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데일리
뉴데일리 로고 뉴데일리 로고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뉴데일리
  • TV
  • 포토
  • 뉴스레터
  • news font button
    글자크기
  • 음성으로 듣기
  • 공유하기
    기사 공유하기
    • 페이스북
    • X(트위터)
    • 카카오
    • 텔레그램
    • 네이버
    • 밴드
    • 메일
    • 링크복사
  • 홈
  • 다크모드
  • 뉴데일리
  • 정치·사회·일반
  • 경제
  • 전국뉴스
    • 대구·경북
    • 충청·세종
    • 호남·제주
    • 경기·인천
    • 부산·경남
    • 강원
  • 시장경제 로고시장경제 로고
  • 칸라이언즈 로고시장경제 로고
  • 브랜드브리프 로고시장경제 로고
  • 안내
    • 회사소개
    • 광고문의
    • 인재채용
    • 기사제보
뉴데일리
  • VOD뉴스
  • 최신기사
  • 정책
  • 산업
  • 부동산
  • IT·전자
  • 금융
  • 증권
  • 유통
  • 제약·의료
  • TV
  • 포토
  • 뉴스레터
뉴데일리
search clean
  • "PR 넘어 글로벌 IMC 에이전시로 확장, 컨설팅·광고회사와 차별화"… 조나단 하이트 앨리슨 CEO

    "광고 회사가 '크리에이티브'에 초점을 맞추고, 컨설팅 회사가 '문제 해결'에 초점을 맞춘다면, 앨리슨은 나무보다 숲을 보는 관점에서 클라이언트의 전반적이고 포괄적인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글로벌 마케팅 및

    2024-04-01 김수경 기자
  • 칸 라이언즈, 세계 최초의 크리에이터·마케터 전문 'MBA' 문 연다

    세계 최초의 크리에이티브 MBA(전문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경영학 석사 과정)가 문을 연다.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는 글로벌 크리에이터와 마케터들

    2024-04-01 유다정 기자
  • "AI 영향력 본격화"… 제일기획·대홍기획 등 광고인이 본 '우려'와 '기회'는?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을 필두로 한 AI 광풍이 거세지는 가운데, 광고 산업 내 AI의 영향력이 본격화되고 있다. 광고회사들은 저마다 AI 활용을 위한 TF를 만들고 AI 전담 조직을 꾸리고 있으며, 챗GPT 대응 스터디와 세미나를 여는 등 분주한

    2024-03-26 김수경 기자
  • 크리에이티브의 성장 막는 건 '클라이언트'와 '보수적 리더'?… 칸 라이언즈, 3천명의 마케터에게 듣다

    회복의 길에 들어 선 크리에이티비티 업계의 가장 큰 고민은 '커뮤니케이션의 붕괴(communication breakdown)'라는 분석이 나왔다. 클라이언트와 에이전시, 마케터와 보수적 리더 간의 커뮤니케이션 갈등이 크리에이티브 산업의 성장을 더디게 만드는 걸림돌로 지

    2024-03-25 김수경 기자
  • 스텔라 아르투아의 베컴 없는 베컴 광고… "얼굴이 조금 방해가 돼서"

    AB인베브가 운영하는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세계적인 스타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과 함께 한 신규 캠페인 '맛이 가치가 되는 순간(A Taste Worth More)'을 공개했다. 그러나 아쉽게도

    2024-03-22 김수경 기자
  • "빅 모델에게 제품 던져주는 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핵심은 '이것'"… 캄파리 그룹의 전략

    [싱가포르 = 유다정 기자] 세계적인 주류 기업 캄파리 그룹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은 합리적인 예산을 기반으로 한다. 유명인에 기대기 보다는 고객들이 알아서 SNS에 글을 올리는, 오가닉 마케팅의 본질과 가깝다.14일 싱가포르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지역

    2024-03-14 유다정 기자
  • 기아도 이노션도 깜짝!… 자동차 없이도 대박 난 'UTE 타스만' 광고 전략은?

    기아(Kia)가 세단과 픽업트럭의 장점을 결합한 UTE 모델 '타스만'(TASMAN) 호주 출시를 기념해 선보인 티저 광고(teaser, 불완전한 정보만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여 최종 광고효과를 극대화하는 광고) 캠페인이 현지에서 예상치 못한 뜨거운

    2024-03-13 김수경 기자
  • "고객 이탈율 제로(0)"… 해외서도 주목받는 토종 SaaS '아드리엘'의 전략은?

    "한국에서 한국 법인이 만들어낸 솔루션이 해외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업과 경쟁하고, 그들보다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는 것이 가장 자랑스러울 때죠."전 세계적인 시장 침체에도 비즈니스 확장을 거듭하고 있는 엄수원 아드리엘 대표의 말이다. 브랜드브리프는

    2024-03-11 유다정 기자
  • [브랜드의 탄생] 강남 '디저트 성지' 입성한 韓 토종 커피 브랜드 '커피스니퍼'를 아시나요?

    브랜드 홍수의 시대. 매일 무수한 브랜드들이 새로 등장하고 조용히 사라지기도 합니다. 척박한 사업 환경과 무한경쟁 속에서 신생 브랜드가 단단히 뿌리 내리고 싹을 틔울 수 있는 원동력은 무엇일까요? '브랜드의 탄생'에서는 작지만 강한 힘을 지닌 한국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2024-03-08 김수경 기자
  • LG유플러스 '유쓰 청년 요금제 AI 광고',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LG유플러스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만든 '유쓰 청년 요금제 AI 광고'가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제 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디지털 부문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6일 한국광고주협회에 따르면 해당 광고는 20대가 정보검색과 유튜브·릴스

    2024-03-06 김수경 기자
  • 에쓰오일(S_OIL) '구도일 캔 두잇' 광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에쓰오일(S_OIL)의 CM송인 '구도일 캔 두잇'이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제 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오디오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6일 한국광고주협회에 따르면 S-OIL을 대표하는 CM송 '구도일 캔 두잇'은 경쾌하고 중독성 있는 멜

    2024-03-06 김수경 기자
  • 아마존, '쿠키리스 시대' 승자 될까… 차세대 애드테크 프로젝트 'ID++' 가동

    구글(Google)의 모기업인 알파벳(Alphabet), 페이스북의 모기업인 메타(Meta)에 이어 미국 내 3위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아마존(Amazon)이 서드파티 쿠키(Third-party cookie, 광고업체 등 외부 회사가 다른 사이트에서 수집한 데이터)

    2024-03-05 김수경 기자
  • 2022년 대한민국 총 광고비, 전년比 6.5% 증가한 16조5203억원… 온라인 검색광고(SA) 강세

    지난 2022년 국내 총 광고비가 전년 대비 6.5% 증가한 16조5203억원으로 집계된 가운데, 온라인 시장의 검색광고(SA)가 눈에 띄는 강세를 보였다. 28일 브랜드브리프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가 발간한 '2023 방송통신

    2024-02-28 김수경 기자
  • "AI 시대, 디지털로 사고(思考) 하라"… 디지털 전환 시대, 기업들의 '생존 전략'은?

    생성형 인공지능(AI) 챗GPT(ChatGPT)의 등장 이후 새로운 기술이 출현하며 그 발전 속도가 점점 가속화된다는 '기술 특이점'이 나타나고 있다. AI를 이용해 빠르게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관건으로 꼽히고 있다.22일 디지털 플랫폼 기업 플래티어는

    2024-02-23 유다정 기자
  • 물류부터 CRM까지… 비스테이지, '올인원' 팬덤 마케팅으로 글로벌 시장 노린다

    비마이프렌즈가 한국을 넘어 미국과 일본을 거점으로, 물류부터 CRM(고객관계관리)까지 아우르는 '올인원' 팬덤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간다. 지난 20일 비마이프렌즈(bemyfriends)가 강남구 소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미디어 데이를 개최하고 3년 간의 성과를

    2024-02-21 유다정 기자
이전 16 17 18 19 20 다음
윤서인의 뉴데툰
불구경
389화: 실컷 공격할 때는 좋았지

마케팅 많이 본 기사

  • 01

    [단독] 디지털 광고대행사 엠포스, 경영악화로 25년 만에 폐업

  • 02

    차은우 닮은꼴 '뷰티오브쓱' 마케팅팀 막내의 정체는?… "사원증 인증합니다"

  • 03

    에르메스·까르띠에에 푹 빠졌다… Z세대가 주목한 인기 브랜드 톱20은?

  • 04

    디블렌트, 기업회생절차 돌입… 누적 결손금 초과에 12월 급여 지급도 차질

  • 05

    [단독] 디노마드, 결국 기업회생 절차… 채권자 600여명 속수무책

  • 06

    [단독] 디노마드, 직원 급여·협력업체 대금 미지급에 '폐업설'까지

  • 07

    '원영적 사고' vs '정민적 사고'의 숨막히는 대결, 승자는?… 짐빔 하이볼 광고 화제

  • 08

    20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8218억원… 제일기획·이노션·HSAD 독식

  • 09

    "우리는 베프"… 코카콜라와 오레오, 맛과 마케팅 혁신 동시에 이뤘다

  • 10

    20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4610억원… 제일기획·이노션 등 대기업 독식, '양극화'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