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의 판도가 뒤집혔다"… AI 시대,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10가지 현실
인공지능(AI) 기술의 급진적인 진화는 마케팅 업계의 판도를 바꿔놓고 있다. 수십 년 동안 '진리'라고 여겨졌던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들은 AI의 등장으로 뒤엎어졌고, 인간 고유의 영역이라 믿어 의심치 않았던 크리에이티비티(creativity)에까지 AI의 영향력이 미치
2024-07-05 김수경 기자 -
"광고 업계, 코로나 때보다 더 힘들다"… 광고산업진흥법 제정 위해 광고인 한 목소리
"기업들은 광고비부터 줄이고 있고… 코로나 때보다도 어렵습니다" 20인 미만의 직원을 둔 한 광고 회사 대표의 말이다.관련 업계에 따르면 국내 광고 산업 규모는 약 20조원에 달하지만, 광고사업자의 97%는 50인 이하 중소기업이다. 2021년에야 발의된 광고산업진흥법
2024-07-04 유다정 기자 -
"빈곤 문제 해결 없이는 산림 보전도 없다" 아포코, 아시아 산림문제 설파
지속 가능한 산림 거버넌스를 위한 전 세계 산림 전문가와 이해관계자들의 협력의 장이 열린 가운데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이하 '아포코')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기구로서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3일 아포코에 따르면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6월 23일부터
2024-07-03 유다정 기자 -
대구 치맥 페스티벌 '성공 DNA', 美 오클랜드에 심다… 김기동 브렉퍼스트 대표
지난 5월 18일, 미국 오클랜드에 1만 여명이 몰렸다. 한국의 정체성을 지닌 '치맥(치킨과 맥주) 페스티벌'에 참여하기 위함이었다.브랜드브리프는 오클랜드 치맥페스티벌 홍보를 맡은 디지털 마케팅 에이전시 브렉퍼스트(Breakfast)의 김기동 대표를 만나 그 성과와 향
2024-07-03 유다정 기자 -
인도 시장 노리는 제일X,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한글을 담다
새로 출범한 제일기획의 인도 비계열사 담당 법인 제일X(Cheil X)가 브랜드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한글로 '엑스'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제일기획의 독립 풀서비스 에이전시 '제일X'가 한국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받은 BI를 공개하고 본격
2024-07-01 유다정 기자 -
"태번 스타일 피자를 아시나요?"… 피자헛, 시카고의 비밀을 만천하에 알리다
흔히들 '시카고 피자'하면 두꺼운 딥 디시 피자를 떠올리는데, 사실 이는 관광객들이나 먹는 것이라는 '은밀한 비밀'이 공개됐다.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국 피자헛은 최근 시카고의 태번 스타일 피자(Tavern-Style Pizza)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광고 캠페
2024-06-28 유다정 기자 -
브랜드, 스타의 팬이 돼라!… '팬덤 마케팅'의 진화
브랜드의 팬덤 만들기가 중요하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지만, 쉽지 않은 일이다. 그렇다면 이미 끈끈하게 형성된 스타의 팬덤에 편승해보는 것은 어떨까?26일 브랜드브리프 취재에 따르면 최근 스타의 팬덤을 이용한 마케팅이 뜨고 있다. 팬 마케팅은 보편적으로 엔터테인
2024-06-26 유다정 기자 -
광고주에 "엿 먹어라" 욕한 일론 머스크, 칸 라이언즈서 전 세계 광고주 직접 만났다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이 열린 19일(현지시간), 메인 행사장인 팔레 데 페스티발 내 뤼미에르 극장 앞에 세미나
2024-06-20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트라이 갤럭시 폴드 익스피리언스' 캠페인, 2024 칸 라이언즈 브론즈 수상
[프랑스 칸 = 은현주 기자] 세계 최대의 크리에이티비티 축제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는 셋째날인 19일(현지시간) 크리에이티브 B2B 라이언즈(Creative B2B Lio
2024-06-19 은현주 기자 -
"비만은 의지 문제·도덕적 실패 아냐, 문화적 접근 필요"… 노보 노디스크, 비만 오명 벗긴다
100년의 역사를 가진 덴마크의 제약회사 노보 노디스크(Novo Nordisk)가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 2024를 찾았다.노보 노디스크는 18일(현지시
2024-06-19 권경은 기자 -
"마케팅은 쉽고 엔터테인먼트는 어렵다!"… 파격 마케팅의 대가 '리퀴드 데스'의 성공 전략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파격적이고 혁신적인 광고로 유명한 미국의 생수 브랜드 '리퀴드 데스(Liquid Death)'는 세계에서 마케팅을 가장 잘 하는 브랜드로 평가받는다. 적은 예산으로도 영향력있는 캠페인을 펼치고, 한 번 보면 좀처럼 잊을
2024-06-18 김수경 기자 -
"소비자 속마음 이해하려면 커뮤니티 속 대화에 주목하라!"… 스티브 허프만 레딧 CEO
[프랑스 칸 = 김수경 기자] 인터넷과 소셜미디어의 진화로 우리는 그 어느때보다 연결된 세상에 살고 있지만 역설적이게도 사람들 간 진정성 있는 대화를 나누는 기회는 오히려 줄어들고 있다. 미국을 대표하는 커뮤니티 레딧(Reddit)이 사람들의 '진짜 대화'를 위한 커뮤
2024-06-17 김수경 기자 -
제일기획, 뭄바이에 '제일X' 론칭… 급성장하는 인도 광고 시장 확대 나선다
제일기획이 인도 광고 산업의 중심지로 불리는 뭄바이에 제일X(Cheil X)를 론칭하고 급성장하는 인도 시장 확장에 나선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제일기획 인도법인은 최근 '제일X' 사무실을 새롭게 열고 신규 클라이언트 영입에 나섰다.제일기획 인도법인이 삼성전
2024-06-14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X 서울'을 韓 대표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으로!… 칸 라이언즈 코리아, 중앙대와 산학협력
한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축제로 자리매김해나가고 있는 '칸 라이언즈 X 서울(이하 칸라서)'이 중앙대학교와 산학협력을 진행했다. 대학생, 취업준비생부터 크리에이티브에 관심있는 일반인까지 페스티벌의 타깃을 확대한 대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돋보였
2024-06-14 유다정 기자 -
스타벅스, 자체 프로덕션 '스타벅스 스튜디오' 설립… '광고' 대신 '콘텐츠'로 승부
글로벌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Starbucks)가 자체 프로덕션 '스타벅스 스튜디오(Starbucks Studios)'를 론칭하고 오리지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13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 스튜디오'는 오스카상을 수상한 프로듀서인 마이클 슈가(Micha
2024-06-13 김수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