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드페스트 2019, 내년 3월 20일 개막… 'TMRRW.TDAY' 테마로 열려

    아시아·태평양을 대표하는 광고제로 꼽히는 애드페스트(AdFest) 2019가 내년 3월 20일 개막한다. 22일 캠페인브리프 아시아(campaignbriefasia)에 따르면 애드페스트 2019는 태국 파타야 '로얄 클리프 호텔 그룹'에서 내년 3월 20일부터 23일까

    2018-08-22 김수경 기자
  • 광고 천재 '알렉스 보거스키', 8년 만에 광고계 복귀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렉스 보거스키(Alex Bogusky)’가 8년 만에 광고계로 복귀한다.광고전문지 애드위크에 따르면, 미국 광고대행사 ‘크리스핀 포터+보거스키(Crispin Porter + Bogusky, 이하 CP+B)’의 공동 창업자이자 제작 임원(

    2018-08-05 김새미 기자
  • 제일기획, 칸 라이언즈 광고제서 금상 1개 등 총 10개상 수상

    제일기획은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65회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광고제에서 금상 1개, 은상 2개, 동상 7개 등 총 10개 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칸 라이언즈는 지난 1953년에 시작된 세계 최고 권위의 광

    2018-06-25 김새미 기자
  • 부산국제광고제 출품작서 반영된 2018년 광고 트렌드는?

    제11회 부산국제광고제에 출품된 광고를 통해 본 2018년 글로벌 광고 트렌드는 C세대 공략, 공감 가능한 테크놀로지 등으로 요약된다.22일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부산국제광고제에는 23개 부문에 총 2만342편이 출품됐다.전 세계에서 2만 편

    2018-06-22 김새미 기자
  • 함께 일하는 팀원들과의 호흡도 중요

    [인터뷰] ⑦윤성아 SM C&C ECD "크리에이티브는 광고 목적 달성 위한 효과적 수단"

    "광고에 있어서 크리에이티브는 광고의 목적을 이뤄주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지난 1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SM C&C 광고사업부문 사무실에서 만난 윤성아 ECD(제작전문임원, 47세)는 이렇게 말했다.윤 ECD는 지난 2004년부터 매해 LG생

    2018-06-21 김새미 기자
  • 8월 부산국제광고제, 2년 연속 2만편 이상 출품

    2018년 부산국제광고제에 2년 연속 2만편이 넘는 작품이 출품됐다.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018년 부산국제광고제 출품을 최종 마감했다고 21일 밝혔다.올해 부산국제광고제에는 총 23개 부문에서 2만342편이 출품됐다. 전 세계에서 2만편이 넘는 출

    2018-06-21 김새미 기자
  • 이노션, 대학생 대상 사회공헌 ‘멘토링 코스’ 시즌8 참가자 모집

    이노션 월드와이드(이하 이노션)는 미래 광고인 육성 재능기부 프로그램 ‘이노션 멘토링 코스(INNOCEAN Mentoring Course, 이하 IMC)’ 시즌 8의 참가자 25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IMC는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을 선발해 이노션의 전문가들이

    2018-06-20 김새미 기자
  • 맥켄코리아, 탠그램 어워드 본선 진출

    칸 라이언즈 코리아 한국 사무국은 맥켄월드그룹 코리아(McCann Worldgroup Korea, 이하 맥켄)의 출품작이 스파이크스 아시아의 탠그램 어워드(Tangrams Awards)에서 1차 심사를 통과하고 2018년 최종 후보자 명단(short list)에 올랐다

    2018-06-11 김새미 기자
  • "오리콤은 구성원들이 퍼포먼스 낼 때까지 기다려줘"

    [인터뷰] ⑥손원혁 오리콤 ECD "크리에이티브도 지적재산권 인정돼야"

    "머리로 생산하는 아이디어도 사회적으로 보장 받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지난 8일 오리콤 본사에서 만난 손원혁 ECD(제작1본부장, 48세)는 이렇게 말했다. 크리에이티브에도 일종의 저작권이 적용됐으면 좋겠다는 의미다.보통 카피라이터로 광고계에 입문하는 CD들과 달리

    2018-06-11 김새미 기자
  • [인터뷰] ⑤김정아 이노션 제작1센터장 "다양한 미디어는 초능력 발휘의 무기"

    "이전에 비해 미디어가 다양해지면서 어떤 메시지·아이디어인지에 따라 세상에 미치는 파급력이 다른 엄청난 초능력을 갖고 살게 됐다. 잘 생각해보면 굉장히 훌륭한 무기들을 많이 갖게 된 것이다."지난 7일 이노션 본사에서 만난 김정아 제작1센터장(전문임원, 45세)은 이렇

    2018-06-08 김새미 기자
  • 스포티파이, 칸 라이언즈 선정 ‘올해의 미디어’ 등극

    글로벌 최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 '스포티파이(Spotify)'가 올해의 칸 라이언즈 미디어 브랜드로 선정됐다.칸 라이언즈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은 올해의 미디어 브랜드로 스포티파이를 선정했다고 지난 5일(현지 시간) 발표했다. 다니엘 에크(Daniel Ek

    2018-06-07 김새미 기자
  • [인터뷰] ④남현우 TBWA코리아 CD "크리에이티브란 솔루션이다"

    "크리에이티브는 결국 '솔루션'이다. 저 사람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싶다라는 생각이 크리에이티브의 시발점이라고 본다."지난 31일 TBWA코리아 본사에서 만난 남현우 CD는 이렇게 말했다.그에게 크리에이티브는 모든 문제의 해결이었다. 친한 친구의 이성 문제부터 시작해 세

    2018-06-01 김새미 기자
  • 크레이티브한 작업에 있어 근무시간은 무용지물

    [미리보는 週52시간] 광고대행사 CD "일은 그대로인데 연봉만 깎였어요"

    본지는 근로시간 단축 시행을 한달 앞두고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이 겪게 될 삶과 근무환경의 변화를 미리 살펴본다. 소득 감소와 고용 불안 등 부정적 영향도 예상되고 있지만, 워라밸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기도 한다. 기대반 우려반이 공존하고 있는 곳도

    2018-06-01 김새미 기자
  • "모든 것을 연관지어 시뮬레이션 해보는게 중요"

    [인터뷰] ③강지은 대홍기획 ECD "디지털화는 크리에이티브의 새로운 기회"

    "(광고의 디지털화로 인해) 광고의 채널이나 플랫폼들이 계속 도전당하고 있지만, 크리에이티브는 더 다양해지고 경계가 사라질 수 있게 됐다."지난 25일 오후 2시30분 대홍기획 본사에서 만난 강지은 ECD(크리에이티브솔루션 2본부장, 상무)는 이렇게 말문을 열었다.◆

    2018-05-28 김새미 기자
  • 라이언즈 엔터테인먼트 출범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을 주최하는 라이언즈 페스티벌즈에서 2016년부터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Entertainment Lions)와 엔터테인먼트 라이언즈 포 뮤직(Entertainment Lions for Music)을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2015-10-21 이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