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훌륭한 크리에이티비티, 사업에도 긍정적 영향 확인"… 조 풀로스 스파이크스 아시아 디렉터
"크리에이티비티가 훌륭한 캠페인은 실제 사업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올해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에서 공통적으로 확인됐습니다. 크리에이티비티의 가치는 그 어느때보다 훨씬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조 풀로스(Joe Pullos)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
2018-10-12 김수경 기자 -
R/GA·VISA·유니레버가 주목한 광고 트렌드는?… 칸 라이언즈X서울서 인사이트 공유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Creative)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Cannes Lions x Seoul)'이 개막 2일째를 맞아 다양한 인사이트와 크리에이티비티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X서울'에서는 지난
2018-10-11 김수경 기자 -
"오픈 이노베이션 시대, 문제를 발견하는 것이 크리에이티브"… 김기영 이노션 ECD
"오픈 이노베이션 시대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는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문제를 찾아 발견하는 능력을 가져야 합니다. 이성복 시인의 말처럼 신기한 것들에 한 눈 팔지 말고 당연한 것들에 질문을 던지는 것이 중요하죠."김기
2018-10-11 김수경 기자 -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의 진화, 진정성 담아야"… 이선미 제일기획 팀장
"한 때 광고의 부수적인 마케팅 서비스에 지나지 않았던 브랜드 익스피리언스(브랜드 경험)가 이제는 광고를 뛰어넘는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점점 진화하고 있는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에 진정성을 담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선미
2018-10-10 김수경 기자 -
10월 12일까지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서 열려
크리에이티브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 개막… 전설의 광고인 한 자리에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티브(Creative) 축제 '칸 라이언즈X서울(Cannes Lions x Seoul)'이 10일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개막했다. 칸 라이언즈 서울사무국은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8년 칸 라이언즈 크리
2018-10-10 김수경 기자 -
캐드버리 초콜릿 '드럼치는 고릴라'가 보여준 '크리에이티비티'
"수 년 전, 캐드버리 초콜릿의 드럼치는 고릴라 광고를 기억합니다. 그 광고는 기술이 사람의 크리에이티비티를 절대 대신할 수 없다는 것을 가장 훌륭하게 보여주는 예죠."투오마스 펠토니에미(Tuomas Peltoniemi) TBWA 디지털&이노베이션 아시아 대표가
2018-10-05 김수경 기자 -
애드쿠아 인터렉티브 '통화연결음 캠페인', 클리오 광고제서 동상 수상
옐로모바일 산하 퓨쳐스트림네트웍스의 종합광고대행사 애드쿠아 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클리오 어워드(CLIO Awards) 2018'에서 동상을 수상했다.애드쿠아는 지난 3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클리오 어워드에서 GS 칼텍스 '마음이음
2018-10-04 김수경 기자 -
"시각장애인에 빛과 희망 돌려 주고파"… 조정훈 삼성전자 C랩 크리에이티브 리더
"와! 보입니다, 보여요!" 삼성 기어VR을 쓰고 '릴루미노' 앱을 실행시킨 한 시각 장애인의 입에서 탄성이 터져 나왔다. 그는 옆에 있던 친구에게 "와! 네 얼굴이 보인다. 그 옆에는 단발머리 여자분이 있죠?"라고 말하며 기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옆에서
2018-10-04 김수경 기자 -
[인터뷰] "구글·페이스북, 광고대행사 역할 절대 대신할 수 없어"… 빌염 제일기획 CD
"구글과 페이스북을 포함한 IT 기업과 컨설팅 기업들이 광고 시장에 뛰어들고 있고 몇몇 광고 전문가들이 이들 기업으로 옮겨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광고대행사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는 이들이 절대로 대신할 수 없는 분야죠." 최근 글로벌 광고업계는 새
2018-10-01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장애인 소통 돕는 아이디어로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8개 본상 수상
제일기획이 지난달 28일 싱가포르에서 폐막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장애인들의 소통을 돕는 착한 아이디어를 앞세워 금상 3개, 은상 1개, 동상 4개 등 총 8개의 본상을 수상했다. 1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세계 최고
2018-10-01 김수경 기자 -
아쉬움만 남긴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아시아 색깔 지우고 글로벌화 두드러져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8'가 폐막했다. 올해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호주와 인도 광고 업체의 약진이 두드러졌고 국내 업체는 기대보다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
2018-09-30 김수경 기자 -
호주, 칸 이어 아태 광고제도 석권
'팔라우 서약' 最多 그랑프리…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폐막
[싱가포르 = 김수경 기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를 겨루는 광고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8'에서 최고의 광고가 공개됐다. 전세계 광고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팔라우 서약(Palau Pledge)' 캠
2018-09-28 김수경 기자 -
이노션, 기아차 '비트360'으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가 공간의 특성을 십분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를 개발해 기업과 소비자간의 소통을 강화하는 스페이스 마케팅(space marketing) 사례로 글로벌 디자인 업계에서 호평을 받았다. 이노션은 자사가 총괄 기획한 기아자동차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2018-09-27 김수경 기자 -
아시아 '최고 효과 광고' 92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탱그램 어워즈' 발표
[싱가포르 = 김수경 기자]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브랜드 전략 커뮤니케이션을 가리는 '탱그램 어워즈(Tangrams Awards)'에서 마인드셰어(Mindshare)가 올해의 네트워크 에이전시(Network Agency of the Year)로 선정됐다.스파이크스
2018-09-27 김수경 기자 -
아·태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 2018 개막
[싱가포르 = 김수경 기자]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 축제 '스파이크스 아시아(Spikes Asia) 2018'이 26일 싱가포르 선텍시티(Suntec City)에서 개막했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이한 '스파이크스 아시아'는 아·태
2018-09-26 김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