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신사 로지스틱스, 합포장 로봇 도입했더니… 처리물량 10배 ↑

    무신사의 물류 전문 자회사인 무신사 로지스틱스가 올해 처음 물류센터에 도입한 ‘합포장 로봇’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빠른 상품 분류가 가능해 포장 및 출고까지의 업무 효율이 크게 개선된 덕분이다.3일 무신사 로지스틱스는 지난 2월부터 경기 여주에 위치한 물류센터에서

    2023-05-03 김보라 기자
  • [단독] 라면 비중 줄이고 '건면+간편식' 힘주는 삼양식품… '쿠티크' 리뉴얼

    삼양식품이 라면 사업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95%에 달하는 라면 의존도를 개선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연이어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건면과 가정간편식 사업 확대에 나섰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양식품은 최근 '쿠티크' 브랜드 리뉴얼에 나섰다

    2023-05-03 최신혜 기자
  • [Daily New유통] 유한킴벌리, 아워홈, 롯데홈쇼핑 外

    ◇ 왁, ‘마이멜로디’, ‘쿠로미’와 협업골프웨어 ‘왁(WAAC)'이 인기 토끼 캐릭터 ‘마이멜로디’, ‘쿠로미’와 만나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왁은 지난해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산리오 캐릭터 ‘헬로키티’와 협업해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왁은 이번 협

    2023-05-03 김보라 기자
  • 이른 더위에 에어컨 잘팔리네… 롯데하이마트, '여름 가전 할인 행사'

    롯데하이마트가 늘어나는 에어컨 구매 수요에 맞춰 여름 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3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오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할인 행사에서는2023년형 LG전자 오브제컬렉션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7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31일까지 삼성전자

    2023-05-03 조현우 기자
  • 세계인의 입맛 사로잡은 롯데마트 요리하다… '몽드 셀렉션' 수상

    롯데마트의 HMR PB 브랜드 ‘요리하다’가 국제 품평회 ‘2023년 몽드 셀렉션’에서 출품 전 품목을 수상했다.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몽드 셀렉션은 1961년 벨기에 브뤼셀에서 창립된 국제 품질 평가기관이다. 식품·주류·음료·다이어트와 건강 제품, 화장품 등 다양한

    2023-05-03 조현우 기자
  • 분유·건기식 '직구' 수요 쑥쑥… 롯데온, '해외직구 골든위크' 전개

    롯데온이 ‘알뜰 직구족’을 겨냥해 전 세계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해외직구 골든위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1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분유·건강식품·명품 등 꾸준히 인기있는 해외직구 상품 1000만여개를 모아 선보이고 최대 23% 할인 판매한다.대표

    2023-05-03 조현우 기자
  • CJ 장남 이선호, 글로벌 행보 본격화… K푸드 담당 셰프 발굴 나섰다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장남인 이선호 식품성장추진실장이 K푸드 세계화를 위한 행보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해 말 식품성장추진실장으로 선임된 이 실장은 현재 CJ제일제당에서 글로벌 전역 식품사업 성장을 위한 역할을 수행 중이다. CJ제일제당은 이 실장을 앞세워 올해 주요

    2023-05-02 최신혜 기자
  • 아모레·LG생활건강, 수장 바껴도 어렵네… 2Q 반등 노린다

    국내 화장품 업계 양대산맥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성장세가 둔화하고 주요 원자재 가격 인상 등 부정적인 영업 환경이 이어진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 1Q, 영업익 나란히 두자리 감소

    2023-05-02 김보라 기자
  • 글로벌 경기 침체에… 아모레퍼시픽그룹, 1Q 영업익 반토막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 1조91억원의 매출과 81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1%, 영업이익은 52.3% 감소했다.2일 아모레퍼시픽그룹에 따르면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은 91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6% 감소

    2023-05-02 김보라 기자
  • '선제적 물류 투자 영향' BGF리테일, 1분기 영업익 370억… 전년비 2.1% ↓

    BGF리테일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7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다고 2일 잠정 공시했다.매출은 1조849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9.3% 증가했고, 순이익은 277억원으로 6.5% 늘었다.별도 영업이익의 경우 지난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2023-05-02 조현우 기자
  • 아모레퍼시픽, 1Q 영업익 643억원… 전년比 59.3%↓

    아모레퍼시픽의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91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6% 감소했다고 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43억원으로 전년 보다 59.3% 감소했다. 당기순이익도 990억원으로 전년 보다 25.3% 줄었다. 

    2023-05-02 김보라 기자
  • F&F, 1Q 날았다… 영업익 전년比 10.6%↑

    MLB, 디스커버리 등을 운영하는 F&F가 올해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F&F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4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일 공시했다.같은 기간 매출은 4974억원으로 전년 동기

    2023-05-02 김보라 기자
  • "제로 '탄산·소주' 판매로 선방" 롯데칠성음료, 1Q 매출 전년比 8.5% 증가

    롯데칠성음료가 1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 음료사업, 주류사업 모두 전년 1분기보다 매출이 상승했다. 특히 탄산음료, 소주 매출이 크게 늘며 실적을 견인했다. 다만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원가 부담, 판관비 상승 등으로 아쉬운 성적을 냈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2023-05-02 최신혜 기자
  • [인터뷰] 임왕섭 KT&G NGP 본부장 "릴 하이브리드 3.0 8월 출시… 혁신 이어갈 것"

    “릴 하이브리드 3.0을 통해 혁신을 이어가겠다.”지난 달 28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릴 미니멀리움 KT&G타워점에서 만난 임왕섭 KT&G NGP(Next Generation Products) 본부장은 “혁신이란 ‘어떻게 소비자 편의성을 높일 것인가’에서

    2023-05-02 조현우 기자
  • hy, 화장품 시장 진출… '피부유산균7714'으로 만든 앰플 선봬

    hy가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다.hy는 앰플형 화장품 'NK7714 하이퍼 부스팅 앰플(이하 NK7714)'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신제품은 hy 자체 개발 화장품 원료 '피부유산균7714'로 만든 첫 스킨케어 제품이다. 자사 특허 유산균을 배양한 발효물로 10여 년의

    2023-05-02 김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