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百 강남점, '푸드 라운지' 오픈… 신규 브랜드 22개 입점

    롯데백화점이 강남점이 식품관 재단장을 통해 16일 지하 1층에 ‘푸드 라운지(Food Lounge)’를 오픈한다.15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강남점 ‘푸드 라운지’에는 총 22개의 새로운 브랜드가 입점하며, 이번에는 40~50대 고객들을 위한 ‘실연형’ 명인 디저트 존부

    2018-03-15 진범용
  • 금강제화 소유 건물 입점 위해 삼고초려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 시코르 강남 입성 위해 '통큰 투자'

    정유경 신세계백화점 총괄사장이 화장품 편집숍 '시코르' 키우기에 나섰다. 화장품 사업 후발주자 지만 '통큰 투자'로 업계에선 남다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화장품 격전지로 떠오른 서울 강남대로에 뷰티 편집샵 '시코르'를 입점시키면서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2018-03-15 김보라
  • 아가방앤컴퍼니, 위생용품 판매량 20% ↑… "미세먼지 특수 톡톡"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마스크, 손 세정제와 같은 위생용품의 판매량이 유아용품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15일 아가방앤컴퍼니에 따르면 마스크, 손 세정제(핸드워시) 등의 위생용품 카테고리 판매량이 지난해 전년대비 2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가방 ‘

    2018-03-15 진범용
  • 롯데홈쇼핑, 리빙 브랜드 'LBL 메종' 론칭… 17일 첫 방송

    롯데홈쇼핑이 2016년 선보인 최초의 자체 패션 브랜드 'LBL(Life Better Life)'을 '토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 'LBL 메종(MAISON)'을 론칭하고 상품군 확대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2018-03-15 김수경
  • 11번가, 목요일에 ‘신선식품’ 매출 가장 높아…"주말 수요 몰린 것 원인"

    이커머스에서 신선식품이 가장 잘 팔리는 요일은 목요일인 것으로 나타났다.15일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1년간(2017년 3월 1일~2018년 2월 28일) 요일별 신선식품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주일 중 ‘목요일’ 거래액(19.8%)이 가장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2018-03-15 진범용
  • GS리테일 PB '유어스', 미국·캐나다 등 수출 국가 10개국으로 확대

    GS리테일이 자사의 PB 브랜드인 '유어스'의 해외 수출을 확대한다. 15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유어스'는 편의점 GS25가 진출한 베트남을 포함해 대만과 필리핀, 홍콩, 싱가폴 등에 유어스 오모리김치찌개라면, 유어스홍라면매운치즈볶음면, 유어스신당동떡볶이스낵

    2018-03-15 김수경
  • "젊어진 골퍼들 구매시기는 봄"… 신세계百, 골프용품 매출 3월이 1위

    신세계백화점에서 연중 골프용품이 가장 많이 팔리는 달이 3월로 나타났다.15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월별 골프용품 매출을 분석해본 결과 2015년에 6.6%로 7위에 그쳤던 3월 골프용품 매출비중이 지난해 처음으로 두자릿 수(12.5%)를 기록하며 월별 매

    2018-03-15 진범용
  • 한국야쿠르트 '야쿠르트·윌' 가격 오른다… 4월부터 최대 7.7% 인상

    한국야쿠르트는 야쿠르트·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 2개 브랜드에 한해 4월1일부터 가격을 인상한다고 15일 밝혔다.야쿠르트는 지난 2014년 4월 이후 4년, 윌은 2011년 11월 이후 6년 5개월만이다. 65ml 야쿠르트는 170원에서 180원으로,

    2018-03-15 김보라
  • 이마트, 제1회 e마터즈 능력시험 개최… 총 50명 선발

    이마트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함께 이끌어갈 서포터즈 모집을 위해 ‘제1회 e마터즈 능력시험’을 개최한다.15일 이마트에 따르면‘e마터즈(이마터즈)’란 평소 창의적인 쇼핑생활을 즐기는 이마트의 서포터즈로 대한민국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리딩하는 역할을 맡는다.‘e마터즈

    2018-03-15 진범용
  • 오리온 '꼬북칩', 출시 1년 만에 누적판매량 3000만봉 돌파

    오리온은 '꼬북칩'이 출시 1년 만에 누적판매량 3200만봉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1초에 1봉이상씩 팔린 셈으로, 매출액으로는 350억원을 넘어서며 명실상부한 제과업계 '대세 스낵'으로 자리잡았다.지난해 3월출시된 꼬북칩은 국내 최초 4겹 스낵으로 제과업계에 식

    2018-03-15 김보라
  • 금한령 1년 감내한 유통街… "제3국 개척에 총력"

    사드보복 1년… 유통街 "中만 바라볼 수 없다"

    한국과 미국이 지난해 북한의 미사일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 THAAD)를 배치한 것에 반발로 시작된 중국 당국의 경제보복(이하 사드보복)이 1년이 지난 현재까지 유지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도 이전과 다른 방향으로 전략을 수정하면서 시장의 분위기도

    2018-03-14 진범용
  •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 만성콩팥병 건강강좌 개최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는 오는 3월 22일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함께 배우는 만성콩팥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콩팥과 여성 건강'을 주제로 한 이번 건강강좌는 ▲요로감염(이신아 신장내과 교수) ▲투석 관련 의료비 지원 체계 알아보기(김현

    2018-03-14 손정은
  • 애경산업, 상반기 인턴 사원 50여명 채용

    애경산업은 올해 8월에 계획된 신사옥 이전과 함께 새롭게 '홍대시대'를 열어갈 인재를 모집한다.애경산업은 3월15일부터 4월1일까지 신입(인턴)사원 50여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채용 부문은 △경영지원 △구매·SCM △마케팅&온라인&nb

    2018-03-14 김보라
  • "수박바, 이번엔 껌이다"… 롯데제과, '왓따 수박바' 출시

    롯데제과는 '왓따 수박바' 풍선껌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왓따 수박바는 빙과제품인 수박바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 포장 디자인 또한 수박바를 연상할 수 있도록 빨간색과 녹색을 주요 색상으로 사용했다. 껌 속에는 상큼한 맛과 씹는 식감을 살리기 위해 작은 구연

    2018-03-14 김보라
  • 유디치과 '6만 소방관' 의료지원 나서

    유디치과협회(이하 유디치과)는 지난 13일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이하 소방동우회)와 '전·현직 소방공무원들의 구강건강 증진 및 의료지원'을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한국소방안전협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2018-03-14 손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