위한 광고입니다"… 로레알의 근거있는 성평등 메시지
"이것은 남성을 위한 광고입니다."세계적인 뷰티브랜드 로레알(L’Oreal)이 창의적인 성평등 광고를 선보였다. 여성 리더십의 장점을 자사 화장품 제품을 통해 시각화해 보여주며 여성 고용을 촉구하는 메시지를 던졌다. 17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로레알은 전세계적으로 관
2019-04-17 김수경 기자 -
인플루언서로 변신한 커널 샌더스 할아버지… KFC의 기발한 패러디 마케팅
KFC가 가상의 인플루언서를 만들어 인기를 끌고 있다.15일 외신에 따르면 KFC가 창업주이자 마스코트인 커널 샌더스(Colonel Sanders)를 컴퓨터 생성 이미지(CGI, Computer-Generated Imagery)로 재창조했다. 커널 샌더스를 가
2019-04-15 박소정 기자 -
"브랜드야? 세일이야?"… 전지현 광고 '예쁘게사월', 프로모션도 브랜딩 한다
"예쁘게 사~월"최근 톱모델 전지현이 등장하는 '예쁘게사월' 광고를 보면 어떤 광고인지 의문이 든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 광고같은 느낌을 주지만 4월의 할인 행사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광고는 아모레퍼시픽의 할인 프로모션인 '예쁘게사월' 캠
2019-04-12 박소정 기자 -
액티비전블리자드·어도비·틱톡·NBC유니버설, 칸 라이언즈와 손 잡았다
액티비전블리자드·어도비·틱톡·NBC유니버설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의 파트너가 됐다. 칸 라이언즈는 12일 올해 세계적인 IT 기업인 미디어
2019-04-12 김수경 기자 -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9, '탱그램 어워즈' 4개 부문 심사위원장 발표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가 2019년 '탱그램 어워즈(Tangrams Awards)'의 심사위원장을 발표했다. 11일 스파이크스 아시아에 따르면 유효성(Effe
2019-04-10 김수경 기자 -
돌체앤가바나 이어 버거킹까지… 황당한 인종차별 광고, 뭇매 맞는 글로벌 브랜드
글로벌 기업들이 아시아 문화를 이해하지 못한 인종차별 광고로 뭇매를 맞고 있다. 패션브랜드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에 이어 버거킹까지 인종차별이 의심되는 광고를 선보여 논란을 증폭시키고 있다. 9일 외신에 따르면 버거킹 뉴질랜드는 최근 신
2019-04-09 박소정 기자 -
"젊음이여 칸 라이언즈로 가자"… 영 라이언즈 국가대표 마케터 모집
세계적인 광고 축제인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Cannes Lions)이 재능있는 젊은 마케터들을 크리에이티브 경합의 장에 초대한다. 9일 칸 라이언즈에 따르면 영 라이언즈 마케터 컴페티션은 2명의 마케터가 한 팀을 이뤄 24시간 내 주어진 과제에
2019-04-09 김수경 기자 -
샴푸·맥주 광고에 미세먼지가?… 소비자 셀링포인트 된 '미세먼지'
최근 TV 광고에 미세먼지가 하나의 소재로 사용되면서 소비자에게 새로운 셀링포인트로 다가가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미세먼지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공기청정기, 청소기 외에도 샴푸, 맥주 등 다양한 제품의 광고에 미세먼지가 소재로 사용되고 있다.아모레퍼시픽이 전개
2019-04-08 박소정 기자 -
엘베스트 'LG유플러스 CSR캠페인', 한국광고학회 '올해의 광고상' 그랑프리 수상
광고회사 엘베스트가 제작한 LG유플러스의 CSR캠페인이 광고학자들이 뽑은 올해의 광고상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한국광고학회는 5일 오후 4시 잠실 광고문화회관 대회의장에서 올해 최고의 광고를 가리는 '제 26회 올해의 광고상' 시상식을 진행하고 올해의 광고상 7개 부문
2019-04-05 김수경 기자 -
액센츄어 인터랙티브, '드로가5' 인수… 컨설팅·광고회사 '시너지' 기대
글로벌 컨설팅 업체 액센츄어(Accenture)가 독립 광고회사 드로가5(Droga5)를 인수했다. 광고시장의 새로운 플레이어로 떠오른 컨설팅 회사가 전통적인 크리에이티비티를 강조하는 광고회사를 인수하면서 어떠한 시너지를 낼 지 업계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2019-04-05 박소정 기자 -
경쟁사 광고에 불 지른 버거킹, 재미·모객 두 마리 토끼 잡았다
버거킹이 경쟁사 광고에 불을 질렀다.4일 외신에 따르면 버거킹 브라질은 모바일 앱 고객에게 경쟁사 광고에 불을 지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그 광고 태워버려(Burn That Ad)' 캠페인은 버거킹 앱 내에서 증강현실(AR) 기반의 카메라 기능을 사
2019-04-04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