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던 옷 꺼내입을까" 소비침체 직격탄 맞은 패션업계, 작년 실적 반토막

    패션업계가 지난해 불황의 불똥을 맞았다. 주요 패션업계의 실적이 일제히 악화되면서 부진을 면치 못한 것이다. 특히 수익성의 악화는 업계 전반의 두드러진 현상이 되고 있다. 고부가가치 상품에 대한 수요의 감소가 수익성 악화에 직접적인 배경이 됐다.패션업계는 이에 맞춰 브

    2024-02-07 강필성 기자
  • 씰리침대, 프리미엄 라인 '엑스퀴짓 H' 출시… "143년 기술력 담았다"

    씰리침대가 프리미엄 매트리스 제품군 신제품 ‘엑스퀴짓 H’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프리미엄 라인 엑스퀴짓의 세 번째 제품이다. 엑스퀴짓 라인은 2014년 처음 선보여 올해로 10년을 맞았다.‘엑스퀴짓 H’에는 씰리의 헤리티지와 기술력이 집약된 티타늄 합금 소재의 ‘R

    2024-02-07 조현우 기자
  • 리뉴얼한 '더후' 띄우기 나선 LG생활건강…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지난해 주력 브랜드인 ‘더후’를 13년 만에 리뉴얼한 LG생활건강이 올해 공식몰을 오픈하며 다양한 소비자층 공략에 나선다.LG생활건강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공식몰을 개설했다고 7일 밝혔다. 궁중 럭셔리 화장품을 표방한 더후는 2003년 출시된

    2024-02-07 문은혜 기자
  • 여기어때 '직장인 매달 할인', 비즈니스 혜택 강화

    여기어때가 비즈니스 회원들을 위한 혜택을 키운다.여기어때는 2월 말까지 여기어때 비즈니스 회원들을 위한 전용 쿠폰팩을 발급한다고 7일 밝혔다. 신규 비즈니스 고객이 계속 늘어나는 가운데, 차별화된 혜택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기업 임직

    2024-02-07 강필성 기자
  • 풀무원, 日 두부바 매출 2년간 3.4배 성장… 사업 확대 본격화

    일본 3대 메이저 편의점에서 건강 간식으로 자리매김한 풀무원의 신개념 식물성 단백질 제품 ‘두부바’가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초고속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풀무원은 일본법인 아사히코에서 지난 2020년 말 출시한 두부바 매출이 최근 2년간 3.4배 성장하

    2024-02-07 강필성 기자
  • 아모레퍼시픽,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평가 2년 연속 A 획득… "기후변화 리더십 인정"

    아모레퍼시픽은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arbon Disclosure Project, CDP) 평가에서 기후 변화에 대한 투명성 분야의 리더십을 인정받아 최고 등급인 A등급에 2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7일 밝혔다.국내 뷰티 업계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이 최초이자 유일하다.아모

    2024-02-07 문은혜 기자
  • 모바일 식권 '벤디스', 현대백화점그룹 편입 1년 만에 거래액 50% 늘어

    국내 모바일 식권 1위 기업 벤디스의 지난 2023년 연간 거래액이 역대 최대 규모인 1500억원에 달한다. 이는 2022년(976억원)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한 수치다.7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벤디스는 그룹 편입 직후 기존 70억~80억원 수준이었던 월평균 거

    2024-02-07 문은혜 기자
  • 우아한청년들, '월 21.5만원' 배민라이더 상생지원금 운영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라이더의 지속가능한 배달환경을 지원하는 ‘상생지원금 제도’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 라이더의 배달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우아한청년들이 더 향상된 지원을 라이더들에게 펼치고자 신설한 제도다.우아

    2024-02-07 강필성 기자
  • ‘대용량’ 공식 깬 GS샵, 고물가에 속옷 나눠 팔았더니 대박

    GS샵이 고물가 속에서 TV 홈쇼핑 상품 공식인 대용량, 다(多) 구성을 탈피하고 소분(小分)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GS샵은 오는 9일 밤 9시 40분에 원더브라 신상품을 TV 홈쇼핑에서 론칭한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는 브라, 팬티 5세트 및 추가 팬

    2024-02-07 문은혜 기자
  • 삼성웰스토리, 어르신이 그린 청룡 패키지 '힘내약과'로 가치소비 이끈다

    삼성웰스토리가 사회적 기업 아립앤위립의 소셜 브랜드 '신이어마켙'과 컬래버한 제품을 사내식당에서 제공해 고객이 손쉽게 가치소비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돕는다.7일 삼성웰스토리에 따르면 신이어마켙은 폐지 수거로 생계를 유지하는 저소득·빈곤 노인들에게 그림 그리기를 지원하고

    2024-02-07 최신혜 기자
  • 외식 부담에 집밥 먹는다… 전자랜드 "주방 가전 매출 ↑"

    전자랜드가 ‘집밥’ 트렌드에 힘입어 각종 주방 매출이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전자랜드가 올해 1월 한 달간 전기오븐과 전기레인지의 매출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17% 증가했다. 요리 후 설거지에 도움을 주는 식기세척기 판매도 같은 기간 11% 늘

    2024-02-07 조현우 기자
  • 롯데GRS, 초콜릿 디저트 카페 ‘쇼콜라 팔레트’ 송리단길에 오픈

    롯데GRS는 확대되는 디저트 시장을 공략하고자 프리미엄 수제 초콜릿 디저트 카페 ‘쇼콜라 팔레트’ 오는 13일 잠실 송리단길에 첫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쇼콜라 팔레트는 ‘Make a Magical Moment’의 슬로건으로 색다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2

    2024-02-07 강필성 기자
  • 농심 신라면, 소방청과 4년 연속 화재안전 캠페인 진행

    농심이 2월부터 소방청과 함께 ‘세상을 울리는 안심캠페인’을 실시한다. 7일 농심에 따르면 이 캠페인은 화재안전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농심과 소방청이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올해 농심은 ‘세상에 울리는 신신당부’를 주제로 화재경보기 설치

    2024-02-07 최신혜 기자
  • 신라면세점, 인천공항 2터미널에 '트렌드 뷰티'로 차별화

    신라면세점이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니치 향수 메가 팝업 등 모객에 집중하고 있다.7일 신라면세점은 최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 화장품 매장을 새롭게 오픈하며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징 뷰티 브랜드들을 다채롭게 선보이고 있다고 밝혓다.먼저 니치향수 수요 증가에 맞춰 ‘

    2024-02-07 조현우 기자
  • 에버랜드 통합 멤버십 '솜사탕', 석달 만에 400만명 돌파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운영하는 에버랜드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 ‘솜사탕’ 회원수가 석 달 만에 400만명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솜사탕은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 홈브리지 등 에버랜드 리조트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적용되는 통합 멤버십 제도

    2024-02-07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