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 K-패션 전문관 ‘키네틱 그라운드’ 오픈

    롯데백화점이 롯데타운 명동에 글로벌 2030세대를 타겟으로 하는 K-패션 전문관 ‘키네틱 그라운드(KINETIC GROUND)’를 오는 4일 소공동 본점 9층에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키네틱 그라운드’는 K-패션의 핵심만을 모은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전문관이다. 롯

    2025-07-03 남수지 기자
  • 롯데슈퍼 "수박 1통도 무료 배송"

    롯데슈퍼가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대폭 높이고자 오는 8월 31일까지 두 달간, 전국 135여개점에서 '하절기 무료 배달'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하절기 무료 배달'에서는 수박과 생수를 포함해 총 5가지 중량 상품을 1개만 구매해도 금액 제한 없이 무료로 배

    2025-07-03 남수지 기자
  • 이마트, 미국 판매액 1위 맥주 ‘모델로 에스페셜’ 단독 판매 … 유통업계 최초

    이마트가 ‘모델로 에스페셜’을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단독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모델로 에스페셜'은 미국 현지 판매액 1위 맥주다. 가격은 1팩(355ml*6입)에 1만1000원이다. 이번 론칭을 통해 고객들은 전국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에브리데이

    2025-07-03 남수지 기자
  • "경영질서 합의서 지켜야" vs "법적 효력 없다"… 콜마家 첫 법정심문 '평행선'

    윤여원 콜마비앤에이치 대표가 친오빠인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가처분 소송의 첫 심문이 2일 대전지법에서 열렸다. 1시간30분가량 진행된 심문은 양측 간 입장 차만 확인한 채 심문 종결로 마무리됐다.대전지법 제21민사부는 이날 오후 4시 윤 대표가 윤

    2025-07-02 김보라 기자
  • 취재수첩

    '기업회생' 홈플러스가 '직원 보호' 강조에도 신뢰 잃은 까닭은

    기업회생절차(법정관리)를 밟고 있는 홈플러스와 노동자 간 갈등이 시간이 지날수록 깊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홈플러스가 '직원 보호 최우선'이라고 하는 말을 노동자 측에서 믿을리 만무하다.앞서 홈플러스는 지난 3월 법정관리 개시를 신청했다. 홈플러스는 대형마트 업계

    2025-07-02 남수지 기자
  • [Daily New유통] 서울우유협동조합, 풀무원샘물, 쿠팡 外

     ◇ 애경산업, 퍼퓸 바디케어 브랜드 ‘블레이’ 다이소 론칭애경산업이 ‘블레이’(Vlei)를 다이소에 선보인다.블레이의 브랜드명은 나미브 사막의 대표적인 절경인 ‘데드블레이’(DeadVlei)에서 영감을 받았다. 브랜드 로고에는 나침반 모티브를 더해

    2025-07-02 김보라 기자
  • [단독] 실적 부진 CGV, 모바일 영화티켓 환불 가능시간 단축

    앞으로 모바일을 통해 CGV에서 예매한 영화 티켓을 환불하려면 기존보다 5분 서둘러야 한다. CGV 측은 고객의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환불 규정을 변경했다는 입장이지만, 일각에서는 지속 감소하는 관객수, 매출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무료 취소 시간을 단축한 것 아니냐는

    2025-07-02 최신혜 기자
  • 디아지오코리아, 업소용 '기네스 드래프트' 가격 5.2% 인상

    디아지오 코리아가 일선 유흥 채널에서 판매되는 ‘기네스 드래프트’와 ‘기네스 마이크로 드래프트’ 가격을 올린 것으로 확인됐다.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디아지오 코리아는 지난 1일부로 기네스 드래프트(병)과 기네스 마이크로 드래프트 가격을 평균 약 5% 인상했다.인상율은

    2025-07-02 조현우 기자
  • 무신사, 선불 충전 간편결제 '무신사머니' 론칭 … 패션 플랫폼 최초

    무신사가 패션 플랫폼 최초의 선불 충전 결제 서비스 ‘무신사머니’를 정식 론칭한다.무신사는 금융 전문 자회사 무신사페이먼츠가 발행 및 관리하는 선불 충전금 서비스 ‘무신사머니’를 이달 공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패션 플랫폼 최초의 선불 충전 서비스인 무신사머니는 현재

    2025-07-02 김보라 기자
  • 신라면세점, 파라다이스시티와 손잡고 외국인 관광객 공동 유치

    신라면세점이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양사가 오랜 기간 면세점 및 복합리조트를 운영하며 쌓아온 역량을 바탕으로 외국인 고객을 적극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신라면세점은 면세점 이용

    2025-07-02 남수지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 6월 월간 사용자 수 900만명 돌파 … "국내 서비스 강화"

    알리익스프레스가 6월 기준 월간 사용자 수(MAU) 900만명을 돌파했다.2일 리테일 전문 데이터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국내 MAU는 전월 대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며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최근 알리익스프레스는 ‘cool하게 June비

    2025-07-02 김보라 기자
  • 코스맥스, 佛 유로핀즈와 맞손 … 글로벌 임상 인증 강화

    코스맥스는 프랑스 임상기관 유로핀즈(Eurofins)와 화장품 임상 시험 분야에 대해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유로핀즈는 1987년에 설립돼 전세계 950개 이상의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임상 전문 기업이다. 식품, 환경, 제약, 화장품 분야 전반

    2025-07-02 김보라 기자
  • CJ온스타일, 인플루언서 쇼 열고 '팬덤 커머스' 확장

    CJ온스타일이 17일까지 인플루언서 16인과 새로운 형태의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이하 라방) ‘인플루언서 쇼’를 진행한다. 인플루언서들은 16개의 브랜드를 1:1 매칭받게 된다.2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최근 인스타그램, 틱톡, 유튜브 등 동영상 플랫폼을 기반으로 성장

    2025-07-02 남수지 기자
  • 고물가엔 초특가 … 11번가, '10분러시' 결제거래액 110억 달성

    11번가는 한정된 시간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초특가 쇼핑 코너 ‘10분러시’의 누적 결제거래액이 론칭 9개월여 만에 110억원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지난해 9월 말 오픈한 ‘10분러시’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단 10분간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추천

    2025-07-02 김보라 기자
  • 1억개 팔린 오뚜기 '짜슐랭', 풍미·쫄깃함 ↑ … 짜장라면 시장 입지 강화

    오뚜기가 ‘짜슐랭’의 맛과 식감을 개선한 리뉴얼 제품으로 짜장라면 시장 입지 강화에 나선다. 2일 오뚜기에 따르면 2022년 4월 첫 출시 이후 3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한 짜슐랭은 올해 3주년을 맞아 맛과 식감,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오뚜기는

    2025-07-02 최신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