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 단순 미학 차원 넘어 인간과 '상호작용' 중요"

    [인터뷰]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 제일기획 조영민 그룹장

    "아시아 최대 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을 표방하는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넘치는 에너지들을 확인하고 서로 영감과 자극을 주고받는 의미있는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조영민 제일기획 그룹장이 아시

    2018-09-25 김수경 기자
  • "유기농을 체험케 하라"… 대박 '상하목장', 숨은 마케팅 노하우

    일반 소비자들이 자주 접한 광고는 아니지만 명확하고 구체적인 타깃팅으로 소위 '대박'을 터뜨린 광고가 있다. 매일유업의 유기농 브랜드 '상하목장'이 진행하고 있는 유기농 목장 체험 마케팅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제일기획은 지난 20일 제일기획 본사에서 열린 '

    2018-09-21 김수경 기자
  • 조정석 '야나두' 광고, '뮤오리진' 코믹 패러디로 재조명

    배우 조정석이 엘리베이터에서 영어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 무심한 듯 조언하는 장면으로 시작되는 '야나두' 광고가 정상훈을 메인모델로 하는 모바일 게임 '뮤오리진' 광고로 패러디 돼 재조명 받고 있다. 20일 한컴에 따르면 원작 야나두 광고에서는 조정석이 시크한 표정과 말

    2018-09-20 김수경 기자
  • "이색 아이디어, 제품으로 탄생하다"… 제일기획, '해커톤' 발표회 열어

    내 얼굴을 유명 영화 장면에 합성하는 애플리케이션, 차량 내부의 온도, 공기, 생체신호를 감지해 안전사고 예방하는 시스템, 초음파 센서 탑재로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반려견을 지켜주는 스마트 목줄, 주량에 따라 과음을 방지하도록 도와주는 코스터(잔받침) 등 톡톡 튀는 아이

    2018-09-20 김수경 기자
  • '성공한 광고' 미디어플래너 손에 달려… 양인선 HS애드 부장

    "최근 디지털 광고 영향력이 커지고 TV 등 올드미디어의 영향력은 상대적으로 줄어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성공적인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디지털과 올드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믹스(mix)할 수 있어야 하는데 바로 이 것이 미디어 플래너의 역량이죠." 뉴데

    2018-09-20 김수경 기자
  • '칼퇴·집중근무' 가능케 하는 '밸런스 메이커' 등장… 삼성카드, 워라밸 광고 '인기'

    야근을 못하게 하는 마우스와 집중업무를 가능케 해주는 시계. 직장인들의 워라밸(워크앤라이프 밸런스)을 지켜주는 '밸런스 메이커'가 등장했다. 삼성카드가 유튜브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밸런스 메이커' 광고 2편이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2018-09-19 김수경 기자
  • "문제에 대한 본질을 꿰뚫는 것이 크리에이티비티"… 권성철 이노션 CD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란 문제의 본질을 꿰뚫고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해답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여는 것은 본질이니까요." 본질에 대한 그의 소신은 확고했다. 뉴데일리경제는 최근 이노션 본사에서 권성철 이노

    2018-09-14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오길비 제쳤다… 캠페인브리프 선정 올해의 홍콩 광고에이전시 1위

    제일기획 홍콩(Cheil Worldwide Hongkong)이 오길비를 제치고 올해 최고의 홍콩 광고회사로 선정됐다. 13일 국제적인 광고회사 평가기관인 캠페인 브리프에 따르면 제일기획은 올해의 홍콩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광고 에이전시 1위를 기록했다. 제일기획

    2018-09-13 김수경 기자
  • 페이스북이 인정한 신세계·신한은행·에스쁘아… 마케팅 비밀은?

    모바일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디지털 마케팅이 기업의 성공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기존 오프라인 마케팅의 보조 수단으로 여겨지던 디지털이 이제는 기업의 미래 비전을 좌우하는 핵심 콘텐츠로 떠올랐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

    2018-09-12 김수경 기자
  • 전설의 광고인들과 만나다… 2018 '칸 라이언즈X서울' 개최

    빅 데이터, AI 등 테크놀로지와 엔터테인먼트 활용한 캠페인이 광고 업계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의 주류를 이루기 시작했다. 버거킹은 해킹을 활용해 광고를 만들자고 주장한다. 비자 카드는 고객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했는지 보여준다. 마케터가 소셜 플랫폼을 활용

    2018-09-11 김수경 기자
  • [내가 뽑은 인생 광고] 아리 하퍼 FCB NY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눈물짓게 만든 광고는?

    좋은 광고란 과연 무엇일까. 본질적이고 원초적인 그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저는 제가 직접 만난 현업의 광고 전문가들에게 무작정 질문을 하나 던지기로 했습니다. "당신의 인생 광고는 무엇입니까?" 전문가들이 뽑은 최고의 광고 스토리를 통해 좋은 광고의 의미를 함

    2018-09-07 김수경 기자
  • '도전+열정' 나이키 새 광고 'Just Do It', 1분 간 세계를 울리다

    나이키(Nike)가 최근 공개한 1분 짜리 광고가 전세계 네티즌들의 가슴을 울렸다. 나이키가 지난 27일 공개한 'Just Do It: Serena Williams' 광고는 4일여 만인 30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440만 뷰를 넘어섰다.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인 세레나

    2018-08-30 김수경 기자
  • 유정근 제일기획 대표 "브랜드, 소비자를 경험케 하라"

    "과거에는 브랜드가 불특정 다수 소비자들에게 획일화된 메시지를 전했다면 이제는 브랜드와 개인이 1:1로 연결된 N브랜드 시대가 도래했다. 믿고 보는 시대가 아닌 직접 보고 경험해야 믿는 시대가 온 것이다. 누가 소비자 일상 생활 속의 다양한 접점에서 일관되고도 풍부한

    2018-08-24 김수경 기자
  • [인터뷰] 아리 하퍼 CCO "스토리텔링은 절대 죽지 않는다"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은 절대 죽지 않는다. 매일 새로운 미디어와 플랫폼, 과학기술이 등장하면서 광고 시장이 급변하고 있지만 스토리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은 절대 변하지 않을 것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들은 바로 그 스토리텔링에 대한 열망을 만족시켜야 한다

    2018-08-24 김수경 기자
  • 제11회 부산국제광고제 23일 개막… 57개국서 2만여편 출품

    제11회 부산국제광고제가 23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했다.이번 부산국제광고제는 연결지능이라는 새로운 개념과 광고·마케팅 트렌드를 다루는 ‘초연결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CONNECT!)'를 테마로 25일까지 열린다.오거돈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장(부산시장)과

    2018-08-23 박소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