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업계가 원하는 인재상'... 제일기획 AE·카피라이터가 말하는 '취업 비밀'
광고 시장이 급변하고 있다. TV와 신문, 라디오, 잡지 등 전통매체를 누르고 디지털과 온라인, 모바일이 대세로 떠오른 가운데 광고업계가 원하는 새로운 인재상은 어떤 모습일까. 제일기획은 지난 20일 오후 서울 본사에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제일기획에서의 커
2019-02-21 김수경 기자 -
"디자인은 브랜드의 본질 찾는 과정"… 신명섭·변사범 플러스엑스 공동대표
BTS(방탄소년단), YG, 이마트, CU 등 업계에서 내로라하는 브랜드에겐 공통점이 있다. 이들 모두 브랜드 디자인회사 플러스엑스(Plus X)로부터 디자인 컨설팅을 받았다는 것. '플러스엑스에 디자인을 맡겨야 그 기업이 성공한 기업, 잘 나가는 브랜드로 통
2019-02-20 박소정 기자 -
김경훈 구글 전무, "동영상 광고, 소비자 참여 유도하는 양방향으로 진화 중"
동영상 광고 시장이 시청자가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고 즐기는 수준을 넘어 브랜드에 더 깊이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양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 김경훈 구글 전무는 지난 15일 열린 '맥스 서밋 2019(Max Summit)'의 연사로 나서 '글로벌 미디어가 바라보는 한국
2019-02-18 박소정 기자 -
IBM·액센츄어도 뛰어든 디지털 마케팅… "크리에이티브에 데이터 입힌다"
IBM, 어도비, 액센츄어 등 IT 기업부터 전통적인 광고 에이전시까지 데이터 기반 디지털 광고 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사람의 주관적인 판단으로만 결정된다고 생각했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영역이 데이터를 활용해 정교하고 세밀하게 기획되고 있다.이수진 이노션 디
2019-02-15 박소정 기자 -
"광고비 4200억원, 역사상 3번째 규모"… 숫자로 보는 2019년 슈퍼볼
미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초당 2억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자랑하는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언 결정전인 '슈퍼볼(Super Bowl) 2019'이 올해도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8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지난 3일(현지시간) 개최된 슈퍼볼이
2019-02-08 박소정 기자 -
'앤디 워홀이 먹방과 ASMR의 시초?'… 버거킹 슈퍼볼 광고 화제
초당 단가가 수억 원대로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로 꼽히는 미국프로풋볼(NFL) 슈퍼볼 광고에 먹방(먹는 방송)의 시초가 떴다. 7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버거킹은 최근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앤디 워홀(Andy Warhol)이 등장하는 '이트라이크앤디(#EatLikeAn
2019-02-07 박소정 기자 -
美 2019 슈퍼볼 베스트5 광고… '드로가5·위든+케네디' 협업의 승리
광고전문지 애드위크(Adweek)가 미국 프로미식축구(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Super Bowl) 2019'의 베스트 광고 5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보유한 미국 HBO사의 드라마 '왕좌의 게임(Game Of Thrones)'과 컬래버레이션
2019-02-07 김수경 기자 -
"사랑 받는 기업, 매니페스토 전략으로 접근"… 강재호 제일기획 프로
브랜드는 언제나 소비자들의 사랑과 관심을 원한다.강재호 제일기획 AP(Account Planner∙광고 전략가) 프로가 지난 31일 '제일세미나' 강단에 올라 소비자들의 사랑을 얻는 브랜드 광고전략 '사랑의 기술'을 발표했다.'광고전략'은 광고주가 요청한 것을 강점,
2019-02-01 박소정 기자 -
'밈·짤방'이 소환한 야인시대, 버거킹 '사딸라' 광고 인기
"사딸라""이거 세트 메뉴인데!""사딸라!"햄버거 협상왕을 내세운 버거킹의 새로운 광고가 화제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16년 전 SBS 드라마 '야인시대' 속 장면을 패러디한 버거킹의 '올데이킹' 광고가 인기를 얻고 있다. 캠페인 영상은 야인시대에서 ‘김두한’ 역할로
2019-01-31 박소정 기자 -
"주근깨·주름을 있는 그대로"… 화장품 업계에 부는 '無보정' 마케팅
잡티 하나 없이 매끈한 피부와 완벽한 얼굴형을 가진 화장품 모델이 점차 사라질 전망이다. 미국 최대 드러그스토어 CVS가 보정 없는 뷰티 캠페인을 선보이며 변형된 아름다움에 반기를 들자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이 이에 동참하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2019-01-29 박소정 기자 -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진화하는 침대' 이론… 이주영 오리콤 CD "이제는 '좋은 침대, 좋은 잠' 효과 알리고 싶다"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 과학입니다." 이 카피는 국내에서 가장 성공한 광고 카피 중 하나로 꼽힌다. 지난 1990년 초반 첫 선을 보인 이 슬로건은 최근까지도 에이스침대를 대표하는 상징과도 같은 역할을 해오고 있다. 침대 업계에 '과학'이라는 화두
2019-01-25 김수경 기자 -
전·현직 광고인들 '딴짓'을 위해 뭉쳤다‥ "사회에 긍정의 힘 전하고파"
대홍기획, SM C&C, 이노션 등 국내 전·현직 광고전문가들이 '딴짓'을 위해 뭉쳤다. 재능기부와 협업 형태로 의미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사회에 긍정의 힘을 전하기 위해 '딴짓연구소'를 차린 것. 뉴데일리경제는 최근 '딴짓연구소'의 연구원들을 만나
2019-01-23 김수경 기자 -
"기해년엔 SUV가 대세"… 현대차·닛산·쌍용차 신규 광고 선봬
최근 자동차 시장의 'SUV 바람'이 광고계에도 뜨겁게 불고 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닛산, 쌍용자동차가 기해년 SUV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TV 광고를 선보였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LA오토쇼를 시작으로 플래그십 대형 SUV '팰리세이
2019-01-14 박소정 기자 -
"전설의 광고인, 크리에이티비티를 위해 뭉친다"…칸 라이언즈 2019, 심사위원장 27명 선정
세계적인 광고인들이 최고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가려내기 위해 프랑스 칸으로 모인다. 10일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측
2019-01-10 김수경 기자 -
염빌 제일기획 CD, 칸 라이언즈 2019 '이노베이션' 부문 심사위원장 영예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가 66회째를 맞은 2019년도 각 부문별 심사위원장 명단을 발표했다. 9일 칸 라이어즈 측에 따르면 올해는 총 27명의
2019-01-09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