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촌, 메밀 요리 브랜드 ‘메밀단편’ 론칭… 종합 외식브랜드 도약

    교촌에프앤비가 메밀 요리 브랜드 ‘메밀단편’ 외식 매장을 선보이며 외식사업 영역 다각화에 나섰다. 지난해 특화매장 '교촌필방' 오픈 이후 8개월 만의 새로운 도전이다.교촌에프앤비는 1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메밀단편’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한식을 대표하는 식재료

    2024-02-01 최신혜 기자
  • 작년 ‘사상 최대’ 매출 올린 삼성물산 패션… “수입 브랜드 통했다”

    1일 삼성물산에 따르면 지난해 패션부문 매출액 2조510억원, 영업이익 194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 2.5%, 영업이익 7.8% 증가한 수치다.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5450억원, 영업이익은 460억원으로 매출은 0.6% 증가한 반면 영업이익은 4.2

    2024-02-01 문은혜 기자
  • 밸런타인데이 특수 앞둔 편의점 업계, '캐릭터'로 맞붙는다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편의점 업계가 MZ세대 공략을 위해 캐릭터를 내세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을 선보인다.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CU는 다양한 캐릭터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손잡고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공략에 나선다.먼저 ▲조구만 ▲토대리(개굴TV) ▲혀땳은앙꼬

    2024-02-01 조현우 기자
  •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년만에 식품 매출 30% 성장

    홈플러스는 지난 2022년 2월 1호점 간석점 문을 연 ‘메가푸드마켓’이 올해 2주년을 맞았다고 1일 밝혔다. 메가푸드마켓은 매출과 객수 측면에서 지난 2년간 뚜렷한 성과를 내며 지속성장성을 입증했다. ‘미래형 마트’ 모델로 각광받으며 오프라인 점포 리뉴얼 성

    2024-02-01 문은혜 기자
  • 신세계백화점, 한우∙굴비 등 ‘지역 맛’ 품은 선물세트 판매 늘려

    신세계백화점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특색이 담긴 ‘로컬 브랜드’ 상품을 대폭 늘렸다고 1일 밝혔다.신세계가 고른 지역별 우수 업체의 미식 상품과 특산물을 전국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도록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을 통해 선보인다.신세계가 소개하는 로컬 브랜드는 우수한 품

    2024-02-01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 ‘이번주 핫프라이스’ 론칭… 매주 초저가 선보인다

    롯데마트는 1일부터 터 경제적인 소비생활 지원 프로젝트 ‘이번주 핫 프라이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주 핫프라이스’는 매주 하나의 상품을 선정해 가격 메리트를 극한까지 끌어올려 가격 상식을 파괴하는 초저가로 판매하는 프로젝트다.롯데마트는 고물가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

    2024-02-01 문은혜 기자
  • 롯데아울렛, ‘홀리데이 세일 페스타’ 개최… 맥북∙아이패드 등 경품도 쏜다

    롯데아울렛은 오는 2일부터 12일까지 21개 전점에서 ‘홀리데이 세일 페스타’를 연다고 1일 밝혔다.설 연휴 직후 신학기 시즌을 앞두고 새내기 인기템으로 손 꼽히는 ‘맥북’, ‘아이패드’ 등을 증정하는 ‘아울렛 쇼핑왕 럭키 드로우’부터 추가 할인 행사, 신학기 특별 행

    2024-02-01 문은혜 기자
  • 롯데하이마트, ‘신학기 글로벌 PC 대전’ … 노트북∙모니터 등 최대 40만원 할인

    롯데하이마트는 2월 한 달간 ‘신학기 글로벌 PC 대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2월은 IT가전 최대 성수기인 점을 고려해, 평소보다 IT가전 할인 상품 수를 약 1.5배 늘렸다.대표 품목인 IT가전은 상품할인, 동시구매 할인, 다품목 구매 할인 등 구매

    2024-02-01 문은혜 기자
  • “밸런타인데이, 춘식이와 함께”… 이마트, 춘식이 기획상품 선보여

    이마트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활용한 기획 상품 12종을 출시하고 2월 2일부터 15일까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이번 기획 상품은 ‘ABC초콜릿’, ‘미니 크런키’ 등 인기 초콜릿 상품을 비롯해 ‘허니버터칩’, ‘

    2024-02-01 문은혜 기자
  • ’외국인 멤버십’ 선보인 현대백화점그룹… 면세점∙아울렛∙백화점 시너지 강화

    현대백화점그룹은 현대백화점과 현대아울렛, 현대백화점면세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외국인 전용 통합 멤버십 ‘H포인트 글로벌’을 론칭했다고 1일 밝혔다. H포인트 글로벌은 앱을 다운받거나 H포인트 글로벌 웹페이지를 통해 여권정보를 입력하면 가입할 수 있으며, 이

    2024-02-01 문은혜 기자
  • 법원 "SPC그룹에 부과한 공정위 과징금 647억원 전액 취소"

    SPC그룹이 계열사를 부당지원했다는 이유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부과 받은 600억원대 과징금 소송에서 승기를 올렸다.서울고법 행정6-2부(위광하 홍성욱 황의동 부장판사)는 31일 SPC삼립 등 SPC그룹 계열사 5곳이 공정위를 상대로 ‘과징금 부과 등을 취소하라’며 제

    2024-01-31 강필성 기자
  • LG생활건강, 작년 영업익 31% 줄어… 면세·중국 뷰티 매출 부진

    LG생활건강은 2023년 연간 전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3% 감소한 6조8048억원, 영업이익은 31.5% 감소한 4870억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4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3% 감소한 1조5672억원, 영업이익은 57.6% 감소한 547억

    2024-01-31 문은혜 기자
  • 삼양식품, 매출 '1조' 클럽 등극… "창사 이래 최대 실적"

    삼양식품이 매출 1조원 시대를 열었다.삼양식품은 31일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1조1929억원, 영업이익 146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매출 1조원, 영업이익 1000억원을 넘긴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전년 대비 매출은

    2024-01-31 최신혜 기자
  • NS홈쇼핑, 홍대에 ‘뷰티플레이’ 체험홍보관 오픈… “협력사 판로 확대”

    NS홈쇼핑이 K뷰티 체험홍보관인 ‘뷰티플레이’를 명동에 이어 홍대에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뷰티플레이는 보건복지부가 지원하고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이 운영하는 국내 중소 화장품 기업을 위한 오픈형 뷰티 체험공간이다. 지난 2022년 뷰티플레이 명동에 이어 뷰티플레이 홍대

    2024-01-31 문은혜 기자
  • KT&G 지배구조위원회, 사장 후보 1차 숏리스트 8명 확정

    KT&G 지배구조위원회(이하 지구위)는 31일 지구위를 열고 사외 후보자 4명과 사내 후보자 4명, 총 8명을 사장 후보 심사대상자를 1차 숏리스트로 확정하고, 이날 구성된 사장후보추천위원회(이하 사추위)에 추천했다고 밝혔다.지구위는 지난해 12월 말부터 총 8

    2024-01-31 강필성 기자