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갤러리아, '에프지코리아' 자회사 설립… 美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운영

    한화갤러리아는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본격 운영을 위해 에프지코리아 자회사를 설립한다고 1일 밝혔다. 파이브가이즈는 해외 사업 전개 시 해당 국가에 운영 전문 회사를 설립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한화갤러리아 측은 "6월 론칭하는 파이브가이즈

    2023-05-01 변상이 기자
  • [Daily New유통] 오리온, 톰브라운, 세븐일레븐 外

    ◇ SPC삼립, '빚은' 가정의달 선물세트 39종 출시SPC삼립의 전통 떡 프랜차이즈 브랜드 ‘빚은’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세트 39종’을 선보인다.대표 선물세트는 찰떡, 설기, 치즈케익 등을 다양하게 구성한 ‘플라워 떡케익’ 12종으로 카네이션과 ‘사랑합니다’,

    2023-05-01 변상이 기자
  • 대형마트 고물가 효자 'PB상품'… 1분기 매출 '30%' 상승 기대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3중고로 인한 소비침체가 이어지며 대형마트가 가성비를 앞세운 자체브랜드(PB) 제품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해 1∼3월 롯데마트 전체 PB 상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 이상 늘었다.지난해의 경우

    2023-05-01 박소정 기자
  • GS리테일, 통합 멤버십 회원 1000만 돌파… 'VIP고객' 15% 증가 눈길

    GS리테일의 통합 멤버십 가입 고객이 두 달 만에 1000만명을 넘어섰다.1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 3월 GS25, GS더프레시, GS프레시몰에 적용되던 '더팝 멤버십'과 GS샵 TV홈쇼핑 등의 '리얼 멤버십'을 하나로 합친 통합 멤버십을 선보였다. 통합 멤버십으로

    2023-05-01 변상이 기자
  • 골프·패션 한 번에… 신세계 강남점, '남성전문관' 새 단장

    신세계 강남점이 7층 신관을 남성전문관으로 새롭게 선보인다.1일 신세계에 따르면 지난 2월 7층 본관을 골프전문관으로 새단장한 이후 남성전문관을 구축하며 리뉴얼을 마무리했다. 이곳에서는 기존 6층에 위치해있던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를 올려 글로벌 컨템포러리 브랜드부터

    2023-05-01 조현우 기자
  • 가정의 달 맞아 500억 푼다… SSG닷컴, 'MAY 쇼핑 페스타' 전개

    SSG닷컴이 가정의 달을 맞아 500억원 규모의 ‘MAY 쇼핑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오는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선물 받는 사람 유형에 따라 ▲가족 ▲소중한 사람 ▲나를 위한 기프트 등 테마로 준비했다.가족을 위한 선물은 가전, 유아동,

    2023-04-30 조현우 기자
  • 불황 타개 나선 매일홀딩스… 외식사업 '내실' 강화

    매일유업 지주사인 매일홀딩스가 외식사업 강화로 수익 개선에 속도를 높인다. 지난해 주요 매출을 차지하는 유제품 부문의 수익성은 감소한 반면, 외식 부문 성장세는 지속됐기 때문이다. 이에 '크리스탈제이드'와 '폴바셋'을 앞세워 불황 타개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28일 매일

    2023-04-28 변상이 기자
  • CJ프레시웨이, F&B 신메뉴 펀딩 플랫폼 '파잇' 오픈… "시장 반응 예측으로 실패율 낮춰"

    CJ프레시웨이가 F&B 신메뉴 펀딩 플랫폼 '파잇(PIEAT)'을 정식 오픈하고 펀딩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 파잇은 CJ프레시웨이가 고객사를 위해 진행 중인 여러 맞춤형 외식 컨설팅 사업의 일환이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프레시웨이는 파잇의 정식 오

    2023-04-28 최신혜 기자
  • 아워홈, 푸드테크 산업 발전 앞장… 'K-키친 프로젝트' 참여

    아워홈은 푸드테크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K-키친(스마트 키친)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고 28일 밝혔다. ‘K-키친 프로젝트’는 지난해부터 경상북도가 국내 푸드테크 산업 발전과 외식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지자체, 학계, 기업 등 각 분야 전

    2023-04-28 김보라 기자
  • 홈플러스, 6월 통합 멤버십 개편… 혜택 줄고 조건 상향?

    홈플러스가 오는 6월부터 새로운 온-오프라인 통합멤버십을 선보이면서 기존 멤버십 보다 조건을 높이고 혜택을 줄일 전망이다. 온-오프라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신 각각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으로 특화됐던 혜택을 줄이는 것. 이런 조치의 배경에는 홈플러스의 수익성이 자리한 것

    2023-04-28 강필성 기자
  •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 "파트너사와 동반성장… 공정거래 문화 조성"

    세븐일레븐이 중소 파트너사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공정거래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자리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지난 27일 오후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동반성장 간담회에는 오영교 동반성장위원장과 주요 중소 파트너사 대표 및 임직원, 세븐일레븐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

    2023-04-28 조현우 기자
  • 창립 22주년 NS홈쇼핑 "제네시스 G80 등 경품 1억원 쏜다"

    NS홈쇼핑이 창립 22주년과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한 달간 ‘고객 감사대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먼저 ‘5월 고객 감사대전 NS가 1억 쏜다’ 행사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제네시스 디올뉴 G80’ 1명,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캐슬’ 5명, 적립금

    2023-04-28 조현우 기자
  • 정부 인상 자제 요청에도… 정식품·필스너 등 줄인상 대기 중

    정부의 물가 인상 자제에도 식품·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다음달 먹거리 가격을 줄줄이 올린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정식품은 5월부터 편의점에서 일부 제품의 판매 가격을 평균 9% 인상한다. 담백한 베지밀 A 190㎖(팩)은 1200원에서 1300원으로 8.3%, 국산콩두

    2023-04-28 김보라 기자
  • 이베이, 1Q 수출 키워드는 '트레이딩 카드·시계·차부품'

    국내 리셀 열풍 및 국내차 수출 판매 호조로 온라인 수출에도 ‘K리셀’, ‘K자동차’ 바람이 불었다.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는 올해 1분기 한국 셀러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가장 크게 성장한 카테고리가 트레이딩 카드, 시계, 자동차 부품 순으로 조

    2023-04-28 강필성 기자
  • "하루 700만병 팔리는 오비맥주 카스"… 1Q 점유율 42.8%

    오비맥주의 맥주 카스가 올해 1분기 42.8%의 점유율을 차지하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분기별 최고 점유율을 기록했다. 28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올 1분기 가정시장에서 카스는 약 42.8%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한 것

    2023-04-28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