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에르메스·까르띠에에 푹 빠졌다… Z세대가 주목한 인기 브랜드 톱20은?

    Z세대(1990년대 중후반부터 2010년대 초반에 태어난 세대)가 에르메스(Hermès)와 까르띠에(Cartier)와 같은 고급 명품 브랜드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8일 글로벌 광고 전문 기관 애드에이지(Ad Age)의 '해리스 폴 Gen Z 브랜드 트

    2024-05-08 김수경 기자
  • 손흥민·잭 그릴리쉬·비니시우스가 한 팀에?… 펩시, 챔피언스 리그 결승 앞두고 '월클' 팀 꾸렸다

    세계적인 축구 스타 손흥민(토트넘 훗스퍼)과 잭 그릴리쉬(맨체스터 시티),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레알 마드리드)가 한 팀으로 뭉쳤다.3일 업계에 따르면 펩시(Pepsi)는 오는 6월 2일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앞두고

    2024-05-03 김수경 기자
  • 99%의 사람들은 치토스를 먹을 때 '이것'을 쓴다, 만약 다른 걸 쓰면…?

    99% 사람들은 치토스(Cheetos)를 먹을 때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손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치토스를 먹느라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손을 쓰지 못하게 되면, 어떤 황당한 일들이 벌어질까? 이에 대한 재밌는 상상의 나래가 펼쳐졌다.29일 업계에 따르면 펩시코가

    2024-04-29 유다정 기자
  • 20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8218억원… 제일기획·이노션·HSAD 독식

    2023년 대한민국 10대 광고회사의 취급액이 20조8218억원을 기록한 가운데 제일기획과 이노션, HSAD, 대홍기획 등 대기업 계열 인하우스 에이전시의 독식 현상이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26일 브랜드브리프가 한국광고총연합회의 '광고회사 현황조사' 리포트를 분석한

    2024-04-26 김수경 기자
  • 코카콜라는 왜 찌그러진 브랜드 로고를 광고에 내세웠을까?

    빨간색 배경의 대형 옥외광고판에 일그러진 브랜드 로고가 무심하게 박혀 있다. 로고가 심하게 일그러져 있어 제대로 읽기는 불가능하지만, 상징적인 강렬한 붉은색과 특유의 서체만으로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특정 브랜드를 떠올려 낼 것이다.25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음료 기

    2024-04-25 김수경 기자
  • "쿠키리스 시대, AI가 답"… 애피어, 비딩 최적화부터 크리에이티브까지 '자신'

    "인공지능(AI)을 학습해 온 기업에게는 오히려 기회입니다."애피어의 이보혁 이사가 제3자데이터(3rd party data) 추적이 불가능한 일명 '쿠키리스(cookieless, 쿠키가 없는) 시대'에 있어 자신감을 드러냈다.23일 애피어는 강남구 소재 자사 사무실에서

    2024-04-24 유다정 기자
  • "광고·마케팅에 AI 금지"… 로레알·도브·레고·H&M·띵스(Thinx)의 전략은?

    전 세계 산업을 뒤흔들고 있는 인공지능(AI)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광고·마케팅 활동에 AI의 사용을 제한하는 움직임이 속속 포착되고 있다.AI는 비용을 대폭 절감시켜주고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줄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시장에 발 맞춰 효율적인 결과물을

    2024-04-23 김수경 기자
  • 금융 데이터 등에 업은 토스, 국내 5위 광고 매체로 '우뚝'… "세부 타깃팅이 강점"

    리워드 광고로 시작했던 토스애즈가 국내 광고 매체 5위로 성장했다. 사용성을 떨어뜨리지 않는 지점을 찾는 것이 그 비결. 금융 플랫폼 토스의 이점을 이용한 세부적인 타깃팅이 가능한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18일 앱러빈, 애드저스트, 모비데이즈는 모바일 마케팅 서밋 202

    2024-04-19 유다정 기자
  • 삼성, 시끄러운 도심 한복판에 '조용하지만은 않은 도서관'을 세우다

    시끄러운 자동차 경적 소리와 각종 생활 소음으로 가득한 도심 한복판에 특별한 도서관이 문을 열었다.17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은 최근 인도 도심에 '독서광'들을 위한 'Not So Silent Library(조용하지만은 않은 도서관)'을 선보였다.인도 자이푸르는 매년 열

    2024-04-17 김수경 기자
  • "조직의 모든 구성원이 집중할 수 있는 북극성 지표를 세워라"… '그로스해킹' 창시자 션 엘리스

    그로스해커로 유명한 션 엘리스(Sean Ellis)가 "데이터에 정답이 있다"며, 회사 상황에 맞는 적절한 마케팅 패널 운영과 팀 간 협업을 강조했다.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션 엘리스는 최근 처음으로 한국을 찾아 마켓핏랩이 주최한 '그로스 트렌드 2024(Genet

    2024-04-15 유다정 기자
  • 광고에서 '감자튀김' 냄새가 솔솔… 맥도날드, 세계 최초의 '냄새' 광고판을 만들다

    맥도날드가 세계 최초로 음식 냄새가 나는 광고판을 만들었다.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덜란드 맥도날드는 최근 '냄새'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펼쳤다. 이 광고는 맥도날드의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인 감자튀김(프렌치 프라이)을 갈망하도록 설계됐다.네덜란드 위트레흐트

    2024-04-15 유다정 기자
  • 제주의 감성과 맛을 육지에서 만나다… 이호테우 과자, 스타필드 수원점서 인기

    제주의 명물 과자로 불리는 '이호테우 과자'가 육지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8일 이호테우 과자에 따르면 최근 문을 연 스타필드 수원점이 제주과자의 전국화에 앞장서며 연일 인파가 몰리고 있다.이호테우 과자에 따르면 제주공항에서 가까운 이호테우 해변과 등대에

    2024-04-08 김수경 기자
  • 인간의 통제 벗어난 AI 광고… 고객 얼굴에 나체 이미지 합성한 AI 앱 논란

    전 세계 광고 업계를 뒤흔든 새로운 툴(tool)로 급부상하며 폭 넓게 활용되고 있는 인공지능(AI)이 인간의 통제를 벗어난 허점을 드러내고 있다.8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워싱턴 주의 공공 복권인 워싱턴 복권(Washington’s Lottery)이 지난달 초 서비스를

    2024-04-08 김수경 기자
  • 케첩이 금지된 '시카고 핫도그' 맛집에 하인즈가 나타났다!

    짭짤한 핫도그와 새콤달콤한 케첩은 너무도 당연한 조합처럼 생각되지만, 미국 시카고의 명물인 '시카고 핫도그'는 핫도그 위에 케첩을 뿌려 먹는 것을 다소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다. 식당 내 케첩 사용을 허용하지 않는 시카고 핫도그에 맞서기 위해 세계 1위 케첩 브랜드 하인

    2024-04-04 김수경 기자
  • "세상의 모든 코카콜라를 환영합니다"… 서브컬처와 커뮤니티를 포용하는 브랜드의 자세

    세계적인 음료 업체 코카콜라(Coca-Cola)가 다양하게 재해석된 비공식 브랜드 로고를 전면에 내세우고, 서브컬처(subculture, 하위문화)와 지역 커뮤니티를 포용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펼친다.3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상표권인 공식 로고를

    2024-04-03 김수경 기자
이전 16 17 18 19 2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불구경
389화: 실컷 공격할 때는 좋았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 경영악화로 25년 만에 폐업

  • 02

    차은우 닮은꼴 '뷰티오브쓱' 마케팅팀 막내의 정체는?… "사원증 인증합니다"

  • 03

    에르메스·까르띠에에 푹 빠졌다… Z세대가 주목한 인기 브랜드 톱20은?

  • 04

    디블렌트, 기업회생절차 돌입… 누적 결손금 초과에 12월 급여 지급도 차질

  • 05

    [단독] 디노마드, 결국 기업회생 절차… 채권자 600여명 속수무책

  • 06

    [단독] 디노마드, 직원 급여·협력업체 대금 미지급에 '폐업설'까지

  • 07

    '원영적 사고' vs '정민적 사고'의 숨막히는 대결, 승자는?… 짐빔 하이볼 광고 화제

  • 08

    20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8218억원… 제일기획·이노션·HSAD 독식

  • 09

    "우리는 베프"… 코카콜라와 오레오, 맛과 마케팅 혁신 동시에 이뤘다

  • 10

    20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4610억원… 제일기획·이노션 등 대기업 독식, '양극화'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